양심(良心) 사랑(思良) 평화(平和) 종교(宗敎) 한자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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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한글(韓契) 뜻 한자(韓字)

양심(良心) 사랑(思良) 평화(平和) 종교(宗敎) 한자 뜻

양심과 평화, 사랑과 종교를 얘기하면서, 그 뜻은 정작 모르는 사람이 많다. 

 

(良)어질, (心)마음, Conscience, 어진 마음이란, 가족중에 백(白)엄지 능력있는 어른인(人)사람 백(伯)맏이가, 그렇지 못한 어린 인(人)사람이 생존 성장할 수 있도록 밑받침 보살피는 마음으로, 망(亡)망할 = 망(兦)도망가고 사람이 없다는 뜻과 함께 쓴 이유는, 백(白)엄지가 항산(恒産)능력 있어야 분배를 풍요롭게 밑받침할 수 있고, 항산(恒産)능력 없으면  양심(良心)을 항심(恒心)할 수 없어, 사람이 도망가고 없어 망한다는 뜻을 갖고 있는 것이 양(良)어질다는 글자 뜻입니다.

 

()어질

백() 닭=달그늘(陰)음달 = 사돈(査頓 思생각할 豚돼지)은, 내가 주변과 겨뤄 이김 친구와 혼인 맺은 한나라 이룸(理縷ㅁ Room) 양달에 한집 두방 쓸 2 모(母)어미, 정사각형 口 네모, 어미 넷 4마, 팔다리 노릇할 친구 사돈 아들, 부마도위 경쟁 1,2,3,4등 데릴사위, 9 어른된 친딸 엄지(嚴地) 봉(鳳)새 나라 0 영(瑛)꽃뿌리 내린 부부 넷, 十十十十 = 정(井)우물, 3세대 나라 정육면체 27퍼즐 현세대 9 머리 정사각형 서울 주변, 90도 각시(脚市) 네모(爾模) 모서리(母書里)에 엄지(㛪指)로 파견, 새 나라 부부 내외가 × 4지 = 8과 다리 역할 할 길목, 손목 발목, 통치 맡긴다. 이세상 열 나라 지구(地球) 음달(陰闥29)과 양다리 걸친 양달(陽闥30) 대(大)큰 황새(凰鰓) 어미(漁彌) 두루(兜縷) 적도선 일(一)한(韓)나라 이룰, 이을 선녀 며느리, 1, 양달29+엄지1+음달29=59어른으로 60갑자 3차원 몸 이루고, 시조 황새 이을 양달 3세대 30, 어른된 아들 1 부족한 음달엔 딸 어른된 1명 남는 29, 지구 59 구조로, 다른 나라 저승 돌아올 아비들과 혼인 새나라 성장할 수 있도록 태양태음력 구성돼있다.

 

음달 아비와 한 배로 윤회 돌아 갈 백, 나라 큰어미 백(白)흰 해 어미 이을 적도선녀 내외가 두달 딸, 한자 모양 아래 부분은 딸 손과 아들 발, 내외가 두 발을 뜻한다.

 

= 나라 2 가문, 하나된 양지, 음지는 나한테 진 팔다리 역할 할 사돈, 모계 사회 구조에서, 새 나라 설 월(月)달(闥)문, 음달 아들 양달 햇볕으로 올라 설 문(門)문, 왼문 기둥이 위도선남 곧게 자라는 나무 꾼(혼9+몸9=얼9, 얼굴 어른된) 옳을, 오른 문기둥이 대궐(大亅)문 걸어 잠글 옳을 며느리(㢱乙伊~綿鳦理), 두 부모 나라를 연결할 다리 역할, 그 부임지 十 주변 4방 사돈 맺을 전(田)밭에 물댄 답(畓)논 자녀들 네모 안에 큰어미로 환인(桓因)하면 나라 정육면체 27퍼즐 24시간 혼4 담긴 인간(因簡) 몸 내외가 20간 이루게 된다.

 

어질, ㄹ=현재 실현되지 않은 될 미래, ㄴ=과거 약속 실현된 현재, ㄱ=현재를 이룩한 선조 과거, ㅁ=과거 약속 실현된 현재 나라 몸, 인간=나라 5세대 부양할 어른 3세대 부부~부모, 사람=날 어른1 ~혼인한 개 4 × 2 = 8=4+4=ㅁㅁ=사람(思생각4할2 6 5 3 籃바2구9니) 사랑=어른된 미혼 딸4 아들4, 어지(漁고기잡을 地땅)에 설 어미(漁美~圄彌), 고기(高基)높을 현재 낮은 나라 터 아사달 언덕, 잡을(執)집 = 06:00 동해 ~ 서울 0 영시(瑛時)~ 18:00 황해 죽을(死)사, 육십갑자 며느리 4, 나라 머리 서울 상경 경쟁, 2태백 3인방 공직 생활 45년 산(山)뫼, 엄지 며느리가 부임한 새 나라 터 며느리 입문~엄마 코 서울 정점에 서~황해 손바닥 몸 누우면 은퇴한 혼(魂)넋, 은퇴한 너 4 부모, 손바닥되는 것 = 어질, 큰어미 엄마 황새(30~60) 은퇴, 나라 곳간 황금열쇠 경영권 넘겨주게 된다.

 

부모(婦아내~母어미)는 일심동체 여자~어미, 내외(內外)가 장모 시모는 한나라 일심동체 모(母)어미, 지구 적도선 돌 ⚪ 한몸, 나와 너 서로 다를 너 뜻은 나 뜻 아닐(不弗)부부(夫사내 口 아내婦)는 같은 정사각형, 서로 다를 평면과 벽면, 4방벽에 큰어미 해(解)풀칠(七)일곱 아우들 희생 붙인 종이벽지(綜異闢紙), 어렵게 붙인 지구(地球) 양달과 음달, 아사달(我思闥)에 붙어있어야 씨(氏)파(派)물갈래 새싹 자녀들 돋아난다.

 

아비(錏투구 木나무 가림, 견줄 費쓸 飛날 나라) 둘레, 아=내외가 큰어미, 아+어=애(愛)사랑, 애=내외가 큰어미, 사랑 = 어른된 미혼 딸4, 아들4 

 

(梁대들보 陽볕 羊양 아이될 眻눈아름다울 養기를 樣모양 良어질)은 (女)크 - 대(大)큰 - 태(太)클 불똥 눈 어미 일()나라 주(丶)(解)풀 뜻하고, 해가 진 = 어진, 저녁 (陰)그늘 밤은 뱀(巳)사(四넉 死죽을) 아비(亞比)를 뜻한다. 어진 죽은, 어질 죽을 = 살아있는 어미, 양(良)어미아비 아래 질서, 어지(漁물고기 잡을, 地땅 支가를 指손가락 脂기름) 월()달 = 남자, 어진은 이미 된, 어질은 앞으로 될, 따라서 어질 = 어미와 아비가, 태백산(太白山) = 어진 어미 모신 산, 산소(酸실 素흴)에 누워있는 유(酉)흴닭 = 어진 어미, 인()어진어미 = 별(丿)다를 은(乚)숨을 세상으로 어진어미. 사(四) 뜻이다. 서(西)서녘, 뒤에 뜻은 서쪽에 나라 국모있었기에 방향에 붙인 것이고, 음(音)소리 '서'는 (序차례 庶무리 머리) 손위아래 질, 스면 오(五)다. 위에 있는 머리 두목(兜투구 目눈 누나) 어미, 아래가 두목(枓마을 울타리 木나무 남男사내) 우물 둘레밖 얼굴 가죽 아비다.

 

머리(頭)모(毛母) 결혼한 두목 = 설(楔)문설주(門 薛맑은대쑥 남녀 柱기둥) 음양 = 나라 둘레 (木)남 사위, 나라 중심 목(目)눈 며느리, 결혼(結婚) 혼인(婚因), 서로 다를 성씨(姓氏)나라가, 한나라 새 해 이룰 울타리 국목(囗木)남 오빠 아비 음가(陰家), (門) 오른, 대목(大目)녀 누나 어미 양가(陽可). 한나라 된 한집 두 방(房)방(方)모 어미 상(相)서로 방(訪찾을 問물을)할 때, 두 방 사이에 있는 문(門) 기둥이 문설주 = 사위와 며느리다.

 

두 손 열손가락 선녀(鮮고울 線줄 先먼저 女) 12명, 두 발 열발가락 나무꾼(木九丸) 12명, 한몸 24인(因), 오른손 엄지 , 오른발 엄지 사위, 왼손 엄지 며느리, 왼발 엄지 아들, 모계 사회 구조, 오른모 1명, 1명, 부부 사이 나온 병아리 4명 = 6초(艸풀 初처음) 십명(十열 命목숨) 60초(秒시간단위), 60분(分나눌 盆동이) 60년(年해) 부모 부부 자녀 1세대(世代) 한세상 윤회한다.

 

십(十)에서 엄지 둘 덜어낸 이(爾)너 2×4=8 팔(八)여덟, 여(旅)군사(兵)병아리(雛)추, 어미 새를 따르는 닮은 추(芻)꼴 아이들, 음양손 12명, 음양가 24명, 12명 어미 발 나무꾼, 12명 아비 머리 12 선녀, 일년(日나라 年해야 할) = (熱더울~烈세찰) (月) 일하고 + (兜어미) (闥문) 쉬고, 하루(河물 마을 사람들 何어찌 縷실 어미) 정오(正바를 午낮) 12시간, 자정(子어린아이 丁어미있는 나라 우물) 12시간 일년 24절기(節마디 期기약할), 사계절(四넉 季끝 節마디), 새해 설날 나라 24분(盆동이)중에 일할 나무꾼 12분(糞똥) 대변(代便) 남편(男便) 월()이, 우물(宇沕) 판 기(基)텃새에 잡아오겠다 약속한 (熱더울)가지(家집 可옳을 價값 志뜻) 이행한 아비만 겨울에 아내 곁에서 두달(枓靼) 쉴 때 가족 봉양(捧養)할 수 있다.

 

두 가문 결혼 48인(因)큰나라, 한가문 24인,  손발 바닭=부모 4명, 엄지=엄마 아빠, 이(爾)너 2×4=8 남녀 16명 중 2명 결혼 혼인, 엄마 아빠될 누나 오빠로 선정된 며느리 사위, 아사(衙마을 阿언덕 娿아리따울 娥예쁠 錏투구 목木가림 亞버금 兒아이 我나, 䲉물고기 잡을 언덕 鰤물고기 어미 이름 絲실 射쏠 辭말씀 事일 思생각 史역사 査사실할, 達통할 靼다룸 가죽 달 闥), 두 가문 방사이에 설 방문 옆 두 기둥 = 며느리와 사위.

 

즉, 아래 사진처럼, 결혼하기 위해선, 두 가문 어미가 시집 장가 보낼 아들 딸 하나씩 결혼해서 나라 살림할 능력있는지, 선녀와 나무꾼들, 저팔계 8명 장(張)베풀 Battle Royal 겨뤄서 1등해야 나라 시작할 수 있었다는 뜻, 평가 종목은 호랑이(虎瑯珥) 사냥한 오빠, 심청이(心聽㢽) 누나 결혼 허가 증명서 = 량(瑯)옥돌 이(珥)귀고리.

함께 사는 구성원을 보살피는 마음 양심은 상호 평(平)균형 기준이 있는 것으로 일방적인 것이 아니다.

 

성씨(姓氏) 가족인 내게 생(生)날, 살아있는 삶 성(姓)을 창조한 녀(女)계집인 어머니는, 가족이름 성(姓) 주인인 여자 종부(宗婦)로, 종족(宗族) 성(姓)을 계승해서 유지할 적(嫡)며느리인 녀(女)계집이 면(宀)지붕 아래 있어야 종족 생존 지속을 보장하는 안주인(安主人)들이 있는 것이고, 전(田)밭을 갈 력(力)힘있는 남(男)사내가 가족 생계를 밑받침하는 백(伯)맏이로, 외침으로부터 가족을 지키고, 죽은 부모를 살아있는 가족처럼 모시는 종족(宗族) 성씨(姓氏)가 지속되는 기본이 구성원 인(人)사람 간(間)사이 서로 보살피는 마음 양심으로, 시(示)보일, 제단을 세우면 죽은 부모 신(神)혼백(魂魄)이 보인다 믿고 세운 기둥위에 평평한 판을 올려, 건(巾)천으로 덮고 신위(神位)를 세운 제(帝)임금은 가족과 함께 제사를 지내는 백(伯)대표입니다.

 

(神)혼백(魂魄)얼넋

(魂)(思)생각(生覺)하는 (籃)바구니 뇌에 담기는 시각(視覺) 청각(聽覺) 후각(嗅覺) 미각(味覺) 촉각(觸覺) 오감(五監) 정보를 살피고, 행동을 결정하는 육감(六感)이다. 육감은 하늘로부터 받은 운주(云丶)따뜻한 큰 뜻 + 땅으로부터 받은 귀주(鬼丶)차가운 자세한 뜻 2가지 요소가 유전자 정보 지식(知識) 참고해서 균형 맞춰 원하는 것 해결하는 통찰력 지혜(智慧)가 결정한 뜻이 인간(人間)의 마음(麻蔭)이다.

 

사람에 속하는 챔팬지 오랑우탄인간의 결정적인 차이, 생각하는 과정에서 정답이 쌓인 유전자 정보 호르몬 영향 강하게 받는 유인원과 달리 인간 대뇌피질은 운명과 같은 본능 유전자 호르몬 영향 유인원에 비해 거의 받지않고, 유전자 본능을 다스리는 이성(理性)이 만든 사회적 규범을 준수하고, 규범되지도 필요하지도 않은 늙은 부모 봉양(奉養)하는 것이, (㿣)지혜로운 경험 인간 문명을 만들었다.

 

인간 사람이 구(九)아홉수 삶의 한계 극복하고 십(十)열반(半搬)으로 혼(魂)넋이 나뉘어 옮기면, 두세상 한공간에 겹쳐있는 (三), 이승(伊乘) 경계를 넘기 때문에, 겹쳐진 두 세상 삼(三)석(夕)저녁(死)사람, 운(云丶)와 귀주(鬼丶)로 나뉜 저승(這乘) 어린이 둘이 각각 구(九)아홉수를 넘긴 어른 십(十)열반(伴返)짝을 찾은 (魂)얼로 ()를 통해 뇌에 담겨 환생(還生)한다.

 

즉, 현재 삶에서 왕(王)임금보다 높은 주(主)주인 () 열반에 든 어른은 죽은 저승에선 어린이, 저승에서 열반에 든 어른은 이승에서 어린이로 환생하는 것이 ''은, 컴퓨터에 전원을 넣으면 살아있는것처럼 보이는데, 없으면 작동하지 않는 소프트웨어다.

 

운주(云丶)따뜻한 뜻과 귀주(鬼丶)차가운 뜻이 빨리 나뉠 수 있도록, 주변 높은 태백산(太白山) 햇볕 잘드는 양지(陽地)에 산소(酸素=山所)에 모셨고, 저승에서 열반에 든 선조의 높은 운주(云丶)따뜻한 뜻 며누리(彌屢蘺)가 품고 내려와 황(凰)새(鳥)(朝)아사달(阿𣩠達)언덕(焉德)아래 열반에 오를 똘똘한 귀주(鬼丶)차가운 뜻과 함께 혼(魂)얼 품어 태(太)클 어린이 머리에 온전한 혼(魂)얼을 품고, 죽(死)삶(羊)양 주내 나라 시작한 곳이 단군 수도 아사달 뜻이다.

 

(魄)은 죽으면 백(白)엄지 운(云)따뜻한 큰 뜻이 하늘로 떠난 산에서 귀(鬼)차가운 섬세한 뜻은 땅으로 내려와 언덕으로 성장하기 때문에, 제사를 지낼 때 향을 피워 운(云丶)을 모으고, 첫잔을 모사(茅沙)그릇 띠묶음에 부어 귀주(鬼丶)를 모으고 혼(魂)얼을 모시고 제사를 지낸다.

 

불(甶)귀신머리 인(儿)어진사람 사(厶)팔이 안으로 굽는, (鬼)는 귀신머리인 어진사람의 오른팔로, 하늘에 있는 (云)이 있어야 존재 가치 있다는 뜻이다.

 

성씨(姓氏) 가족들을 밑받침하는 능력있는 사람 백(伯)의 마음 사랑(思良), 서로 다른 성씨(姓氏) 종족(宗族) 랑(郞)사나이와 낭(娘)아가씨가, 한 면(宀)지붕 아래서, 시(豕)돼지 함께 키우며 경제를 공유하는 족(族)무리 가족(家族)으로, 안주인을 세워 밑받침 나라를 이루려는 마음과 생계를 책임질 백(伯)능력있는 사람을 세워 안주인이 되고싶은 마음입니다.

 

(娘)아가씨(婀,家可加歌,氏)는 밑받침하고 지킬 량(良) 자녀를 출산 성(姓) 가족과 나라를 이룰 안주인(安主人)이 될, 혼인할 나이가 된 여자를 말하고, 가(歌)노래는 가(可)옳은 상극 2개가 결혼 혼인으로, 가(加)힘을 더해 가(歌)노래가 나올만큼, 가+가 = 깔 수 있는 큰나라가 된다.

 

(郞)사나이(山阿夷,斯娜離)는 전(田)밭을 갈 일자리와 력(力)힘을 갖춘 남(男)사나이로, 여자가 집에서 아기를 앉고있는 안(安)편안한 상태를 량(良)밑받침하고 지킬 항산(恒産) 능력있는 사람 백(伯)으로, 오른쪽에 붙은 우부방(邦)나라와 가족을 이룰 혼인할 나이가 된 남자를 말하는 것입니다.

 

산아이언덕 혼(魂) 대(大)자연 황새(凰鰓)로부터 받고, 기(己)자(自)스스로 정(丁)한 촌(寸)맏 뜻 궁(弓)활(猾)사냥개를 데리고 활(𧽌)사냥감 일(一)화살 겨누고 쫓는 (鳳)음양 죽음과 삶을 초월한 기마궁수 사냥꾼이다.

 

낭랑 18세는 한국에서 법적으로 가족을 이룰 혼인할 나이가 된 아가씨와 사나이를 뜻하고, 음양오행 슬기로운 인간(因簡) 3세대 나라 퍼즐 구조에선, 손가락 8, 발가락 8, 2×8=청춘, 만 15세~18세 새나라 부부로 설 호랑이 사냥 어른됨 도전, 실패 얼 7 어린이 평가받은 못난이 삼형제도 19살이면 윤달(閏闥) 머리 눈높이 낮춘 팔다리 역할, 결혼한 인간(因簡) 부부~부모로 서게된다.

 

사람~인간=결혼한 부부~부모 3세대, 출산불가 미혼남녀는 음양오행 인간 나라에 없고, 나라 = 종교 = 혈연 관계, 서류상 나라 국적(國籍) 말하는 것 아니다.

 

수신(修身) 나 자신을 수양 능력있는 백(伯)이 되면, 제가(齊家) 풍요로운 곡식 생산할 수 있고, 엄정해야 할 가족 분배가 넘치는 풍요로운 나라 치국(治國) 할 수 있고, 평천하(平天下) 하늘 아래서 사는 사람들 모두 공평해서 평화(平和)롭다는 뜻입니다.

 

(平)평평할, (和)화할, 화(禾)가 구(口)입 마을 나라 사람이 모두 생존할만큼 충분해서, 평(平) 좌우로 치우침 차별없이 평등한 분배할 때 싸움이 없다는 뜻이다. 한쪽으로 치우쳐 민(民)노예를 약탈하는 인(人)사람 주인(主人)과 차별이 존재하면, 약탈당하는 민(民)노예는 자기 먹을 권리 찾으려 주인과 투쟁하면서 평화가 깨집니다.

 

항산(恒産)능력있어야, 가족을 보살피려는 양심(良心) 항심(恒心)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양심은 끝없는 자기 수양 노력으로 항산(恒産)능력있는 사람 백(伯)이 가족을 보살피는 마음이고, 항산 능력없이 가족에게 풍요를 제공하려는 항심 계획만 거창한 것은 언행불일치 아사 현실 직면하는 공상(空想)에 불과, 가족을 대표하는 백(伯)맏이 자격 첫번째가 항산(恒産) 능력이고, 두번째가 가족을 사랑(思良)하는 항심(恒心)입니다.

 

자기 가족을 넘어 큰 가족인 국가를 치국하는 것은 자기 가족을 손해보게 하는 것이 아닌, 다른 성씨 가족과 평(平) 한쪽으로 치우침 없이 균형 맞춰 보살피는 것이 당선된 선량(選良)치국자의 양심이고, 낙선한 한량(閑良)은 안주인(安主人)과 울타리 백(伯)선택받을 수 있도록 항산(恒産) 준비 자기 노력해야 합니다.

 

시(示)제사를 지내는 면(宀)지붕있는 곳 종(宗)은, 단순히 죽은 부모 제사를 지내기 위한 곳이 아닌, 성씨(姓氏) 가족은 성(姓)을 계승하는 며느리 적(嫡)과, 후처(後妻) 씨(氏)를 새 성(姓)으로 창성(創姓)하는 모계 성씨, 일부다처(一夫多妻)제 호족(豪族) 울타리인 백(伯) 제(帝)임금, 같은 아버지 다른 어머니 형제자매 성씨국가(姓氏國家)들은 외침으로부터 군사적으로 함께 연대해야 할 자녀들인데, 어머니가 다른 가족들이기 때문에 분배 문제에 대한 상충되는 해법 선택이 공정해야 국가가 유지될 수 있고, 항상 나, 내 요구는 틀리지 않기 때문에 평행선인 다른 생각, 공정한 선택 교(敎)가르침은, 성씨(姓氏) 종족(宗族)을 세상에 창조한 여자 어머니 종부(宗婦)가 주관하는 제사에서, 죽은 아버지 상제(上帝) 신(神)혼백을 모시고, 아버지 뜻을 공정한 효(爻)점괘로 묻고, 점친 결과를 자(子)자녀들이 따르는 것으로, 공정한 결정에도 따르지 않고 자기 주장을 지속하면, 복(攵)칠, 가족으로부터 추방하거나 스스로 독립하는 제재가 뒤따르는 것이 교(敎)가르침입니다.

 

종족(宗族) 양심(良心)은 가족이 성씨 안주인(安主人) 어머니 (姓)을 중심으로, 울타리인 죽은 아버지 (神)혼백 상제(上帝) 모시고, 미래를 책임질 며느리 적(嫡)을 안(安)편안하게 밑받침 량(良)할 능력있는 백(伯)맏이를 중심으로 단합 영원히 생존(生存)하는 것으로, 생(生)살아서 함께 풍요를 누리는 것입니다.

 

사(死)죽는 것은 신(神)귀신이 되는 것으로, 종족(宗族) 기억 속에 살아있는 신(神)혼백이 되려면, 내가 사는 집 면(宀)지붕밑에 사랑(思娘)할 녀(女)계집 안주인(安主人)을 세워야 하고, 안주인이 생존하려면 사랑(思郎)스러운 항산(恒産) 능력있는 백(伯) 울타리를 세워야 합니다.

 

표현의 자유는 인(人)사람 간(間) 사이가 평(平)치우침없이 평등할 때 내 주장할 수 있고, 남자는 을이고, 은 지어미 어머니다.

 

남(男)사내는 전(田)밭가는 력(力)힘 항산(恒産) 능력있는 사람을 남자라고 하기 때문에, 능력있는 것은 다른 남자들도 갖고 있는 기본이라 내세울 것이 못되고, 밭을 못갈면 남자 취급 못받고, 여(女)아내가 면(宀)지붕밑에 안(安)편안하게 앉아있지 못하고, 수(手)손에 과(戈)창을 들고 직접 싸우는 아(我)나를 주장하게 되는 것으로, 암닭이 울면 나라가 망한다는 뜻은, 남자가 무능해서 우는 암닭 여자가 집을 나가 미래가 없다는 뜻입니다.

 

나라 시작 중심 루(婁)구심점 = 음양(蔭羊), 나라 존속 경영 오행성(五,行幸,星) 다섯 손가락 능력 차례 질서 오성취루(五星聚婁)

 

표현의 자유는 무한 보장아닌 한계가 있고, 서로 다른 화수목금토 오(五)다섯 중심축 루(婁) 흔들어 궤도이탈 초래 오(㐅)싸움 붙이는 표현으로 나라 붕괴 노리는 간첩 처벌해야 하고, 좋은 결단(結単)한 뜻 이루는 목적 벗어나지 않는 한계다.

 

인()사람(思恖,籃)은 생각(生覺)깨우치는 바구니(䇑卑,九求,祢禰=奶)란 뜻이고, 비(부양해야할)=바(부양하고있는) 바구니 첫글자는 아버지, 두번째는 머리 안 천하, 세번째는 어머니란 뜻으로 서로 상극 어미 운()따뜻한 큰 뜻, 아비 귀()차갑고 섬세한 뜻이 붙어,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 오감(五監)살핀 정보에 어떻게 대처할지, 유전자 경험 참고해서, 상반된 뜻 온도 조율하는 혼()얼 육감(六感) 단(単)홑 한뜻 결정한다. 손바닥 = 바(䇑아버지) 닭(鷄어머니), 손가락 = 아이들

 

화(火)불(甶)귀(鬼) 신(申) 머리(茂舞,籬) = 상극인 귀주(鬼丶)와 운주(云丶)가 혼(魂)얼로 붙어있지 못하고, 머리 떠나 역천(逆舛) 죽고있다는 뜻이다.

 

화(火)불로, 인(人)사람 발(丿...)화 타죽으면, 저승에서 떠돌다 언덕(焉德)을 쌓고 각각 아홉수 넘긴 어른에서 열반되는 조건이, 저승과 이승 도랑낸 녀(女鷄) 선택받는 운(云)과 귀(鬼) 새조합 섞은(夕夕乚) 죽음(竹蔭) 홍삼(紅蔘) 왕(往)갈때 된 황새(凰鰓)아가미(兒可米) 삼계탕(竹湯) 하나된 혼(魂)얼로 다시 태어나, 결국 내가 이승에서 죽으면 다음 세상에 존재하긴 하는데, 현재 조합 혼(魂)나는 아니다.

 

나라, 아(我)(那)어찌 시작되고 어찌해야 할지 알려주는 (娜)아리따울 = 저승 죽음에서 사람 양(羊陽)따뜻한 볕으로 꺼낸 주체가 (羅그물, 화禾 루累여러 노적가리 나누는 = 루婁)구심점이란 뜻, 나라 줄임말 음양 균형잡힌 일(日), 상극인 음양이 뒤섞여 결정한 태극(太極)한 뜻은, 빨리 갑을 서열 정리 질서있게 내(乃)나의 2세 목(木)나무(挪茂) 저승 십(十)열반(搬) 삼계탕 끓여 삼(蔘)인(人)사람들 데려오는 것이다.

 

남존여비(男尊女卑)는 차가운 사(死巳)뱀을 시조로 섬기는 중국 화하족 하(夏)나라 때 확립된 성씨 문화가, 중국에 사대하면서 유입된 것이고, 우리 뜻 말소리 한글에 해당되는 한자 뜻을 보면 여존남비(女尊男,卑飛=䇑)가 우리 선조 음양오행 삼족오(三鏃俉) = 능력 질서 사상 중심에 녀(女)집(鷄集)있다. 

 

즉, 표현의 자유는, 을 질서 차례 범위 한계있다. 지어미(指,魚語鷠圄齬馭,媄彌)두루(頭,婁累) 황새(凰,鰓璽) (集)안(安)아내(娿嬭) 주인과 나의 주종(主從)관계 질서(秩序) 균형 해치(獬廌,齒)능력평가 옥새봉왕(五玉王,鰓璽,丰鳳捧封) 차례(嫅嵳差鹾鹺,𠠫㸚) 나라 질서 평화(平和) 잊고 함부로 발언 흔들면, 안주인(安主人) 여(女) 집나가면 기둥없는 면(宀)지붕 내려앉고, 울타리 밖(伯)맏(寸)촌장, 아무리 튼튼해도 가족없는 폐가(廢家)로 여자가 망(妄)집을 나가 사람이 없어 망(兦)하는 것입니다.

 

어보=옥새 엄마 도장, 어명 = 봉왕(鳳王)사냥꾼 임금(任今)을 임명(任命)한 엄마 명령, 

 

요즘은 둘이 벌어야 가족이 겨우 먹고 사는 저임금 시대라 맞벌이 강요받고 있고, 여자가 손에 창을 들고 나가 직접 싸우면, 남자는 집에서 육아 살림이라도 잘해야, 사내처럼 돈벌러 집나간 여(女)아내가 모성애로 면(宀)지붕 밑으로 돌아와 면(宀)집 안(安)편안한 아내가 될 수 있습니다.

 

꽃같은 남자 화랑은 화(花)꽃, 랑(郞)사내, 부수 방이 오른쪽에 붙으면 방(邦)나라를 뜻하는 행정단위가 되는 것이고, 가족과 나라 구성원 양인(良人) 지켜야 할 사람이 사내란 뜻이고, 낭자는 낭(娘)아가씨, 지켜야 할 량(良)가족 = 성(姓)을 이루고 밑받침 할 근본인 여자란 뜻이다.

 

(良) 나와 동등한 지켜야 할 가족인 사람들로, 임금과 구성원은 수평관계.

(良) 나에게 순종하는 이민족 노예들로, 임금과 구성원은 수직 관계.

 

성종(姓宗) 족(族) 안주인(安主人) 효(爻)점괘=공정한 결정 자(子)아들 딸이 따르도록 복(攵)칠, ()가르침 훈육 책임 역시 능력갖춘 사내가 밑받침 할 일, 교주(敎主) 어머니 잘 모시고, 교주를 계승할 며느리 적(嫡)아내 지키려는 양심(良心) 받침할 백(伯)능력있는 사내만 종제(宗帝)임금이 될 수 있고, 자녀들 기억속에서 영생하는 신(神)혼백, 백(魄)넋 혼(魂)얼인 상제(上帝)가 될 수 있다.

 

삼강오륜(三綱五倫)

삼강(三綱)

군위신강(君爲臣綱): 임금은 신하의 '벼리'가 되어야 한다.

부위자강(父爲子綱): 아버지는 자식의 '벼리'가 되어야 한다.

부위부강(夫爲婦綱): 지아비는 지어미의 '벼리'가 되어야 한다.

 

여기서 '벼리'(綱)는 규제하여 총괄하는 사람 이라는 의미로, 각각 임금은 신하의, 아버지는 자식의, 지아비는 지어미의 본보기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나, 후대에 다음과 같이 변질되기도 한다. 군위신강(君爲臣綱) : 신하는 임금을 섬기는것이 근본이다. 부위자강(父爲子綱) : 자식은 부모를 섬기는것이 근본이다. 부위부강(夫爲婦綱) : 아내는 남편을 섬기는것이 근본이다.

 

다른 내 해석

강(綱)벼리(籬) 뜻은, 루(婁)자리 루성(婁星)은 주일(丶日)나라 구심점 해를 중심으로 도는 화수목금토 오행성(五行星)이 (籬)울타리 리(離)떠나 궤도 이탈하지 않도록 성(姓)나라 씨수(氏手)손과 오(五)다섯 아(娿丫)손가락들 엄지(奄指)와 너(爾)이 넷을 품은 손바닭(孫䇑鷄) 사이 = 손아귀(孫丫鬼,求九口區俱) 나라 잠재력 운영 운용 = 경영하는 오성취루(五星聚婁) 구심점 빛과 소금이란 뜻이다.

 

오성취루 기본이 한자 모양에도 나와있듯이, 일(一)한 곳, 이(二)두, 곳과 곳, 별(丿)다른 곳, 사이가 있는 삼(三)석, 다른 차원 한 공간을 연결하는 견(𡿨)도랑, 녀(女)는 죽음 저승과 삶양 이승을 연결하는 존재란 뜻이고, 그과정을 상상한 글자가 난해한 문제라 다양하게 표현되는데, 그 존재를 루(婁)구심점에 못박고 있고, 상상한 새가 황(凰)새고, 현실 새가 계(鷄), 뜻은, 아사(阿𣩠達)언덕(焉德)아래 그늘(蔭)음 줄임말이다.

 

안(安)편안, 이 글자를 표현한 우리말, 녀(女)계집(鷄集) 뜻은, 루황(婁凰)새 = 나라 구심점 봉왕(鳳王)임금(任,今金禽)은 이세상 땅 끝과 하늘 끝이란 뜻, 봉(丰鳳封奉)한, 왕(王)위에 있는 주(丶)해 주(主)주인은, 이 세상 한계 십(十)열반(搬), 이 세상 한계를 넘은 어른 혼(魂)넋은 별(丿)다른 차원 저승 어린 주운(丶云)과 주귀(丶鬼)로 나뉘어 서게 된다. 즉, 죽은 시조새가 묻힌 곳이 태백산(太白山) 산소(酸素)에 누워있는 죽은 사람이고, 그 얼을 이어받은 존재가 아내(娿嬭), 이어받는 존재가 며누리(㢱=彌屢籬)다.

 

부위부강(婦爲夫綱)이 맞는 말로, 지엄미(指㛪彌)는 나라를 이끌 밖(伯)맏(寸)장(長) 맏~막내(莫嬭), 마지막 설까치(偰佳齒) 선발 과정에서 남편이라고 봐주지 말고, 궁(弓)활 부릴 서열 이(爾)너, 넷 옥(玉)푸른구슬처럼 냉정한 평가, 밖(伯)맏(村長)촌장부터 막내(莫嬭)까지 언덕(焉德), 아래 자녀들을 가르치는데 있어서 부모부터 솔선수범 모범이 돼야 한다는 뜻이다. 아버지 = 1번 올빼미, 아이들 막내 6번 올빼미, 교관 = 0번 올빼미

 

그것이 삼강 3가지를 실천하는 것이다.

 

군위신강, 부모와 자녀, 형과 아우 사이 공정한 경쟁 능력있는 사람이 나라를 이끌고 부족한 막내들 늙은 부모와 어린 아우들을 봉양하는 것으로, 나라 중심에 있는 봉왕(鳳旺)사냥꾼 평가 해치(獬,齝廌), 날지못하는 루황(婁凰)새 경영인 계(鷄)닭 엄마(㛪嬤)가 나라 안(安)편안한 상태가 지속돼야 나라가 분열로 망하지 않고 성장하는 것이 임금과 신하 관계로, 임금이 신하를, 부모가 자녀를, 형이 아루를 가르칠때 언덕(焉德) 솔선수범으로 가르치는 것이 3강 뜻이다.

 

오륜(五倫)

父子有親(부자유친): 부모와 자식 사이에는 친함이 있어야 한다.

君臣有義(군신유의): 임금과 신하 사이에는 의로움이 있어야 한다.

夫婦有別(부부유별): 부부 사이에는 구별(분별)이 있어야 한다.

長幼有序(장유유서): 어른과 아이 사이에는 차례와 질서가 있어야 한다.

朋友有信(붕우유신): 벗 사이에는 믿음이 있어야 한다.

 

여기서 親, 친함이란 단순히 친밀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仁)을 의미하는 것이며, 別, 구별이란 단순히 구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부부 간의 역할이 다르며 이를 존중한다는 禮의 정신을 담고 있다. 삼강오륜의 親, 義, 別, 序, 信은 인의예지신(仁, 義, 禮, 智, 信)이라는 유교의 다섯 가지 기본적인 덕목을 반영하고 있다.

 

다른 음양오행 뜻 한국어 말소리 한자 해석

 

부자유친(父子有親)은 태(太)부모와 자녀 성씨(姓氏)나라 가족, 십(十)열반 윤회 영생하는 인(人)사람 목(木)나무(娜武)굳게 립(立)서는 뜻함께 견(見)보는 (親)이란, 나라 경제 함께하는 가족들 생각(生覺)깨우친, 궁(弓)활(猾)사냥개 부리는 취미(聚彌)두루(斗婁)구심점 (凰鰓璽) 지어(指魚彌) 해치(獬廌齒)사냥꾼 능력평가 제사(第瓕)에서 오(五)다섯 차례(差𠠫) 옥봉(玉丰鳳王)과 이(夷爾)너  질서(秩序)들 뜻 참고해 결단(結単)홑 한뜻 결정이다.

 

부(父)아비는 발(發)쏠 쏠=내외가 어미 뜻 해 햇빛 쏠, 자(子)아들은 내외가 어미들 수(水手)손 딸, 손과 발이 친해야 이세상 나라 존재한다는 뜻이다.

 

군신유의(君臣有義)는 양식(養食) 사냥 임무를 맡은 봉왕(鳳王)임금(任今) 신하(臣下)(間)사이(爾)너 넷 다섯(五)오 아우(阿友)벗(夫)사나이(山阿夷) 황새(凰瓕) 엄마(㛪嬤) 옥(玉)푸른구슬처럼 냉정하게 엄(奄)가려 선택한 질서(秩序)는 엄(㛪我)나 의(義)옳을 한 뜻이 되려면, 태(太䳗娿兒丫我)나 사죽(死竹)죽음에서 삼(三羊)삶양 잇는 경(申經) 한뜻된 (義)옳을 나라 단(檀)밖달나무(伯達娜武)처럼 단단한 단(亶)믿을, 단(旦)저승과 이승 윤회 영생과, 름(㐭)곳간에 채운 양식 루(累=婁) 공평한 나눔 믿는 것이다.

 

그 기 = 선조, 드 디 = 후세, 선조~나~후세 3인칭 그들, 어린 고, 어른 구, 9+9=꾸4=꿈 나라, ㄱ=현재를 이룩한 과거 선조 한나라 약속, ㄴ=과거 선조가 이룩한 현재 나라, ㄷ= 내외가 자녀들 큰 무리, ㅁ=ㄱ+ㄴ= 과거 선조가 이룩한 현재 나라

 

국=나라 어미, 군=나라 아비

 

군신유의, 임금의 신하는 부부, 적도선녀 ㅡ, 위도선남 ㅣ, ㅢ 붙어있어야, 의 나라 새 🟡해 자녀들 선다. 즉 부부 의리가 서야 자녀도 선다는 뜻. 

 

양(羊)털깍는 따뜻한 양이 아닌, 상양(商羊)새 = 황(凰)새가 아사달 언덕에서 주낸 삼양(三羊)아(丫我)들이 신(臣)신하고, 과(戈)창은 한공간에 공존하는 다른 차원과 연결 주(丶)해를 모아 혼(魂)얼을 준 수(手)손 가락 오행성 가족인데, 가족끼린 서로 돕고 봉양(奉養)하는 것이 인간이란 뜻이고, 임금은 나라 같은 구심점 어머니가 봉작(鳳爵)한 오(五)다섯손가락 제(第)아우(丫友)산아이(山阿夷) 궁(弓)활에 화살을 감고 나라를 봉양할 형(兄)맏(寸)촌장 1등 봉(鳳)사냥꾼이 될 수 있도록, 사냥실력 갈고 닦아 준비된 아우들 믿는 것이다.

 

삼양(三,羊養)라면(禾累=羅,麵)은 단군 사상에 충실한 작명. 삼성(三星) = 루(婁)별자리 루성(婁星) 별 3개로 구성된, 음양오행 저승과 이승 윤회 중심에 있는 존재가 루(婁)Rule, 오성취루(五星聚婁) 이 뜻을 알고 작명했다면, 삼성이 1등 기업될 수 밖에 없는 이름 알고 작명한 것, 그냥 루(婁)만 써도 음양오행 구심점이다.

 

부부유별(婦夫有別)은 추(帚)비를 들고 집안(集安)자기 것 청소하는 주인 부(婦)아내(娿,奶嬭)가 부리는 사내(使斯事傞,來嬭)가, 엄마(㛪嬤)가 사는 마을(嬤乙)로 사(斯)이(異)다른 곳에서 옮겨와 촌(寸)맏 시작하고, 목(木)아이들 낳아 커지는 촌(村)마을에서 언제 떠날지 모르는 존재로, 서로 다른 역할이 있고, 며누리(㢱彌,縷籬)울타리 산아이(山阿,夷離)떠나지 않도록, 아이들 오성(五星)과 똑같이 아비(牙比)견줘 한음(一蔭) 평가 옥(玉)푸른구슬처럼 냉정하게 공평한 평가한다는 뜻.

 

모계 사회 부부유별, 부부(不아닐 아닐)불(弗)아닐 = 어른 아닐, 부부~부모, 시작할 처음엔 어른인 부모 아닐, 서로 달리 돌 적도선녀 위도선남 90도 다를, 9 어른 2, 부모 0 영(瑛)꽃부리 받아 정사각형 네모 봉지(鳳地) 엄지(嚴指)로 친딸 며느리, 음달 사돈 아들 부마도위 경쟁 1,2,3,4등 데릴사위 받아, 3세대 6면 현세대 부부 十十十十 = 정(井)우물 서게 된다. 부부는 가족끼리 결혼하지 않으므로 큰어미가 다르다.

 

종족(宗族)은 자(子)아들과 딸 생(生)날, 삶 성(姓)종족이름 창조한 주인 어머니 종부(宗婦)와 어머니를 계승 종족 미래를 보장할 며느리 적(嫡)정실이 면(宀)지붕 밑에 녀(女)어머니와 부인이 앉아 안(安)편안한 안주인(安主人)이 된 성주(姓主)를 모실 수 있도록, 력(力)힘 기르고 전(田)밭 갈 일자리 마련해야 남(男)사내 구실, 항산(恒産) 백(白)엄지, 능력있는 백(伯)남자로 가족을 밑받침하는 사랑(思良) 항심(恒心)할 수 있고, 백(伯)사내구실 못해 여(女)여자들이 수(手)손에 과(戈)창을 들고 망(妄)집을 나가 아(我)나 혼자살아, 여(女)여자 없는 면(宀)빈집되서 망(兦)사람이 없어 종족(宗族)이 망하게 되므로, 백(伯)능력갖춘 사내가 망(妄)해서 망(兦)하지 않도록 사랑(思良) 항심(恒心)하는 것이 량(良)어질다는 것으로, 안주인 종부 아내는 가족을 단합시키는 역할, 백(伯)능력갖춘 사내는 가족 생존을 지키는 역할이 다르다는 뜻이다. 시(示)제단을 세운 면(宀)집, 제사를 지내는 집이 종(宗)이고, 죽은 가족들과 살아있는 가족이 함께 사는 종족(宗族) 만남 부모 제사를 어머니 종부(宗婦)가 준비 주관하면, 제단을 건(巾)천으로 덮고 부모 위패를 세우는 제(帝)임금은 제사를 지내는 자(子)는 백(伯)이다. 종족 유지 지속에 있어 자(子)아들 딸없는 여(女)는 종족 성(姓) 주인인 종부가 될 수 없고, 적(嫡)정실이 아닌 다른 며느리 자녀들은 씨(氏)를 창성(創姓) 시조(始祖)가 되기 때문에, 어머니 성씨(姓氏)가 다르면 남인 것이 모계로 시작된 성씨다.

 

장유유서는 어(漁)물고기 잡고 어(馭)말탈 능력있는 나이가 된 어른인(人)사람과 어른이 될 어린이(人)사람은 나이에 걸맞게 배우고 행동하는 순서가 있다는 뜻으로, 할 수 있는 능력있는데 어른이 보다 먼저하지 말라는 뜻은 아니다. 능력있는 백(伯)이 생산한 자(資)상품을 먼저 먹은 후에 가족이 먹는 것은 생존을 밑받침하는 사람에 대한 예의를 지키는 행동은, 그 사람이 굻어 죽으면 내가 먹을 것이 사라져 어린 나도 죽기 때문이고, 능력은 보통 나이가 들면서 생기기도 하지만, 모든 사람이 같은 것은 아닌 특별한 재능있는 사람은 가족을 부양하는 백(伯)이 될 수 있다.

 

장유유서, 장(長)긴 유(幼)어릴, 유(有)있을, 서(序)차례

시조 황새 태양 아래 양달 적도선녀는 이세상 나라 집(執)잡을 06:00 옳을, 정육면체 모서리 오를 동해~서울~황해 사(死)죽을 18:00 돌 🌏 지구, 이세상 낮 멈춤 돔 Dome 180도 산(山)뫼, 5세대 12시간 낮과 밤 24시간 부양할 공직자 3세대 머리 며느리, 몸 20간, 나라 3세대 모두 어른된 황금기에도, 부양할 늙은 부모, 어린 자녀 2세대, 100/60×100=167% 공직자 부부~부모 벌어야 5세대 나라 먹고 산다. 만15살~19살, 16~20살 결혼 75살~100살 5세대 음양오행 나라 규칙, 현재는 불가능한 혼인할 나이, 윤회할 나라에서 어린~어른 사이에 선 자신이 역할 해야 할 차례가 있다는 뜻이다.

 

붕우유신공정하게 분배해야 믿을만한 벗이다. 붕(朋)은 상(商)나라 화폐로 쓰인 별보배고둥 조개 껍질을 표현한 글자로, 돈을 나누는 것이 조개껍질 모양처럼 평(平)치우침이 없이 맞아야 믿을 수 있다는 뜻이다.

 

붕우, 붕(朋)벗, 우(友)벗, 붕=어미 둘, 벗=아비 둘, 우=딸~어미 2, 벗=아들~아비2

붕(棚시렁 = 음달 큰어미, 鵬대붕 = 양달 큰어미, 붕(朋)벗, 서로 다를 두 아사달 어미 겨뤄 이긴 양달 큰어미, 진 음달 어미, 한나라 된 서울 아사달 큰 어미가 대붕이다. 부婦아내~웅雄수컷(아내 큰 머리된 어미)=붕

우(宇)집, 붕우=나라 한집 두 방 쓸 모(母)어미 2, 서로 다를 2 만나면 항상 누가 머린지 팔다린지 겨루고, 이긴 어미가 큰어미 양달된다. 즉, 큰어미가 서면 음달 외가 다를 어미 존재한다.

 

붕우유신이란, 아(我)나이(爾)너, 나라 나무 나이테 내가와 사돈 맺은 외가 나이테를 실패에 감아야 성공한 지구 어머니 된다. 나+너=내(來올 內안) 가(可옳을 家집) 양달 집은 내가(內可), 음달 집은 사돈 맺은 외가(外家), 즉 사돈 口 네모 안에 존재하는 나와 종사촌, 외종사촌 고종사촌, 이종사촌, 혼인으로 친인척 맺은 나라 사이엔, 서로 다를 종교(宗敎) = 문중 가문 가르침 하나로 묶을, 한(韓)나라 정서 필요하단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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