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씨 姓氏 란? 나라 인간 국가 문명 지혜
본문 바로가기

국가/성씨

성씨 姓氏 란? 나라 인간 국가 문명 지혜

(姓)나라(人)사람 (間)사이 (異)다른 (性) 인(人)사람 (氏)손 남(男)사내와 아기를 생(生)낳아 안을 여(女)계집이 만나 경제를 공유하는 가족(家族)으로 (姓)나라를 시작하면, (始)비로소 나라를 시작한 (祖)조상 혼백(魂魄) 운신(云申)지혜로운 마음으로 신(神)제사로 자(子)후손과 소통하는 종족(宗族)이 되고, 성(姓)나라 선대조(先代祖) 줄기와 후세손(後世孫) 줄기 씨(氏)손 지아비(指丫丕)가 지(指)손가락 아(丫)들 혈연(血緣) 지어미(指俺伊)와 성(姓)나라 를 이루고, 가족(家族)들이 모인 국가(國家)는 사람들이 름(㐭)곳간에 곡식 쌓고 단(旦)조상 모시며 단(亶)믿고 함께 사는 것입니다.

 

월(月)을 뜻하는 땅이 높은 언덕(焉德)이 일(日)해를 낳는 단(旦)아침은, 백(伯)맏이 해와 선대조 지혜로운 마음 하늘을 믿는 천신종족(天神宗族)이 사는 언덕 초(艸)풀에 해와 달이 함께 있는 조(朝)아침 = 아사달 백읍(伯邑)에, 름(㐭)곡식 창고를 짓고, 공유하는 경제 단(亶)믿는 (檀)은 하늘에 마음 신(申)조상 지혜를 얻으려 나무숲에서 (神)제사를 지내며 선대조를 기억하는 종족(宗族) 조선(朝鮮)입니다.

 

계집에서 내 에 있는 사람이고, 1년 농사가 끝난 겨울, 알타이어족 퉁구스어 울타리 '' = 면(宀)에서 내 에 있는 사람 계집과 부부(夫婦)로 선대조 후세손을 잇는 씨수(氏手) 일심동체 합심 겨울에 다출산해서 아(丫)가락(指)지 아비(丫丕)엄미(俺微) 나라 손 아래 가족 아우(丫友)들 방계(傍系)가 성장합니다.

 

(性)성품이 생(生)살아있는 에 담겨있는 심(心)마음 귀(鬼)력 지식(知識)과 몸이 아기를 키울 특징, 아기를 안은 사람 모습을 그린 ()계집이 (生)날 = 일(日)해를 낳은 자(子)아이(伊)들이 생기면 (創)비로소 (姓)나라가 시작되고, (始)비로소 (祖)조상이 되는 것입니다.

 

아기를 안고 앉은 사람

 

나라가 유지되고 성장하는 동력()지혜로운 늙은이 아기처럼 부양(負)하는 것으로, 성(姓)나라가 생산한 돈 운용(運用)쓰는 지식(知識)을 나라 사람 사이에 불화없이 운영(運營)하는 지혜(知慧)를, 먼저 나라를 운영한 백(白)문제를 해소한 지혜로운 경험 갖고 갈(曷)어찌해야 할지 알려준 조언으로 만든 규범을, 본능을 다스리고 따르는 이성(理性)이 나라를 이루고 사는 인간 문명 본질입니다.

 

(心)마음은 운(云)=신(申)함께 사는 지혜로운 마음과 귀(鬼)자율신경처럼 유전자 정보로 축척한 지식 본능적인 마음으로 나눌 수 있고, 다른 사람과 잘 지내려는 운신(云申)지혜로운마음이 없다면, 지식만 있고 지혜가 없는 살아있는 귀신(鬼神)이나 유인원입니다.

 

시(豕)돼지를 면(宀)집에서 키우는 족(族)무리가 가족(家族)의 뜻으로, 돈(豚)돼지고기(일반상품)을 쌓으면 썩기 때문에 금(金)황금을 술잔(盞)모양처럼 만들어 과(戈)창 2개를 겹쳐 쌓아 저축하는 전(錢)돈, 내가 생산한 상품을 쌓을 때 세는 단위가 , = 경제공유하는 사람들가족(家族)입니다.

 

같은 어머니가 낳은 혈연 관계를 뜻하는 것이 성(姓)나라로, 성(姓)을 시작한 어머니가 주(主)중심 근본, 나라를 건국한 창조주(創祖主)가 되는 것으로, 사나이 역시 창조(創造)에 기여하지만 스스로 아이를 낳아 건국할 수 없기 때문에 나라 주인은 어머니가 되는 것입니다.

 

자녀들이 성장하고 아버지와 어머니가 싸우면, 어머니가 먹을 것을 주고 키워 성장한 자녀들은 힘센 아버지만 말리기 때문에 맞던 어머니 말 안듣는 아버지는 노후에 생존할 가능성 낮습니다.

 

야생에서 사는 고대 남자와 여자를 생각해보면, 힘센 남자에 비해서 여자는 완력으론 나약한 존재지만, 시간이 지나면 출산한 자녀들은 육체적인 생존을 보장하는 창조주 어머니를 따라 다니면서 성장하면서 숫자가 증가하기 때문에 남자는 일시적으론 여자를 이길 수 있지만, 장기적으론 패배할 수 밖에 없는 존재라 무리 주인은 여왕개미가 되는 것입니다.

 

농경정착하는 신석기 시대가 되면서 식량 수급이 안정 인구가 폭증했는데, 흉년에 가족이 생존하려면 다른 나라를 공격 약탈하면서 흉년에 생존했고, 약탈하면서 잡아온 사람이 (民)노예로, 잡아온 주(主人)사람이 죽으면 함께 순장해서 충성을 보장받았던 사람을 밑받침하는 존재가 노예입니다.

 

전(田)밭 갈 력(力)힘있는 (男)사내는, 일할 능력과 일자리를 갖춘 사람을 말하고, 외침으로부터 양(良)을 지키는 랑(郞)사나이, 아우(丫友)들 중에서 최고 백(白)엄지 = 능력있는 인(人)사람을 항산(恒産) 능력있는 백(伯)맏이라고 합니다.

 

다른 나라와 전쟁에서 잡아 올 수 있는 일개미 노동력은 그의 것이 아닌 주인 것이고, 전쟁에서 주로 죽는 것은 병정개미는 랑(郞)사내들이죠? 그래서 남, 녀 자연 성비는 1:1에 가깝지만, 남자 보다 여자 수가 더 많기 때문에 (氏)개미인 호족(豪族)(伯)맏이가 일부(一夫) 다처(多妻) 여왕개미 건국자들을 거느린 결과 더 강한 호족으로 인구 팽창 중심에 서게 되는 것입니다.

 

성씨(姓氏) 큰 나라 종족(宗族)으로 성장한 생존 경쟁 승리자 호족(豪族)은, 전쟁에서 랑(郞)사내 병정개미가 많이 죽기 때문에, 녀(女)는 일처다부로 여러 부(夫)사내를 둬야 전쟁에서 살아남아 아기를 안은 나 성(姓)나라를 부양하고 지킬 씨(氏)사내가 남는 것이고, 많은 아우(丫友) (姓)나라들은, 백(伯)맏이 할(㿣)어머니 성(姓)나라 아(丫)들 (氏)손 지아비(指丫丕)의 적(啇)밑둥을 계승한 지어미(指俺伊) 적(嫡)정실 아형(丫兄)맏이 나라 중심으로 단합하는 것이 국가(國家)로, 아버지의 처(妻)아내(丫奶)들 중에서 적(嫡)정실 아형(丫兄)과 다른 아우(丫友)들 처(妻)아내(丫奶)인 어머니 성(姓)나라가, 아버지(丫丕指) (氏) 줄기인 할(㿣)어머니 성(姓)나라를 본(本)근본으로, 어머니를 시조(始祖)로 새 성(姓)나라를 시작하는 것이 모계 백(伯)맏이 성씨 국가로, 할(㿣)아버지 씨(氏)손 줄기를 계승하는 것이 부계 백(伯)맏이 계승 일부다처 국가입니다. 아버지 씨(氏)손은 지표면 위 할머니 나라 한 잎사귀를 지표면 아래 어머니 다른 나라 여러 뿌리로 연결된 모습을 표현한 글자입니다.

 

다른 나라와 전쟁할 때, 손쉽게 제압해서 노예로 쓸 나라들도 있지만, 싸우면 내가 죽거나 서로 치명상을 입힐 비슷한 힘을 가진 나라가 있겠죠? 한가족이 된다면 싸울 필요없이 함께 살 수 있기 때문에, 한가족이 되는 화친 혼인하는 것이고, 성장하지 않으면 강한 호족 침략에 죽거나 노예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가족끼리 결혼하지 않고 다른 가족과 결혼하는 것입니다.

 

일부다처제 호족 중심에 백(伯)맏이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두나라가 전쟁없이 화친혼인 하더라도, 백(伯)맏이는 하나, 구심점 2개는 머리가 2개달린 뱀과 같고,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가기 때문에, 누가 (元)으뜸인지 (次)버금인지, 원(元)으뜸인 백(伯)맏이를 결정 또는 묵시적 합의하고 화친혼인 한가족되는 것입니다.

 

한국과 미국 동맹에서 백(伯)맏이 원(元)으뜸는 미국, 차(次)버금은 한국인 것이 객관적인 사실이고, 동맹은 한가족이 되는 것이라, 한국인과 미국인은 평(平)똑같이 한쪽에 치우침없는 중(中)가운데 평등하도록 심(心)마음뿐만 아니라 서로 손해보단 이익이 더 많은 것이 한가족이기 때문에 결합해서 뭉치는 것으로, 차별하고 한쪽으로 치우쳐 손해보는 일방적인 관계는 주인과 주인을 따르는 종, 노예 관계가 되는 것입니다.

 

미국을 중심으로 많은 동맹국들이 공존하는것처럼, 옛날 일부다처제 가족도 같은 원리로 구성된 것으로, 강한 호족에게 내 딸(여왕개미)을 보내서 그 자손들을 많이 출산하면 내후손들과 혈연관계가 형성되면서 생존력 높이기 때문에 가족끼리 결혼하지 않고 다른 가족과 결혼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백(伯)맏이가 되는 능력자 씨(氏)개미는 한마리 뿐이고, 여전히 성(姓)나라 주인은 여왕개미 어머니, 형식이 어떻든, 그 사실이 변하지 않는 진실이고, 어머니 성(姓)나라를 계승하는 며느리는? 적(嫡)정실(正室)입니다.

 

받쳐세운 기둥위에 판을 올려 제단을 준비하면 시(示)보이는 신(神)은 신(申)번개 = 부모 하늘의 마음과 만나는 행사고, 면(宀)집이 종(宗)제사를 지내는 집입니다.

 

사람이 죽으면, 육체를 떠난 혼백(魂魄)은 혼(魂)얼 운(云)지혜로운 마음과 백(魄)넋 귀(鬼)자율신경 지식으로 나뉘는데, 운(云)솟아오르는 구름처럼 올라가 하늘이 된 것이 마음이고, 하늘이 마음을 표현하는 방식이 신(申)번개기 때문에, 지혜가 필요한 사람 운(云)마음이 시(示)제단을 차리고 죽은 사람 신()지혜로운 마음만나는 것이 (神)제사입니다. 운(云)마음이 하늘로 올라가면 남는 귀(鬼)자율신경 기(氣)는, 백(白)함께있던 운(云)지혜로운 마음이 떠나없다는 뜻이 백(魄)넋이고, ()를 구성한 글자 불(甶)귀신머리, 인(儿)어진사람, 사(厶)나를 통제하던 머리 지혜로운 마음이 떠난 나 = 조건반사 자율신경 지식 본능만 남은 것입니다. 인()사람 간(間)사이(鬼)자율신경 지식(知識) 자기정답 본능을 다스리는 규범 이성(理性)이 다른 사람과 사이에서 자기 정답끼리 충돌하는 것을 막고, 해답인 지혜(知慧)로(云)마음 있어야 유지 성장하고, 지식과 지혜 = 혼백이 모두 있어야, 사람 지식 본능 + 사람 지식 본능 = 나라 사람들 인간 지혜로운 운영 자기 역할 1+1=3 현생 인류가 됩니다. 그래서 제사를 지낼 땐, 향을 피워 하늘에 있는 마음을 모시고, 땅으로 내려간 자율신경은 첫잔을 모래를 담아 띠묶음을 꽂은 모사(茅沙)그릇에 부어 불러, 지혜로운 공통 선조 혼백을 모시고 나라 문제를 해소한 복을 나누는 것입니다. 혼백이 착석할 자리에 앉을 사람이 누군지 이름을 써서 안내하는 것이라 쉬운 한글로 쓰면 되는 것이, 만날 죽은 사람 이름을 적은 신위(神位)로 살아있을 때 사진을 두는 것이 현대 개념에 어울립니다.

 

시(示)를 건(巾)천으로 덮어 신위(神位)를 세운 제(帝)임금은 가족과 함께 죽은 가족 제사를 지내는 백(伯)맏이고, 'ㅂ'그릇, 임금과 제사그릇을 준비하는 적(啇)밑둥 = 근본인 녀(女)며느리가 적(嫡)정실입니다. 

 

정실이란, 정(正)바를 실(室)집, 수(手)손으로 녀(女)여자 머리카락을 쓰다듬을 수 있는 처(妻)아내들 방이 호족은 각각 여러 곳이 있고, 정(正)바르다는 것은, 처(妻)아내들 중에서, 추(帚)비를 들고 자기 것이라 열심히 청소할 녀(女)여자 부(婦)아내(丫奶)는 면(宀)집 아내(安)편안히 할 주인을 뜻하는 것입니다. 누가 맞는지를 말하는 것으로, 청소는 성씨(姓氏) 종족(宗族)이 양(良)생존 지속할 수 있는 선택이 무엇인가 여부가 바른 선택 기준이기 때문에 종(宗)을 지속할 안주인(安主人)(婦)아내(丫奶)는 성(姓)나라를 시작하는 여왕개미입니다.

 

적(嫡)정실(正室)안방 마(嬤)님 아내(丫奶)와 다른 측실(側室)작은 마님 처(妻)아내들과 자(子)후손 사이가 불평등한 관계인가?

 

불평등한 관계가 된 것이 오류로, 자기 생존과 이익을 지키려 공존하기 위해서 다른 가족이나 국가와 결혼하는 것이 화친 혼인이기 때문에, 자기 능력 + 시너지 알파를 얻기 위한 관계로, 능력에 따른 평등이 원칙으로, 일방적 손해를 요구하는 것은 한가족이라 할 수 없는 주인과 노예 관계가 되는 것으로, (妻)아내들 서자(庶子)후손들은 성(姓)나라 족보에 이름을 올리는 것이 아닌, 분가 독립할 때 (創)비로소 자기 어머니 (姓)나라건국 시조(始祖)로 별개 족보을 쓰면서, 아버지 씨(氏)개미(伯)맏이 대종(大宗)을 잇는 (嫡)(姓)을 중심으로 군사적 연대하는 것이 국가(國家)로, 서로 돕고 사는 관계라 불평등 관계가 아닙니다.

 

시(始)비로소 뜻은, 사(厶)내 국(口)나라는 녀(女)아기를 안을 때 시작된다는 뜻이고, 아기를 낳아야 후손이 조(且)적대, 제단에 제물을 쌓아 부모를 기억하고 모시는 조(祖)조상이 된다는 뜻입니다.

 

이것이 모계로 계승되는 성씨 국가 기본이고, 씨(氏)개미 백(伯)맏이 제(帝)임금과 성(姓)여왕개미 안주인(安主人)은 인(人)사람 간(間)사이 나라 시작은 함께 걷는 양다리와 같은 존재지만, 나라의 주인이 여왕개미기 때문에, 다른 여왕개미가 출산한 성(姓)나라가 다르면, 씨(氏)개미가 누군진 옛날엔 알 수 없었기 때문에 다른 나라 사람인 남이 되는 것이라, 씨(氏)개미 아버지가 같은 자녀들도 어머니가 다르면 혼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1부 1처 현대 국가에선 그런 가족은 존재 부정하지만 고대 국가는 그랬는데, 다른 국가를 약탈하는 방식이 달라지면서 부계 성씨로 바뀌게 됩니다.

 

바이킹 약탈 방식을 보면, 참 힘들게 약탈하더군요. 목숨을 건 위험한 항해, 그 지역 사람들을 기습 목숨을 건 전투로 얻는 전리품은 위험에 비해선 소박한, 가성비 떨어지는 것인데, 매번 반복하면서 죽어 사라지는 동료들, 그래도 자기 가족 사랑(思良) 실현하려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는 척박한 땅에서 사는 사람들이라 위험한 약탈 떠난 것이고, 양(良)이 보장된다면 굳이 위험한 항해와 약탈 떠날 필요 없는 것입니다.

 

아시아에서도 고대 유럽처럼 바이킹이 존재했습니다.

 

바이킹이 원정 약탈에서 잡아온 사람들이 민(民)노예로, 잡아온 주인(主人)사람이 죽으면 순장해서 충성 보장받아 밑받침한 존재가 전(田)밭 갈 력(力)힘있는 남(男)사내 노예 남자(男者)입니다.

 

남자 노예를 잡아오는 사람이 화(花)꽃같은 랑(郞)사나이 화랑으로, 통계 조사를 보면, 한달 1,000만원 집에 가져다 주는 집 이혼률 0%에 가깝다고 합니다. 꽃 = 능력을 눈으로 보여주는 것이 화랑이고, 눈에 보이지 않는 능력을 갖고 있는 것이 백(伯)맏이 씨(氏)개미로, 백(白)엄지 = 능력이란 것은 숫자에 불과한 돈만 얘기하는 것이 아닌, 면(宀)집 아내(安)편안히 아기 키울 수 있도록 최소한의 생계를 보장과 마음이 불안해서 망(妄)집 나가 안주인 없는 성(姓)나라가 사람이 망亾도망가고 없어 망(亡)망하지 않도록 화(花)꽃으로라도 여왕개미 마음을 잡으라는 얘기입니다.

 

똑같은 사람인데, 인(人)사람과 민(民)노예를 뜻하는 글자 존재 자체가 고대 한자문화권에선 약탈전쟁 승패로 나뉘는 인민구분이 존재했던 것이고, 우리 한국사는 한반도에만 국한, 겨우 만주를 누비는 수준인데, 한국인 주요 유전자는 C2-M217, N1a1a=M178, O1b2-M176, O2-M122, O2a2b1-M134, O2a2b1a1-M117 크게 6종류나 되고, O1b2-M176이 가장 많지만 50%가 안되고, 같은 조상인 O2를 합친것보단 적은 비율이고, O 유전자 씨(氏)개미 아버지가같습니다. 북방계 N유전자는 O와 거리가 먼것도 아닌, 직계 조상이 NO 씨(氏)개미가 같고, 초원지대에 주로 사는 씨(氏)개미 C 유전자도 경상도 압도적인 유전자라 이민족으로 보기 어렵죠? 게다가 성(姓)나라 주인 어머니 mt-DNA 전혀 고려하지 않은 부계 가족 분류법인 점을 고려하면, 사실상 한국, 중국, 일본, 몽고가 동아시아에서 수천년 동안 인민관계와 화친혼인 주고 받았던, 가족끼리 결혼하지 않고 다른 가족과 결혼하는 것이 가족과 국가 나라인 것을 고려하고, 미국이나 유럽에서 미,중 경쟁 대결구도 부작용으로 발생하는 아시아인 공격에서 한국인으로 알고 공격하기보단 피부 색깔로 차별하는 눈으로 본 아시안은 결국 한가족이란 뜻이 됩니다. 

 

두가족이 한가족 되는 화친 혼인 나라 백(伯)맏이가 어떤 임금인가? 진짜 가족인지 인민관계인지 결정합니다.

 

제(帝)임금은 죽은 부모와 살아있는 후손들이 제사를 통해 함께 사는 종족(宗族) 생존을 받침 양(良)하고 외침으로부터 지키는 백(伯)맏이입니다.

 

후(侯)는 점령국에서 파견한 관리로 약탈 상납이 주목적이라 시(尸)주검 = 생사여탈권으로 윤(尹)다스리는 왕(王)임금입니다.

 

황(皇)임금은 두 나라를 한가족으로 묶는 백(伯)맏이가 됩니다.

 

전쟁없이 결혼(結婚) 혼인(婚姻) 동맹으로 한가족 된 것은, 꼭 황제국에서 파견한 후(侯)신하인 임금이라고 해서 그 밑에 백성(百姓)이 노예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서로 전쟁하면 죽거나 치명상 입을 다른 나라와 혈연 동맹 맺는 결혼은, 성(姓)나라를 세울 빛나는 녀(女) = 일(日)해가, 다른 씨(氏)나라 밑에 있는 혼(昏)어두운것이 (婚)으로, 인(因)인할, 대(大) 국(口)나라로 녀(女)딸이 가는 것이 (姻)으로, 딸이 출산한 큰 나라 후손이 내 후손과 사촌지간 한가족으로 생존력 높이기 때문에 가족끼리 결혼하지 않고, 딸을 큰나라에 보내 다른 가족과 한가족 되는 혼인(婚姻) 약속하는 것이 결혼(結婚)입니다.

 

씨(氏) 지아비(指아이들丫뿌리丕엄을 받들어야 클 수 있는 존재) 지어미(지엄미指아이들俺감성지혜微지능지식) 지(指)손가락 (丫)은 남녀 구분없는 후손이란 뜻이지만, 여자 후손을 다른 나라로 보내면서, 어차피 보낼 우리 집에 린 식구란 뜻으로 이라 부르면서 남자 후손들을 뜻하게 된 것 같습니다.

 

그 결혼 동맹을 이끄는 능력자 백(伯)맏이가 나라를 운용하는 방법이 제왕을 나누는 기준인 것으로,  제(帝)임금이 나라를 운영하는 것이 양(良)이고, 왕(王)임금이 나라를 운영하는 것이 윤(尹)다스리는 것입니다.

 

양(良)어질다는 것은, 백(白)능력있는 사람이 그렇지 못한 사람 생존을 밑받침해서, 먹고 살려고 망(兦)도망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윤(尹)다스린다는 것은, 시(尸)주검 = 생사여탈권을 갖고 왕(王)임금이 'ㅁ'나라를 통치하는 것이 군(君)임금 뜻으로, 인민 관계에서 주인과 노예 관계, 임금이 주인이란 뜻, 주군 또는 군주로 부릅니다.

 

다스리는 것은 점령군이 약탈 하는 것이기 때문에, 군신유의(君臣有義) 설명과 상관없이 글자 뜻은 임금과 신하 사이엔 의(義)옳은 것이 있어야 한다는 것인데, 그럼 옳은 것이 무엇인가? 글자 조합에 그대로 담겨 있는, 양(羊)양, 아(我)나, 내 양이 정(正)바른 것으로, 임금이 왕(王)임금이라면 점령군이고 나는 노예기 때문에의(義)옳은 정의(正義)는 임금이 원하는 대로 갖는 것이 정의가 되고, 임금이 제(帝)임금 백(伯)맏이 능력자라면, 나보다 능력있는 사람이라 신하인 내가 더 양을 갖는 것이 정의(正義)가 됩니다.

 

따라서 능력자 아버지 백(伯)맏이가 벌어 온 돈을 미성년자라 돈이 없는 내가 받아쓰는 것이 임금과 신하 사이가 평(平)평평하게 중(中)가운데 균형 잡는 것이 되고, 아버지가 늙어 경제력 상실하고 아들이 돈 많이 버는 백(伯)맏이 능력자가 되면, 아들에게 돈 요구하는 아버지가 없더라도 아들이 아버지에게 돈을 주는 것이 평(平) 중(中)가운데 양(良)하는 것입니다. 경제를 공유하고 함께 지키는 것이 한가족 한국가 나라로, 그 중심 사랑(思良)은 망(兦)망하지 않고 나라가 유지되는 기본입니다.

 

제사는 다른 어머니 여왕개미 성(姓)나라 같은 아버지 씨(氏)개미 형제자매들이 한가족으로 함께 먹고사는 공유경제와 외침에 함께 대처하는 국방을 공유할 수 있었던 행사로, 같은 아버지 씨(氏)개미 신(神)마음인 신의 뜻을 묻는 이유가 함께 사는 이유기 때문이고, 그 뜻을 묻는 방법이 상충되는 다른 생각중에 한가지를 선택하는 방법이 효(爻)점괘로 공평했기 때문입니다. 신(神)의 뜻 결과를 자(子)후손들이 따르는 것이고, 따르지 않으면 복(攵)칠, 타이르거나 기다리거나 안되면 추방하거나 스스로 독립하는 것으로, 가족 단합을 유지하기 위한 행사가 제사입니다. 제는 같은 뿌리를 확인하는 행사, 사는 점친 결과 열매를 나누는 행사입니다. 

 

요즘은 1부 1처 내 어머니외엔 다른 어머니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같은 뿌리는 확인할 필요가 없지만, 같은 아버지 같은 어머니 형제자매들도 1인 가구 시대, 나혼자 살면서 가족해체 되고 있기 때문에 공정한 효도(爻度)로 상충되는 의견 결정할 필요있습니다. 사다리 타기?

 

남(男)사내 본 뜻은 잡혀와 노동하는 자(者)것이지만, 민주국가는 노예와 주인 구분없이 평등한 나라, 노예가 없기 때문에, 남자(男子)는 전(田)일 할 력(力)힘있는 자(子)후손인 아들이란 뜻이고, 여자(女子)는 아기를 볼때가 된 자(子)후손인 딸이란 뜻입니다.

 

랑(郞)사나이는 자기 남(男)생산한 것을 지킬 능력있는 병정개미가 됐다는 뜻이고, 씨(氏)개미가 되려면, 아기를 키워야 하기 때문에 일할 수 없어 양(良)이 필요한 녀(女) 낭(娘)아가씨를 부양(負良)해야 면(宀)집 아내(安)편안한 여왕개미 집주인을 지키는 백(伯)맏이 바깥 주인입니다.

 

하늘인 아버지 신(申)마음 시(示)제사 신(神)으로 만나는 백(伯)맏이 제(帝)임금밑에 공후백자남 뜻은, 호(虎)호랑이족과 웅(熊)곰족 화하족(華夏族) 중화(中華)를 동굴에 가두고 평정한 환인(桓因)의 서자(庶子) 환웅(桓雄)은 화산(華山) 서남쪽에 있는 태백산(太白山) 단수(檀樹)숲에서 신(神) 태상황께 단군(檀君)이 된 것을 알리고, 중국을 구주(九州)로 나눠 구려(九黎) 환이(桓夷)가 다스렸고, 백이(伯夷) 단군왕검(檀君王儉)은 백(白)능력있는 인(人)사람이 첨(僉)다, 구이(九夷)가 돌아가면서 백(伯)맏이 단군(檀君) 왕(王)임금을 맡았습니다.

 

(公)은 사(厶)나 오른팔, 백(伯)맏이 밑에서 나머지 팔이(八夷) 백(伯)맏이들을 통솔하는 일인지하 만인지상 재상인 관작(官爵)입니다.

 

(侯)는 시(矢)화살을 쏜 것이 과녁에 적중되는 것처럼 중앙에서 점령 지역에 파견한 사람 왕(王)임금을 뜻합니다.

 

(伯)맏이는 중앙에서 파견한 관리가 아닌 그 지역을 대표하는 백(白)능력있는 호족(豪族)을 뜻합니다.

 

(子)후손은 인(人)사람의 아들 딸인 후손을 말하는 것으로, 백(伯)맏이 아래인 사람이란 뜻입니다.

 

(男)사내 민(民)노예와 비슷한 생산력 갖춘 사람이지만, 랑(郞)지킬 능력이 없는 시키는 일하는 말단 관리를 뜻합니다.

 

화하족 나라인 하(夏)나라와 주(周)나라는 공후백자남 5관작을 썼고, 융적(娀狄) 화친 혼인 간적(簡狄) 서북방 유목민 후손인 상(商)나라는 공후백 3관작을 사용했습니다.

 

구(口)사람들이 모여사는 마을을 둘러싼 울타리가 있는 족읍(族邑)에 과(戈)창을 든 군대가 주둔하는 것이 혹(或)혹시 모를 외침으로부터 나라를 지키는 것이고, 위(口)에워싼 성벽을 갖춘 도시급 족읍을 국(國)나라로 부르고, 그런 족읍들이 모여서 이룬 것이 국가(國家)로, 국가 시작이 어머니가 자녀를 낳은 성(姓)이 시작이고 나라를 시작한 시조(始祖)가 살던 지역 강(江)이름에서 따왔습니다.

 

화하족 하(夏)나라가 환인(桓因)을 구이(九夷)로 지칭했고, 이름 성(姓)나라는 환(桓)이고, 인(因)인할, 대(大)큰 국(口)나라, 대국 환(桓) 사람이란 뜻, 이(夷)는 대국 사람들이 궁(弓)활을 착용하고 있는 모습, 웅(雄)수컷 = 환웅이 남자란 뜻입니다. 단군 후손으로 알려진 치우(蚩尤)를 따르던 것이 구려(九黎)가 구주(九州)를 통치하다, 중화 화하족 시조 유웅(熊)곰나라 황제(黃帝) 반란으로 구주 통치권을 잃고 망했는지, 동쪽으로 밀려났는지 동이(東夷)는 구이(九夷)중에서 동쪽 황해(黃海) 주변에서 파생된 아래 세대 성씨들이고, 본 뿌리는 황제 이전 환이(桓夷)에 뿌리가 있고, 려(黎)검은 피부, 수(水)물에서 화(禾)벼를 재배한 물(物)상품 쌀을 생산하는 치수(治水)에 능한 남방계일 가능성 높은 것이 단군(檀君)으로 치우가 황제에 패하면서 화하족 세상이 된 것이고, 그 후손들은 인(姻)혼인이 여(女)가 승전한 대국(大國)으로 화친혼인 가는 것이 글자에 남아있습니다. 황제 후손 우(禹)가 하(夏)나라를 세우면서 구이(九夷) 백(伯)맏이 강(姜)나라 사람 강백이(姜伯夷)를 여(呂) 땅에 후(侯)신하로 봉하면서 여씨(呂氏)가 된 것에서 패전국 사람들을 썼다는 걸 알 수 있고, 굳이 백(伯)맏이를 강조한 이유는 형과 아우, 구이(九夷)가 모두 하(夏)나라 우임금의 신하가 됐다는 뜻입니다.

 

마늘 먹고 사람된 것이 황제, 마늘은 점령당했다는 것을 뜻하고, 그것을 참고 인내한 곰과 달리 호랑이는 점령군에 승복해서 단군 신하가 된 것을 뜻하고, 황제는 굴복하지 않고 반란을 일으켜 주인(主人)사람이 된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융적(娀狄), 화하족 하나라를 중심으로 동서남북에 있는 이민족, 서융(西戎)의 여(女)딸을 주인으로 북적(北狄)과 화친 혼인한 후손 간적(簡狄)의 자(子)후손이 설(契)맺을, 상(商)나라 시조 자설(子契)로, 바이칼호 남쪽에 있는 셀렝게 강(江) 설련하(偰輦河)에서 남하한 사람들이고, 대(大)큰, 중요한 약속은 도(刀)칼로 나무판에 표시해서, 사라지는 말로 한 약속을 꼭 지키는 사람들이란 뜻으로, 련(輦)손수레 바뀌를 쓰던 문명이 발달한 사람들이 살던 지역이란 뜻입니다.

 

성씨가 초기엔 어머니 모계로 계승되던 것이 자기 친족을 점령한 다른 성씨 지역에 후(侯)신하로 분봉하면서 부계 성씨 나라로 바뀌게 된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약한 주인국은 반란할까 두려워 감시자를 배치할 필요있지만, 강한 주인국은 시(尸)주검으로 만들면 되기 때문에 감시자를 배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점령당했거나 강대국에 의지해서 생존해야 하는 약소국은 화친혼인으로 자기 후손을 강대국에 확산시켜야 유지되기 때문에, 여왕개미에 해당되는 여(女)딸을 화친 혼인(婚姻) 보내는 것으로, 글자 뜻을 보면, 혼(昏)어두울, 성(姓)나라 주인 녀(女) 일(日)해를 씨(氏)개미 밑에 두고 어둡다는 표현했습니다.  혼인은 여왕개미가 될 딸을 인(因)강대국 씨(氏)개미에게 보내는 것을 뜻합니다.

 

장인 장모가 사위를 볼 때 백(白)능력 생산능력 있는 남(男)사내 노예 역할은 할 수 있는지, 사랑(思良)하겠다는 약속 지킬 수 있는 랑(郞)사나이인지, 백(伯)맏이 = 능력자 여부를 확인해야 함께 생존할 수 있는 한가족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것입니다.

 

부모는 늙으면 생존능력 떨어지기 때문에, 자녀들이 어릴때처럼 밑받침 해주는 존재보단 밑받침 받아야 하는 존재인 것이 현실. 결혼은 두 가족이 한가족 되자고 약속을 맺는 결혼(結婚)인 것이고, 두 사람만의 일이 아닌 가문과 가문이 결합하는 것이기 때문에, 옛날에는 품격(品格)이 맞지않으면 함께 어울리기 힘들기 때문에 부모가 반대했던 것이고, 요즘은 부모도 안모시고 부부도 따로 사는 핵가족보다 더 심한 1인 가구 시대, 동거하다 헤어지고, 자녀도 없이 혼자왔다 혼자가는 인생 고독사 시대라 혼인(婚姻) 부모 허락은 공상이 된 것입니다.

 

아버지 아재비 아형 아우 아주버니 아주머니 아들 호칭에서 '아'는 무슨 뜻일까 생각해봤는데, 한자어로 (丫)가닥 가장귀를 뜻하는 것으로, 같은 혈연 뿌리가 있다는 뜻입니다. 가장귀는 나뭇가지가 갈리진 부분을 말하고, 엉킨 실타래를 풀 때 한 가닥씩 풉니다. 아저씨(丫低氏)는 같은 부계 혈연 관계를 갖고 있지만 성씨(姓氏)나라가 다른 서자(庶子)로, 적성(嫡姓)이 중심밖에 있는 많고 많은 흔한 존재라 낮게 보는 것이지만 윗사람입니다.

 

수(手)손아귀(丫鬼)는 엄지손가락과 다른 네 손가락 사이 안쪽 부분이고, 아귀(餓鬼)는 (我)나라 귀(鬼)잠재력을 말하는데, 식(食)밥 신(申)지혜 뜻이 없으면 밥만 먹는 자율신경으로, 굶어죽은 귀신(鬼神)을 말합니다. (丫)가락(指)있는 부부(夫婦) 일심동체 수(手)을 뜻하고, 살아있는 신(申)지혜로운 (㿣)엄니(俺奶) 성(姓)나라 선대조(先代祖) 수(手)손위와 손아래 후세손(後世孫) 직계(直系)를 잇는 (氏)은 곁을 잇는 방계(傍系), 아우(丫友)가락 벗들과 시집(媤家) 부(婦)아내 본가(本家)와 사돈(査頓)맺은 외가(外家) 후세손들이 외사촌(外四寸), 혈연 인맥 기초위에 있는 큰 국가(國家)나라 전체 (人)사람 (間)사이 내(內)안에 있는 잠재력을 뜻하는 것으로, 나이 많은 장지(長指) 가운데 중지(中指)로 애지(愛指)막내를 보호 힘을 키우고, 능력있고 지혜로운 백(伯)엄지(俺指)맏이가 만나 뜻을 일치시켜야 주먹힘 나라 잠재력 발휘되는 것입니다.

 

아랫 동생 아우(丫友)는 한 핏줄로 태어나 자란 벗이란 뜻이고, 그 형제들 중에서 백(白)엄지, 능력있는 사람을 백(伯)맏이로 부르는 것으로, 아형(丫兄)으로도 부르는 이유는, 국(囗)나라 가족중에서 인(儿)어진 사람이 백(白)능력있는 형(兄)맏이기 때문입니다. 제(弟)아우는 아(丫)가장귀와 궁(弓)활을 감은 모습인데, 아마도 맏이에 도전하는 뜻으로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伯)맏이는 나이를 말하는 것이 아닌 나라 생존에 필요한 것을 생산하고 지키는 (負良)할 능력을 뜻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우들 누구나 맏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子)후손이 아들과 딸을 모두 뜻하는것처럼 남녀 구분은 처음엔 없었습니다. 아(兄)맏이(伯) (弟)아우 (姉)손 위 누이 (妹)손 아래 누이, 형 누나 언니 오빠, 윗사람을 부르는 호칭은 구분되는데, 동생들은 많아서 그런지 그냥 아우들 = 피로 맺은 친구들고, 한핏줄이기 때문에 아닌 사람들처럼 피를 섞을 필요가 없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 ()위엄있게 꾸짓는 소리를 표현한 것입니다. 먼저 삶을 산 선생님이기 때문에, 국(囗)나라 운영 인간관계를 갈(曷)어찌, 어찌해야 하는지 가르쳐 주는 사람이란 뜻입니다.

 

아비는 (丫)가장귀 연결 손에 해당되는, (丕)클, 으뜸을 받들어야 할 나라가 클 수 있는 사람이란 뜻이고, 으뜸인 어머니(엄니俺奶)를 아기 때 부르는 엄마(俺嬤), 윗사람인 할(㿣)아버지 할머니가 부를 땐 어멈 어미,  아범(丫範)법을 정한 모범이라는 뜻 아닐까요? 어멈은 그 뜻에 맞춘 소리로 생각됩니다.

 

알타이어족에 몽골어 퉁구스어 일본어 한국어 등등있고, 무-머 부-버로 읽을 수 있고, 몽골어에서 '버'는 샤먼 남자 무당을 뜻하고, 무(巫)무당은 열정적인 춤을 통해 자신의 혼(魂)얼 운(云)이 일시적으로 빠지면, 선조의 혼(魂)얼 운(云)이 올라간 하늘이 표현하는 마음 신(申)지혜가 들어와 말하는 선조의 혼(魂)지혜를 부르는 영(靈)의식은 규모가 큰 국가에서 제 3자가 하는 것이고, 작은 나라 가족은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가 했기 때문에, 가운데 '버' '머'를 썼을 가능성 있고, 부(父)아비를 버로 읽고, 엄니(俺奶) 받침을 살린 머로 읽었을 가능성 있습니다.

 

나라를 시작한 시조(始祖)가 어머니 성(姓)나라가 씨(氏)나라보다 먼저기 때문에, 백(白)엄지손가락 역할 (俺)나에서 어미가 온 것은 아닐까, 생각할 수 있는 이유는 한자를 분해한 본래 뜻을 생각해보면,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들고, 어버이 = 엄(俺) 어머니를 앞에 먼저 세우고, 싸울아(丕)으뜸을 뒤에 세운, 이 = 인(人)사람으로 자(者)놈 것처럼 대명사로 생각됩니다.

 

니(祢)너 죽은 당신은 아닌 것 같고, 니(妳)너 당신 유모(乳母)란 뜻이고, 그이에 아내 주인집 여자는 내(奶)젖, 존대어를 쓰므로, 엄니(俺奶)가 뜻에 맞아 보입니다. 어머니를 엄니로 줄여서 부른게 아니라 엄니를 어머니로 아비(丫丕) 아부지(丫父指)에 맞춰서 늘려 부른 것으로 생각됩니다. 니(妮)계집노예를 뜻하는 것을 보면 '니'는 여자를 뜻하는 말입니다. 손가락 아이들의 아버지 지아비(指丫丕)로 쓸 수 있고, 아이들의 엄니 지엄이(指俺伊) 지엄이 = 지어미(指俺微)가 됩니다.

 

가족을 상수(上手)손 위 사람과 하수(下手)손 아래 사람으로 구분하기 때문에, 손과 손가락은 가족을 나타내는 뜻이 담겨있습니다.

 

백(伯)이 엄지(俺指)는, 엄(俺)나는 네 손가락 아우들 몫을 합친 힘을 갖고 물건을 잡는 뛰어난 존재로, 인(人)사람 대(大)큰 전(電)에서 우(雨)를 빼고 남은 것은 신(申)번개, 위에서 설명했듯이 부모 마음을 뜻하는 것으로, 밖을 지키는 아버지(氏)나라 큰 아내 큰 마음 같은 것은 엄마 성(姓)나라, 부모 마음처럼 아우들에게 큰 마음 갖어야 하는 것이 4배 능력있는 사람 아형(丫兄)맏이입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맏~막, 마지막, 맏이 막내,  손가락 첫번째가 엄지라 나이 많은 사람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나라가 생존하는데 필요한 것은 능력이지 나이가 아니며, 보통은 첫째가 그 역할합니다.

 

검지(儉指)는 식지(食指)라고 하는 이유는 검지손가락으로 찍어 맛보는 탐지 검사하는, 정보를 수집하는 역할합니다.

 

중지(中指)는 애지(愛指) 보호받아야 할 나라 약점을 가운데 보호, 육성, 단합시키고 높이나는 새가 멀리 보는 장(長)중장기 나라 뜻 계획을 수립해야 하고, 

 

약지(藥指)는 초(艸)풀 반지라도 끼면 약이 될 락(樂)즐거운 일을 만들고, 다른 나라와 외교 약속을 기억하는 반지를 끼고 확인합니다.

 

소지(小指) 계지(季指) 애지(愛指)는 나라 사람들 약점이자 장점있는 미래를 보장하는 막내, 경험이 나라의 힘 할(㿣) 사랑(思良)받고 부양(負良)받고 존경(尊敬)받는 사람입니다.

 

나라 가족 서열 = (俺) 마음이 큰 사람, 아비(丫丕)으뜸인 엄마를 받들어야 클 수 있는 사람, (伯)맏이 = 손아귀를 구성하는 가족중에 엄마처럼 마음이 넓은 능력자 아형(丫兄)맏이, 할머니(㿣俺奶)전직 엄(俺)나라 운영 지혜를 조언하는 사람, 할아비(㿣丫丕)나라 외교 지혜를 조언하는 사람으로, 경제를 공유하는 가족 성(姓)나라 자본 효율적 운용(運用) 지식(知識)에서 발생하는 나라 운영(運營) 분쟁 해결하는 지혜(知慧)를 제공하는 수준에 따라 할(㿣)지혜 서열은 오르내리고, 부모의 부모기 때문에, 새 권력자 엄마와 어떤 관계인가에 따라 서열은 달라진다.

 

(兀)우뚝설, (啂)젖먹일, (伊)이 저 그 대명사, 오누이(兀啂伊) = 아우(丫友)들은, 나라를 세울 수 있는 딸 누나(啂我) (啂, 젖먹일 여자 형제들)이(伊, 이 저 그), 나라를 유지해야 할 아들 오빠(올바兀䇑, 우뚝선 오라비) 오라버니 올아비(兀丫丕, 아비로 우뚝 설 남자형제들), 둘 중에서 누가 나라가 생존 유지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는지에 따라 백(伯)맏이인 아형(丫兄)이 달라진다. 혼인동맹 결혼한 누이 나라가 더 크면 그 누이가 본가 백(伯)맏이 위에 있는 아형(丫兄)맏이가 되고, 작은 나라면 아우(丫友)가 되는 것인데, 경제를 공유하는 것이 가족이므로, 서로 돕고 보태주는 것이 없으면 남이 된다.

 

오빠와 올아비 아우들의 아내(丫奶)를 어떻게 부를까? 올카이(兀佧, 올아비들의 자녀들의 윗사람이란 뜻), 올캐, 한가족이 됐기 때문에 내 형제자매들과 똑같이 형님 아우님, 언니, 오빠, 누나, 형, 달리 불러 차별하면 안되는 것이고, 형수(兄嫂)에 쓰인 한자는 수(叟)늙은이, 늙은 여자란 뜻인데, 제수(弟嫂)도 같은 글자를 쓰는걸 보면, 조카(祖佧) 아이 엄마란 뜻 같습니다.

 

(祖)조상 (佧)상하(上下)가 부모와 형제로 손 인(人)사람이 같은 자(者)놈 사람 것, 형의 머리가 열린 아(兒)아이들의 머리가 닫힌 늙은 엄마, 아우 애들 엄마란 뜻이 됩니다.

 

옛날엔 나라를 세운 1세대 왕을 기준으로, 6대조까지 관작을 사후 추서했고, 자기로부터 6대조 후손들은 한가족으로 생각했다는 뜻이 된다. 주(周)나라 1세대 왕을 공식으로 이룬 성왕(成王) (誦)이고, 2대조 아버지 무왕 (發), 3대조 할아버지 문왕 (昌), 4대조 증조부 계공 (歷), 5대조 고조부 고공 부(父), 6대조 현조부 태공 공숙조류, 관작은 모두 사후 추서된 것으로, 토착 호족은 백(伯)맏으로 구분했고, 중앙에서 관작을 내린 것이 후(侯)신하가 다스리는 읍(邑)고을 중에서 직할지를 백읍(伯邑), 백후(伯候)를 제왕(帝王)임금 직할지에서 통솔하는 관작이 왕밑에 가장 높은 관작 공()이다. 주나라 태공 공숙조(公叔祖) = 태공(太公) 선대조(先代祖) (類)무리란 뜻으로 사람이름이 아니다.

 

6대조까지 관작을 높여 추서했는데, 실제로 이름을 아는 사람은 기산(岐山)에 터를 잡은 부(父)아버지 (亶) 5대조까지로, 중심에 있는 사람이 주문왕(周文王) 서백(西伯) (昌), 손자가 성왕 송이고, 서백창 할아버지가 고공 단부니까, 손자가 할아버지에게 들었던, 할아버지가 누군지 어디서 왔는지, 그 범위 안에 있는 사람들이 같은 나라 한가족으로 생각했다는 뜻이 됩니다. 서백창 이름 알려진 아들은 18명, 총 99명이라, 정착 5세대면 자녀 10명씩만 출산해도 100,000명, BC1122년 주무왕이 상(商)나라에 반란일으켜 패권을 잡았을 때, 기산 인구가 15만 명였다하고, 목야(牧野)전투 때 70만 대군을 물리친 병력은 45,000명이라, 우리 작은 집도 8남매라, 5세대 후엔 나라 세울것 같습니다.

 

태초에 나라를 세운 지혜로운 여신 마고(麻姑)란 뜻이 아이를 부르고 있는 지혜로운 엄마(俺嬤), 엄마와 아이(丫伊)들이 모여사는 곳을 마을(嬤乙)이라 하고, 마을들중에서 큰 어른이 사는 곳을 백읍(伯邑)이라 하며, 일(一)한 국(囗)마을에 과(戈)창을 든 군대가 주둔하는 지역을 혹(或)혹시모를 외침으로부터 지키는 랑(郞)사내를 통솔하는 사람을 백(伯)맏이라 하고, 혹(或)을 위(囗)성벽으로 둘러싼 국(國)나라가 모인 것이 국가(國家)입니다. 다른 나라를 침략 점령한 중앙에서 보낸 후(侯)신하가 다스리는 마을을 읍(邑)고을(告 考,)이라 하고, 유목민 여왕가돈(家豚)이 있는 곳을 서을(𠧜乙)로 쓰고, 서울로 읽는 것이 알타이어족 퉁구스어 울타리 울, 변한 글자가 서울(西乙)로, 국(囗)나라에서 인(儿)어진사람이 있는 지표면 일(一)한 = 땅이 서울이고, 북방계 융적(狄)은 서융(西戎)과 북적(北狄)이고, 서융의 녀(女)는 딸이란 뜻이 아닌, 여왕이란 뜻으로, 수아(手丫)손가락 아(丫)가락들은 남녀 구분없는 것이고, 자(子)아(丫)아들 역시, 어린아이가 양 팔을 벌리고 뛰어다니며 노는 모습으로 남녀를 구분하는 글자가 아닙니다. 다른 가족과 한가족 맺는 결혼, 혼(婚)은 다른 가족과 결합해서 큰 나라가 되는 인(因)이고, 녀(女)큰 나라로 가서 씨(氏)이 되서 일(日)해 아이(丫伊)들을 출산해야 선대조 후세손을 계승하는 나라가 지속될 수 있는 것이죠. 고대 국가 나라들 건국자가 남자인지 여자인진 그때 살지 않았기 때문에 알 수 없는데, (桓) 인(因)큰나라에서 온 (雄)수컷 = 사나이처럼 암수를 명시하지 않으면, 가족들 나라 손인 부부는, 면(宀)집 안(安)주인이 센 집도 있고, 밖(伯)주인이 센 집도 있기 때문에, 자웅, 암수, 성별 표시아닌 자(子)는 후세란 뜻이고, 아기를 안은 사람 녀(女)는 큰나라로 가서 안(安)주인되는, 우리 집에 딸린 식구가 딸인데, 굳이 융(娀)을 명시한 것은 내 둥지를 떠나 다른 둥지로 날아가는 시집(媤集)가지 않고, 혼(婚) 자기 둥지를 지은 (女)여왕 후손간적(簡狄)인 것을 명시한 것입니다. 자(子)후손이 상(商)나라 시조 설(契) = (偰) 로 하는 약속은 소리로 사라지기 때문에, 중요한 약속은 나무판을 칼로 어 표시해서 꼭 지키는, 문(文)글로 쓴 약속을 중시하는 사람들이란 뜻이고, 그 수도를 세운 상구(商丘)언덕이 ()아침해를 낳는 언덕 = 달, 아사달 단군조선 옛 서울(西乙) 상추시입니다. 그 전에 북방에 살던 유목민들 서울(西乙) 변한 글자는 서쪽에 여왕이 있었기 때문에, 국(囗)나라에서 인(儿)어진사람 있는 지표면 일(一)한, 방향을 뜻하는 서(西)서녁으로 변한 것입니다. 수도를 서울이라 부르는 국가는 한국밖에 없고, 대한민국 서울 사람들이 고대 황하이북 중앙아시아와 황하이남 중원을 다스렸기 때문에 가능한 글자 흔적입니다. 그래서 태백산이 중국 서쪽 한중 북쪽에 있는 것입니다. 그걸 모르니까, 무식하게 서울 한자를 우(于) + 을(乙) =울(亐) 소리만 따서 억지로 만들어 썼던 것이죠. 그냥 을(乙)새들이 둥지를 틀고 집(集)모여 산다는 뜻을 퉁구스어 울타리 울로 읽는 것이기 때문에, 그냥 서울(西乙) = Seoul로 쓰고 읽으면 됩니다.

 

사람들이 모여사는 마을 중앙에서 관리를 파견한 고을 임금 직할지 서을인 것으로, 퉁구스어로 읽으면 마울, 고울, 서울이 되는 것입니다. 서울을 뜻하는 글자가 백읍(伯邑) 도읍(都邑) 수도(首都) 경(京) 상나라 수도로 조공을 바쳤기 때문에 조(朝)는 상나라 수도 서울 이름 조(朝)는 서울처럼 수도를 뜻하는 말이 되는 것입니다.

 

고대 북방 유목민들은 농경 정주민들을 원정 약탈다녔고, 약탈로 목숨을 잃느니 정주민 스스로 유목민 서울로 귀한 상품 화폐와 특산품 돈 조공(朝貢)을 가져다 바쳤고, 원정간 남자들 누가 살아돌아올지 모르기 때문에, 유목민들은 가돈(家豚) = 경제권을 쥔 안주인 모계 계승 오랫동안 유지됐습니다. 녀(女)가 남자를 선택하고 백(伯)맏이 제(帝)임금이 허락하면 결혼했기 때문에, 정주민처럼 혼인(婚姻)했던 것이 아니라, 혼인(婚因)했던 것으로, 선택권이 면(宀)집 안(安)으로 남자를 불러들이는 것이, 남자가 면(宀)집을 세우고 여자를 안(安)주인으로 앉히는 결과는 같지만, 집주인이 누구인진 다른 문제죠? 그것이 유목민 모계 계승으로, 나라 백(伯)맏이 임금 결혼 승인전에 여자 허락을 먼저 받는 것이고, 여자 입장에선, 전(田)밭 갈 력(力)힘있는 남(男)노예는 다다익선, 많으면 많을수록, 원정 전쟁에서 살아남아 돌아와 나를 부양(負良)할 가능성 높이는 것이고, 아이(丫伊)들에겐 아버지(指丫丕)가 누군진 보단, 성(姓)나라 사람으로 낳아 준 엄마(俺嬤) 마음 잃지 않아야, 나랏 돈 운영 운용 지어미(指俺微) 역할에서 버림받지 않고 생존하게 되는 것이 모계 사회입니다.

 

구성된 한자 뜻 풀면서 느낀 인(儿)어진사람은 누구에게나 착한 사람이란 뜻이 아닌, 내 나라 사람을 부양(負良)하는 양식(良食)을 구하는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던, 주인(主人)사람을 부양(負良) 밑에서 받쳐 올(兀)려 우뚝 세우는 민(民)노예를 주인이 죽으면 함께 순장해서 충성 보장받았던, 자기 나라를 위해선 인정이 없는 것이 한자들 뜻에 남아있습니다.

 

사람 思籃 person human 인간 人間 people 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사람이 무엇이냐? 어떤 틀에 맞춰서 보는 관점 주관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관점 틀에 맞춰 완벽하게 규정할 순 없는데, 가족과 국가 나라 관점에서 보면 한자 뜻 풀이가 잘 맞는 것 같습니다.

 

한국어 사람의 어원이 삶에서 왔다면, 살아있다는 뜻이라면, 동물이나 식물들도 살아있기 때문에 사람을 특정한 말을 삶으로 판단하긴 어렵습니다.

 

인(人)사람 간(間)사이가 존재하려면 여러 사람이 필요한 것이라, 인간은 사람들, 여러사람인 복수를 뜻하는 것이고, 인간을 구성하는 요소가 사람입니다.

 

(間)사이는 일(日)해가 같은 같은 위치에 뜨는 지구가 한바퀴 회전하는 시간이란 뜻도 있기 때문에, 사람 사이는 함께 사는 시간이 필요한 것입니다.

 

오감으로 느낀 것을 육감으로 실행하고 실패한 경험 반복하지않는 유전자 영향받는 유인원과 달리, 사람은 유전자 규칙 영향을 벗어난 선택하는 것이 다릅니다.

 

(思)생각하는(籃)바구니가 사람으로, 아기를 담은 바구니는 요람(搖籃)이라고 합니다. 즉, 생각(生覺)하는 것이 사람(思籃)이란 뜻으로, 생각이란? 생(生)날 = 어머니가 출산해서 태어난 살아있는 것 삶, 각(覺)깨달을, 학(學)배울, 견(見)볼, 태어나서 오감으로 보고 느낀것을 육감으로 실행한 실패 경험에서 나쁜 결과를 배우고 좋은 선택하는 것을 살아있는 동안 무한 반복하는 것입니다.

 

생물분류, 계:동물 문:척삭동물 강:포유 목:영장 아목:직비원아 하목:원숭이하 상과:사람상 과: 오랑우탄 사람 hominidae 속:사람아과 Homininae 족:사람 hominini 속:사람 homo 챔팬지 보노보 사람:homo sapiens human

 

사람 영어 어원 역시 인류(人類)는 뢰(頪)깨닫기 어려울, 견(犬)개, 사람과 사람과 비슷하지만 깨우치지 못한 원숭이 같은 존재 전체를 말하는 것으로, 원숭이가 태어나서 본 것을 바구니인 머리에 담아 배우고 깨우치는 과정을 구분하고, 원숭이와 달라 구분할 수 있는 차이를 규정한 것이 human 배운 것을 행하는 과정들로 규정했고, 멸종되지 않고 현존하는 것이, 사람과 비슷한 원숭이 유인원(類人猿) 오스트랄로피테쿠스와 구분할 수 있는 35만년전 출현한 호모사피엔스 현생 인류로, 슬기로운 지혜(知慧)가 있는 사람이란 뜻입니다.

 

사람과 가장 비슷한 것이 챔팬지 유전자 98.9%가 일치되는 챔팬지 종류도 있고, 사람과 거의 비슷하지 않나? 생각할 수 있지만 가장 큰 차이가 유전자가 대뇌피질에 주는 영향력으로, 챔팬지는 유전자가 뇌에 주는 영향이 큰 반면, 사람은 유전자가 주는 영향이 가까운 친척이라도 모두 다른, 유전자가 주는 본능을 챔팬지와 달리 벗어나 생각하고 깨우칠 수 있는 것이 사람이 챔팬지보다 뛰어난 점입니다.

 

그래도 IQ 챔팬지 120?? 오랑우탄이 60~75 250개나 되는 수화를 배워 사람과 소통할 수 있고, 지능은 사람과 비슷한 점이 가장 많은 유전자 96.4% 일치 오랑우탄이 챔팬지보다 더 뛰어나서 약 성분이 있는 약초 입을 씹어 상처에 바르기 까지하면 거의 사람과 같은 수준인데 IQ측정은 왜 저런 결과가 나왔을가요? 다행히 제 IQ 측정 결과는 137이라 사람 대접 받을 수 있는데, 제 친구 IQ는 78이라던데 어쩌죠? 옛날엔 원숭이 아이큐 측정 80이라고 들었는데 그동안 진화했는지, 제 친구에겐 넘사벽인 것 같습니다.

 

헐 ~ 수화로 대화하는 대졸 오랑우탄까지, 졸업하고 사회 적응에 필요한 것 더 배우기 위해 남아있던 대학에서 엄마가 자리 비운날, 여대생 먹는거 뺏는 장난치려다 폭행죄로 사람하고 영원히 격리 됐다네요. 3진 아웃 아닌, 한번 실수는 병가지 상사 늘 있는 일이라는데, 원스크라이크 아웃은 대졸 오랑우탄에겐 가혹한 처벌인 것 같습니다.

 

항상 배우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는 것이 사람이고, 사회 규칙을 밥먹듯이 어기는 생각이 무용지물인 사람들을 보면 한번 실수로 가혹한 처벌 격리된 오랑우탄이 우울증에 걸린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人)사람 (間)사이에 지켜야 할 규칙 시작이 아기를 안은 녀(女)어머니가 생(生)날, 출산해야 創비로소 (姓)나라가 시작되는 것이고, 서로 기대는 사이를 말하는 인(人)사람은 (雌)암컷과 (雄)수컷, 낭(娘)아가씨와 랑(郞)사나이가 만나야 출산되고, 혼자 서기 약한 존재인데, 동물과 생각하는 사람이 다른 차이점, 유전자가 알려주는 본능적인 이익 선택하지 않고 손해보는 사랑(思良)으로 서로 기대고 밑받침하면서 쓰러지지않는 생명력 갖는 것입니다.

 

이성(理性), 유전자로 정해진 운명 성(性)본능을 인간(人間) 사회에 정한 규칙에 맞춰 이(理)다스리는 것이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블로그 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