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을 매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본문 바로가기

삶 인생 생활 일상

마늘을 매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사스, 메르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독감, 바이러스 공격으로부터 내 몸을 지키는 기본이 면역력이고, 마늘과 생강은 면역력 높여주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한국인은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바이러스에 취약한 중국 사람 보다 사망자 거의 없으며, 항암 효과도 있습니다. 최근 식생활 변화로 마늘 섭취를 하지 않는다면 다시 생각해보세요.

 

산(蒜)마늘, 산(産낳을 山뫼 酸실)은 어머니를 뜻하는 말소리, 백두산=부모, 태백산=딸~어미, 금강산=자녀 어른된 부부,  한라산=양달(陽闥 30)과 음달(陰闥29) 하나된 아사달(我査闥59) 지구(地球) 어린 부부, 24시간(時間)42 혼4 담긴 20몸 인간(因簡) 정육면체 퍼즐 구(口)입 네모 모서리 엄지(嚴地)에 봉(鳳)새할 대(大)큰 엄마(嚴麻) 황(凰)새, 황경선 따라 나라 머리 얼굴 서울에 설 순서 3인방 목(目)눈, 나라 몸 사지 목구멍 넘어 머리로 선 어미~엄마~황(凰)새, 며느리(㢱乙伊~綿鳦理) 공직 생활 45년 60갑자 은퇴한 태백산(太白山) 시조(始鳥)새 할머니들 묻힌 산소(酸素)에서 나라 자녀 몸 후세 결혼 혼인한 부부 우물(宇物) 통해 이세상에 다시 출산(出産)한다. 산(蒜)달래~마늘, 4차원 24시간 흐름, 딸~어미 환인할 뜻 담긴 말소리, 단군신화에서 달래는 소(小)딸, 마늘은 대(大)큰 엄마를 뜻한다. 무리될 = 물(物)만물=자녀 어른됨, 우(牛)소(小작을1~7少적을)어린 딸, 쇠처럼 단단한 어른됨, 호(虎)범 8 평범한 팔다리와 9 비범한 머리로 쓸 몸 정오(正午) 낮 12시간 양달(陽闥30) 정오(井五) 다섯 우물 구성(球공 姓1 氏4마麻馬 8달闥)되고, 물(勿)말(馬)아들 발(發)쏠=딸 손과 짝이룰 발, 3세대 나라 인간 혼담긴 몸 이룬다.

 

생강이 새 나라 낳고 강물 유지한다면, 마늘은 그 나라를 유지할 자녀들 많을=마늘=만을=어른된 군사들 = 면역력 튼튼하게 키워줌이다.

 

환인(桓因) 단군(檀君) 태백산(太白山) 아사달(我思闥) = 피라미드 스핑크스, 이세상 자연스런 부모~부부 나라 음양오행 질서 모계 중심 나라 머리와 두손 두발 섬 뜻 같다.

 

1. 피라미드의 마늘

고대 이집트인, 로마인, 그리스인은 노동자, 올림픽 선수, 군인 및 선원에게 마늘을 공급했습니다. 그것은 성과 향상제 (특히 남성의 경우)로 생각되며 작업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현대 과학이 이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설치류에서 마늘은 운동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운동 능력에 대한 연구는 복합적이지만 마늘은 운동으로 인한 피로를 개선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큰 긍정적 영향은 심장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나타났습니다. 6 주간의 마늘 기름 복용은 최고 심박 수를 줄이고 운동 능력을 향상 시켰습니다.

 

 

2. 당신을 위한 마늘의 싸움

바이러스, 박테리아, 기생충이 마늘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마늘은 격렬하게 싸워 63 %감기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마늘은 또한 감기의 길이를 7 일에서 1 일 반으로 줄입니다. 고대 마늘 사용에는 기생충과 폐 질환 치료가 포함됩니다. 마늘이 작동하는 실제 이유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마늘은 면역 체계를 향상 시킬 수 있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감기에 걸리면 처방에 마늘을 첨가하십시오.

 

 

3. 마늘은 중금속을 완화 시킨다.

납과 수은과 같은 중금속 은 장기와 뇌 손상을 일으키며 사망까지도 일으킨다. 중금속을 피하거나 오래된 집에서 살 경우에는 식단에 마늘을 첨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아식에 너무 많이 추가하는 것은 소아과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자동차 배터리 공장 근로자 납의 수치를 19 % 감소 시켰으며, 두통과 같은 부작용을 감소 시켰습니다. 그것은 매우 효과적이어서 보통 제조 된 약물 치료를 능가했습니다.

 

 

4. 마늘과 혈중 지방

마늘은 혈액 지방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콜레스테롤에 문제가 있으면 마늘을 시도하십시오. 일반 마늘 보충제는 총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을 10-15 % 낮출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좋은"HDL을 높이거나 중성 지방을 낮추는 데는 효과가 없습니다. 고대 의사들은 동맥이 실제로 발견되기 훨씬 전에 마늘로 "동맥을 정화"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고대인들이 옳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5. 마늘은 화난 마음을 길들인다.

심장병, 심장 발작 및 뇌졸중 이 걱정된다면 , 마늘은 새로운 가장 친한 친구입니다. 마늘은 혈압을 처방 약만큼 효과적으로 낮 춥니다. 하루에 약 4 다진 마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양을 늘리면 위장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6. 마늘은 치매를 멈춥니다.

치매 알츠하이머 병 등이 활성 산소 산화 작용에 의해 발생합니다. 마늘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항산화 제 특성을 "동맥 정화"와 결합시키고 혈압을 낮추면 치매를 비롯한 일반적인 뇌 질환 위험이 감소합니다. 항산화 제는 세포 손상을 제한하고, 심지어 암을 천천히 또는 중지 시킴으로써 추가적인 건강 특성을 갖습니다. 당신의 식단에 마늘을 추가하는 것은 잘못 될 수 없습니다.

 

 

7. 마늘 - 좋은 점이 너무 많습니까?

마늘은 혈당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 환자는 마늘 사용에 대해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 의사에게 이야기하십시오. 당뇨 환자의 경우 마늘 섭취는 혈당을 너무 낮출 수 있습니다. 혈압이 낮으면 마늘의 혈압 강하 효과가 혈압을 너무 낮출 수 있습니다. 특히 수술 중에 출혈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마늘을 섭취하면 예정된 수술 2 주 전에 중지하십시오.

 

영어 사이트 웹 서핑 하다, 마늘 관련 내용 있길래, 읽어보니, 그럴듯해서 옮겼습니다. 

 

마늘 - 한글 위키 정보

마늘은 부추 과의 여러 해 살이 풀이다. 학명은 ‘Allium scorodorpasum’ 이다.

중앙아시아와 유럽 원산으로 밭에 재배하는 여러 해 살이 식물이다. 땅 속에 있는 비늘 줄기를 주로 요리에 사용하며, 잎과 줄기를 먹는다. 맛은 자극적이지만, 구울 경우 매운 맛이 줄어들고 달콤한 맛이 난다. 마늘에 들어 있는 알리인(Alliin)은 그 자체로는 냄새가 나지 않는다. 그러나 마늘을 씹거나 다지면 알리인이 파괴되며 알리신(Allicin)과 다이알릴 다이설파이드(Diallyl disulfide)가 생겨나는데, 이러한 것들이 마늘의 강한 향을 만들어낸다. 한지계 마늘과 난지계 마늘이 있으며, 대체로 씨앗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영양 번식을 통해 재배하고, 오랜 역사 동안 식용과 약용으로 재배되어 왔다.

 

마늘종은 마늘의 꽃 줄기로서 연한 것은 쪄 먹기도 하고, 장아찌로도 만들어 먹는다.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동맥경화 및 암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성분은 수분 70%, 탄수화물 20%, 단백질 1.3%이며, 가식부의 무기물은 10,000분 중 회분 99, 칼륨 33, 칼슘 21, 마그네슘 5, 인산 5등이 들어 있고, 비타민 B1, B2, C를 소량 함유한다. 마늘 특유의 자극적 냄새와 매운맛은 알리신에 의하는데, 이는 전초(全草), 특히 비늘 줄기에서는 알리인 상태로 존재하다가 세포가 죽거나 파괴되면 공존하는 효소 알리나아제에 의해 분해되어 항균성 물질인 알리신으로 되는 것이다. 항균 물질인 페니실린보다 그 효과가 강하다.

 
육쪽 마늘은 한국에서 가장 널리 재배되는 마늘로서 4개의 큰 쪽이 돌려나듯이 붙고 그 중심부에 있는 짧은 줄기에 2-3개의 작은 쪽이 붙는다. 따라서 마늘통은 약간 모가 난 부정형이 되며 마늘쪽의 겉 껍데기는 자줏빛을 띠는 것이 많다.
서산 육 쪽 마늘
육쫑 마늘로 들었는데, 6쪽 마늘였구나, 어머니가 좋아하십니다.

 

어머니가 국산 마늘 사오라는데, 제가 뭐가 국산인지 어떻게 압니까, 그냥 마트에서 깐 마늘 사왔는데, 중국산 마늘은 섭취하니까 너무 독해서 배가 아프더군요, 어머니가 사오는 국산 마늘은 그런 것이 없습니다. 나 정말 눈썰미 없어서 모르겠으니까, 중국산 깐 마늘을 국산이라 써 놓고 팔지 말아 주세요.

깐 마늘
국산인지 중국산인지 어떻게 아나? 먹어봐야 알지.

 

중국산 마늘에 비해서 국산 마늘은 껍질이 잘 안 까집니다.

 

늙은 마늘 표현이 말린 마늘이죠? 독성이 줄어든다는 걸 보면, 안 말린 거라서 독했나?

 

이용: 비늘 줄기는 양념으로 널리 애용되며, 구워 먹기도 하고 생으로 이용하기도 한다. 또 마늘종(꽃줄기)의 연한 것은 고추장 속에 넣었다가 반찬으로 이용하고, 아직 여물지 않은 마늘은 설탕,초,간장에 절여 마늘장아찌를 만든다. 약용 주로 마늘 주를 담그기도 하며, 분말로 가공된 마늘이 시판되고 있다. 생약의 호산은 비늘 줄기를 말하며, 한방에서는 비늘 줄기를 이뇨,거담, 살충,구충,건위 및 발한 약으로 사용한다. 구미 각국에서도 소스, 육 가공 및 향신료로 널리 쓰이며, 세계에서 마늘 소비가 가장 많은 나라는 중국과 남아메리카 북부의 여러 나라이고 한국도 많은 편이다.

 

마늘 효능

마늘은 심장 및 혈액 시스템과 관련된 여러 조건에 사용됩니다. 이러한 조건에는 고혈압 , 저혈압 , 고 콜레스테롤 , 고 콜레스테롤 , 관상 동맥 심장 질환 , 심장 마비, 협착 된 동맥으로 인한 혈류 감소 및 동맥 경화 ( 죽상 동맥 경화 )가 포함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대장 암, 직장 암 , 위암 ,유방암 , 전립선 암 , 다발성 골수종 및 폐암. 또한 전립선 암 및 방광암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

 

마늘은 전립선 비대증 ( 전립선 비대증 , BPH), 낭포 성 섬유증 , 당뇨병, 골관절염 , 건초열 ( 알레르기 비염 ), 여행자 설사 , 임신 말기 고혈압 (자간전증), 효모 감염독감, 신종 인플루엔자. 또한 진드기에 물린 것을 예방하고 모기 방충제로 사용하며 일반적인 감기 예방과 세균 및 곰팡이 감염 치료 및 예방에 사용됩니다.

 

마늘은 귀앓이, 만성 피로 증후군 , 생리 장애, HIV 마약으로 인한 콜레스테롤 수치 , 간염, 간 질환과 관련된 호흡 곤란, H. pylori 감염으로 인한 위궤양, 운동 수행 능력, 운동 유발 근육통, fibrocystic breast disease라고 불리는 유방 조직에 덩어리가 생기는 증상, scleroderma라고 불리는 피부 상태, 납 독성.

다른 용도로는 발열, 기침, 두통, 위통, 부비동 울혈, 통풍, 관절 통증, 치질, 천식, 기관지염, 호흡 곤란, 저혈당 , 뱀 물증, 설사와 피 묻은 설사, 결핵 , 피가 섞인 소변, 심각한 디프테리아, 백일해 , 치아 감수성, 위 염증 (위염), 두피 백선 및 질 트리코모나스 증 (vaginal trichomoniasis) 이라고 불리는 성병에 걸리는 코와 목구멍 감염 . 그것은 또한 스트레스와 피로를 싸우는 데 사용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곰팡이 감염, 사마귀, 옥수수를 치료하기 위해 마늘 오일을 피부 나 손톱에 바르십시오. 탈모 및 아구창에도 피부에 사용됩니다.

 

아무튼 마늘생강과 함께 면역력강화하는 식품이고, 피곤하고 환절기 습도가 낮으면 면역력 떨어지므로 충분한 수면과 함께 섭취하면 건강에 좋고, 혈압을 낮추므로, 혈압 측정 저혈압일 땐 섭취하면 안됩니다.

 

마늘 섭취 방법

1. 다진 마늘을 공기중에 10분간 노출 시킨 후 섭취해야 효능이 좋아진다.

 

2. 마늘껍질채로 보온밥솥에 넣고 찐 후 2주 동안 보온 발효하면 흑마늘이 되는데, 마늘숙성되는 과정에서 주요 성분인 알리신이 항산화 물질 ‘S-아릴시스테인’으로 전환되며 생마늘 보다 항산화 효능을 10배 이상 상승시키고, S-아릴시스테인은 항 산화, 항 염, 항 암  효과를 내며,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가 있다. 먹어보니 달착 지근 맛있어요. ^^

흑마늘
보온 밥솥에 마늘 통째로 한솥 넣고 찐 후, 2주일 동안 보온 보관한 결과물, 달고 맛있습니다.

 

혈압이나 당 낮지 않을 때, 하루 2개 정도 까 먹으면 되고, 달지만 강한 느낌있어 식전 보단 식후에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항암 효과를 높이려면 얇게 썰어서 기름에 노릇 노릇 살짝 튀겨서 섭취하면 더 좋다.

 

4. 면역력 강화시켜주는 알리신 성분이 위가 약한 사람 자극하지 않도록 살짝 굽거나 익히면 매운 맛이 약화 된다.

 

5. 무엇이든 과하게 섭취하면 역 효과, 1일 적정량은  2~3쪽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매일 생강을 먹으면 몸에 생기는 일-성분 효능 사용

블로그 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