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 최고 유망주 평가 가치 출전 기록 비교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 축구 최고 유망주 평가 가치 출전 기록 비교

한국 유망주 발렌시아 이강인 트랜스퍼마켓 선수 평가 2019년 2월 28일 £675만 상향됐고, 한국 선수 가치 Top10 진입했고, 이 속도는 손흥민 보다 더 빠른 상승 속도입니다.



뮌헨 소속 정우영 챔피언스리그 10분 출전으로 검색어 상위권에 뜨길래, 관련 선수 정보를 8시간 정도 수집 글 쓰다가 삭제했습니다. 발렌시아 소속 이강인 유벤투스 관심 기사가 뜨길래 쓸까 하다가 삭제 했습니다.


한국 축구 최대 유망주? 저는 이 나이들을 유망주라고 부르고 싶지 않습니다. 만20세 이승우, 만17세 이강인, 만19세 정우영, 최근 전술 유행에서, 이 나이대 선수들은 나이 많은 선수들과 순간 동작 유연성 지구력 경쟁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트랜스퍼마켓 선수 시장 평가 가치, 한국, 20세 이하 선수들 조회해보면, 이렇게 나옵니다.

한국 축구 최고 유망주 20세이하 평가 가치1위 이승우 20살 90만 4골 1위 이강인 17살 90만 3골 5위 정우영 19살 11만 6골 3도움


이런 정도 활약을 누구에게 자랑 할 수 있습니까?

이승우 세리에B 2부리그 기록이고, 이강인 유소년 팀 기록, 정우영도 유소년팀 경쟁 기록인데 좋은 편이라 챔피언스리그 10분 출전 시켰지만, 10분 간 성과 내지 못하면 그걸로 끝입니다.


유럽 축구 명문 팀인 뮌헨 소속으로 챔피언스리그 경기 10분 출전한 것은 어린 선수라 미래를 기대할 수 있는 좋은 일이지만, 거기까지, FW로 생각되는 AM 출전은 득점이나 도움 포인트를 추가해야 의미 있습니다.

팀이 5-1 패배할 가능성 없는 상황 아니라면 출전 시켰을까요? 득점이나 도움 못해도, 그런 팀 위기 상황에서 투입하면 선수 실력을 그만큼 신뢰한다는 뜻이니까 큰 의미 됩니다.


만 18.3세 손흥민은 프리 시즌 세계적인 골잡이 반니스텔루이가 놀랄만한 많은 골을 넣었고, 그것을 바탕으로 함부르크 강등 경쟁 상황에 선발 투입했습니다. 만 18.3세 데뷔 경기 데뷔 골과 강등 위기에서 팀을 2 시즌 연속 구해냈고, 승점 44점 상위권, 손흥민 12골=승점 24점 영향 성과와 함께 레버쿠젠으로 이적했습니다.


정말 실력 있는 유망주라면 손흥민처럼 1군 경기 선발 투입해서 씁니다. 큰 점수 차이가 아니라 피 말리는 강등 경쟁이나 챔피언스리그  티켓 경쟁에서 투입하고 결과를 냅니다. 유럽에서 명장이라 불리는 포체티노를 내가 욕하는 이유가, 우승하고 싶으면 리버풀 맨시티 강팀 경기에 차이를 만들 수 있는 선수를 투입해야 결과를 얻는데, 손흥민 빼거나 안 쓴 경기에서 나쁜 결과 받고, 그로 인해 우승 경쟁 할 팀이, 챔피언스리그 티켓 경쟁이나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소년 팀에서 뛰는 선수들 실력보다 과대 평가된 언플 하다 보면, 2부 리그에서 뛰고 있는 현실 괴리에 선수도 축구팬들도 함께 망가집니다.


어려서 괜찮다고요? 선수나 팬들에게 정확한 사실 정보를 줘야, 사실에 맞는 올바른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잣대로 유럽 전체 상황을 검색해보면, 모두 1부 리그에서 뛰고 있고, 3 천만 파운드 이하는 명함 내밀기도 힘든, 성인 선수들과 동일한 경쟁 성과를 바탕으로 인정받는 겁니다.

축구 선수 20세이하 평가 가치 순위1위 음바페 19살 1억 6,200만 파운드 2위 하베르츠 19살 4,950만 3위 데라이트 19살 4,500만 4위 산초 18살 4,050만 5위 풀리시치 20살 4,050만

 

이강인이 발렌시아가 설정한 바이아웃 8,000만 유로에 걸 맞는 선수가 되기 위해선, 뮌헨 정우영이 이런 선수들과 경쟁하기 위해선, 먼저 1군 명단에 포함, 교체, 선발, 득점 도움 포인트를 이번 시즌 성과 내야 경쟁 가능한데, 1군 스쿼드 명단에도 없는 선수를 이적설 띄우면, 명문 팀이 영입해서 선발 씁니까?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 쓸모없는 사실 이상 거품 조성하면, 선수도 축구 팬도 함께 망가집니다. 차라리 기대가 없으면 단 1골을 터트려도 기쁜 일이 됩니다.


바이아웃은 유망주를 키우는 소속 팀 희망 사항이지, 선수 수준을 나타내는 잣대가 될 수 없습니다. 선수 수준을 나타내는 객관적인 여러 지표가 있고, 결정체는 선수 출전 기록 결과를 바탕으로, 연봉+이적료 1년 환산 지출= 금액입니다. 이적료는 선수를 팔아야 발생 알 수 있는 금액이고, 팀이 정말 그 선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는 연봉 수준으로 알수있는데, 이강인이나 이승우 연봉 수준이 저 선수들 수준 되나요? 빅클럽 선수들과 연봉 비교는 무리가 있겠지만, 네델란드 아약스나 잉글랜드 하위권 팀 풀럼 수준 연봉은 돼야, 립서비스가 아닌, 이강인 실력을 믿고 기다린다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한국 축구 20세이하 선수들은 유럽 축구 5대 리그 1부 리그 팀 출전 기록이 없어서 의미 있는 비교하기 어렵고, 오히려 K리그에서 뛰는 어린 선수들은 리그 별 수준 적용되는 득점 가중치 잣대라도 있기 때문에 K리그 결과에 의미 부여 할 수 있습니다.


사실에서 동 떨어진 지나친 과대 포장 기사는, 어떤 면에선 사기가 될 수도 있고, 그걸 근거로 감독에게 좋은 선수를 왜 안 쓰냐는 질문하면 바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결과를 내기 전엔 거품 조성 하지 말아야 합니다.


챔피언스리그 데뷔는 정우영이 빨랐지만, 1부 리그 데뷔는 발렌시아 이강인이 더 빨랐다.


프리메라리가 2018/19시즌 19번째 일정, 2019년 1월 13일 일요일 00:15분 발렌시아 1-1 바야돌리드 이강인 87분 LW 교체 출전, 페널티 박스 안 공격적인 패스 2개 기록 했습니다.



세계, 한국 축구 선수 몸값 평가 순위 Top10-트랜스퍼마켓

이강인 트랜스퍼마켓 선수 가치 평가 6월 12일 900만 파운드로 상향됐고, 한국 선수 가치 Top2가 됐습니다.

블로그 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