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錢 豚 돼지 money 금 돼지 무게 단위 한 돈
본문 바로가기

국가/경제

돈 錢 豚 돼지 money 금 돼지 무게 단위 한 돈

전 錢 money 대한민국 화폐 최소 단위로, 한국은행 발행 화폐 최소 단위 1 원 圓 소수점 이하 2자리를 읽을 때 '전'으로 읽는다. 豚 pig 돼지 한마리를 뜻하고, 금 한 돈은 3.75g 이다.

 

금 한돈 × 10 = 금 10돈 = 한냥이고, 돼지 한마리 한돈 × 10 마리 = 한냥인데, 냥兩두 팔을 벌린만큼 많다는 뜻으로, 양돈 兩豚 농가는 돼지를 많이 키워 돈이 많다는 뜻으로, 꼭 10마리를 지칭하는 것이 아닌 많다는 뜻이지만, 10마리로 해석할 수 있다. 금 1,000돈 = 한 관 貫 은 일본에서 사용하던 단위가 전해진 것으로, 전 錢 돈은 한,중,일 한자 문화권 금 무게 단위 공통 부분있습니다. 관(貫)꿸, 옆전꾸러미를 뜻하고, 관직을 사고 팔았기 때문에, 관직을 받은 지역 성씨(姓氏)를 본관(本貫)이라고 쓴다.

 

면(宀)집에서 시(豕)돼지 키우는 족(族)무리를 가족(家族)이라 하고, 가족이 공유하는 돈(豚)돼지는 월(月)달을 뜻하는 것이 아닌 붕(朋)벗이 생략된 글자로, 본 뜻은 벗이 아닌 패(貝)조개 별보배고둥 모양을 그린 것이고, 별보배고둥 조개는 상(商)나라 때 다른 상품과 쉽게 바꿀 수 있는 귀한 상품 화폐로 쓰던 돈이다.

별보배고둥 조개

 

즉, 시(豕)돼지는 돼지 동물 그 자체를 뜻하는 것이고, 돈()돼지는 돼지 상품인 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생각했는데, 한국어 말소리 한자 공부 다른 결론 얻었습니다.

 

(豕)돼지, '시'는 시간 기준선 위도선, 곤(丨)뚫을 나무꾼 남위 아들 북위 아비 한자 모양 뜻, 아비와 아들 구분 기준선 십(十)열 오작교 부부 이룰 일(一)한 적도선녀 역시 동해 며느리 위도선을 지나면서 서울 어른 서른 30살에 결혼한 4자녀 둔 엄마 코선 서백 서울 큰우물 해로 서고, 동해에서 출산한 자녀가 서울 상경하면 황해로 집니다.

 

일(日)나라 24시간 = 정오(正바를 午낮 12시간) 며느리가 나라를 통치할 낮 = 이세상 삶 나랏일 할 시간, 동해 15 - 서울 30 - 황해 60, 공직생활 45년 태백(太白) 뜻, 가장 높은 수 30, 가장 큰 수 60되기전 50살부터 며느리 공직 인수인계 60살 은퇴, 나라 혼(魂)넋 원로원 국회 양로원 죽을 진출 40년간 나랏일 마치고 태백산 구름 = 비 - 황하(黃河) - 서울 어미 우물 뜬 소(小1~少7)~호(虎8)~강(姜江强康鋼綱9) 호(滬0)강이름 시조가 됩니다. 호랑이 사냥 통과해야 결혼한 동해가 될 수 있고, 15살부터 자녀 출산 경쟁 구(口)입 4쌍 자녀 부부 이룬, ⏺ 나라 얼굴 서울 눈코입, 내가 외가 두 구멍 한 코 선 ⚪🟡⚪ 한나라 중심 코 엄마(㛪嬤)로 여자의 일생 30 정점 서른 선 🟡 서해(西解풀~결혼한 海바다) 정오(正午) 12시간 낮 중심 0시에 서게 됩니다.

 

그 서울 우물 아래 바닥 제주도 흙돼지 왼 발가락 나무, 옳을 손가락 동해 선녀 물위로 사슴 뜨면, 황경선 따라 서울 상경 부마도위 경쟁할 외가(外家) 돼지들 1,2,3,4등 나라 구(口)입 네모(爾母)와 결혼한 4쌍 부부 두둑 4방향 쌓은 성벽(姓闢)열 성문(成門) 왼 기둥으로 옳을 문기둥 며느리와 나라 사벽면(査璧面) 새나라 담(痰)을 쌓고, 4자녀 출산한 동해 어미는 그 안에 선 서백(西白) 흰 해로 우뚝 서게 됩니다.

 

흙 = 선조가 흘리고 간 후세 몸.

돼지= 윤회 돌아 온 윤회 다 돈, 독 돋 돌 돔 돕 돗 동 돚 돛 돜 돞 돟 기본 도(道길 度법도 都도읍 島섬 圖그림 刀칼 稻벼) 이 뜻들이 말하는 스므고개는 종(種씨氏 宗마루) 사람 나라 인간 가족 가문 국가 흥망성쇄 윤회를 얘기하는 것이고, 선조가 두 선조가 흘리고간 후세 결혼한 부부를 통해 환인 단군 돌아온다는 개념입니다.

 

그림 한자 모양 뜻은 사람 혼 몸처럼, 나라 인간 혼과 몸 모양 쓴, 자녀들  '그' 스스로 돌 적도선 딸 수평면이 수직 벽면 위도선 사위와 붙어선 종이 벽지로 나라 정육면체 구성하는 개념, 큰어미 해(解)풀칠해서 붙인 한국 방벽지가 붙어사는 종이(綜잉아 縱세로, 異다를)부부 모습입니다.

 

즉, 돈=아들, 시 = 아비들, 豕돼지 = 나라 얼굴 눈 할어미 손자사위, 豚돼지=동해 양달(陽闥)로 장가 오른 아들 사위, 양돈(兩豚) = 나라 선조 두달(頭闥) = 양달(陽闥) 30 사위 받은 + 음달(陰闥) 29 아들 보낸, 일년 열(熱더울 涅개흙) 두달(頭闥) 2달씩 짝 이룬 한쌍으로 59일씩 354일 양달(兩두 闥열) 나랏일할 몸 5면장, 나라 머리 뜻 1면장 6면으로 나라 24시간 혼과 몸 이룹니다.

 

돈(暾)아침해가 그렇게 새나라 해 며느리 뜬 낮이 시작되고, 큰 어미 해 아래 새 며느리 동해 전(田)밭에서 태어날 아이들 뭐 먹고 살죠? 어머님? 물으면 대(大)큰 어미 대답(畓)논에 물대 주면 도(稻)벼가 자라고 미(米)쌀이 생겨 돈(豚)돼지 가족(家族)이 먹고 살게 됩니다.

 

돈 돼지 아들, 요🐷사물은 우상을 섬기는 뜻 못이룰 함정입니다.

 

당연히 황금(黃金)역시, 영원히 변하지 않을 나라 종(宗)윤회 뜻과 비슷한 변하지 않는 순금 사물에 뜻을 붙인 것으로, 황금=나라 인간 3세대, 나라 얼굴 눈코입, 할어미-어미-미= 어미 따를 적도선 3선녀 자녀들 오(五)다섯 두 손 두 발 십(十)열 24시간, 음양오행 오와 열 맞춰 모두 결혼한 상태를 말합니다. 나라는 5대조 고조부터 시작되니까, 5세대 오와열 이루면 몇명이나 될지 계산해보세요. 참고로 내 아래 2명만 포섭하면 부자된다는 다단계 6단계? 7단계? 정도 내려가면 우리 나라 인구 넘어갑니다.

 

'貨'는 인(人)사람이 비(匕)숟가락으로 먹고 사는 일반 상품과 다른 상품과 쉽게 바꿀 수 있는 귀한 상품 패(貝)조개 별보배고둥으로 구분되고, 화폐(貨弊)는 상(商)나라 때 별보배고둥 조개를 시작으로, 항균기능있고 제련이 어려웠던 은(銀)은 맡기고 찾으러 은행(銀行)다니는 것이고, 동서양 무역로 실크로드 폐(弊)비단을 귀한 교환 상품으로 썼기 때문에 화폐(貨弊)란 말이 생긴 것이고, 현재는 금(金)황금이 귀한 상품이기 때문에, 국제 금융기관과 주요국가 중앙은행이 이자도 없는 금 수천톤 보관하는 것입니다.

 

내가 일해서 번 돈(豚)을 저축하면 썩어 사라지기 때문에 금(金)으로 바꾸고, 술잔(盞) 모양으로 만들어 과(戈)창처럼 겹쳐 쌓는 전(錢)내가 번 돈은 자산(資産)을 세는 단위가 되는 것입니다.

 

전(錢)돈은 다른 상품과 쉽게 바꿀 수 있는 환금성 높은 귀한 상품이기 때문에, 내가 번 돈을 저축 쌓는 것은 내가 소비할 수 있는 상품(金)을 쌓는 것이란 뜻입니다.

 

내가 번 돈 ()는, 귀한 상품 으뜸인 패(貝) = (金, 상품)을 내가 갖고 있어 안전한 현금(現金) 차(次)버금가는 것이 상품을 빌려주고 돌려받지 못할 가능성 있는 위험한 증서 채권(債權)은, 재무부 발행 국채(國債)빚이라 보관하면 이자를 받고, 중앙은행권(中央銀行權)은 원자재 + 노동 = 생산 상품 GDP 화폐 수요 2에 맞춰서 발행하면 액면 금액 1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량 채권 액면금액 자산신용 100% 사회적 약속 신(信)믿고 용(用)쓰는 화폐같은 채권이라 현금처럼 내가 보관하면 이자가 없는데, 채권 과잉 발행하면 내가 보관하는 상품 금값은 증가하는데, 내가 보관하는 채권 중앙은행권값은 증가하지 않고, 은행예금(채권)맡기면 이자를 받지만, 1년 상품값 상승률 보다 예금 이율이 낮으면 손해봅니다. 

 

금(金)옆에 창 2개를 쌓은 잔(戔)상할, 글자를 쓴 이유는 전쟁할 때 쓰이는 창 칼 모양으로 화폐를 제작해서 사용했고, 금을  작은 술잔(盞) 모양으로 제작해서 화폐로 사용했기 때문이다.

 

돈(豚)돼지 🐷, 사돈(査頓 思豚) 맺음 데릴 사위 아들~아비, 정육면체 정사각형 꼭지점에서 생각할 돼지 = 외가 음달에서 자란 아이 아들~ 어린 🦜 새나라 십(十)열 데릴 사위, 도착할 도래지(道徠地), 두 큰 부모들 나라 사이 안에 선 새 나라 중심 도라지(都羅地) 부마도위(附都位) 겨룰 사위 = 🐴  네마리 아비들.

 

즉, 🐷 돼지가 👶 아이 🐍 뱀 음달(陰闥) 🎴 달그늘 = 🐔 닭 벼슬 할 나라 머리로 승천하려면, 나라 큰 어미 3세대 하루(河縷) 현세대 하백(河白) 나라 우물 푼 흰 해 황(凰)새 엄마(崦嬤)가 쓸(用)용(龍)어른, 사돈 맺은 음달(音達) 🐮 소리(所里) 누나(縷羅) 누이(縷李)들 이김(李金) 적도선녀 황(凰)새 이을 백설공주 언니(言尼)씀중 🐴 사위들, 언덕(言德)큰말씀 = 부도위(附馬都位) 🦄 말, 전후좌우 🦌 사슴, 부부(夫婦) 두 부모 큰 나라 사이에 끼일(開 介)개 🐶 🦜 나라 기(基)터 기(機)베틀, 어머니 나라 방벽(方闢) 아내들 사내들 경도선(經道線) 부모~부부 3세대 선다. 🐵 원숭이는 그 부모 근원 성(姓)나라, 우물 판(販)팔 4+4=8 사마 팔달 사위들 파(派)물갈래 아가씨(娥可氏) 부군(夫軍~婦君), 태양태음력 음양오행 나라 몸에서 여자는 손, 남자는 발, 군(君)임금을 뜻하는 한자 모양에 오른 손있고, 그 임금의 군사가 부군(夫軍), 나라 적도선녀 5세대 뚫어선 차(車)수레, 곤(丨)뚫을, 곧게 자랄 나무~꾼 위도선남(緯道線男) 씨줄 위, 벼슬하려면 황새 장모로부터 나라 부양할 능력 평가 호랑이 사냥한 결과에 따라 선택받는 것이 데릴 사위, 모계 사회 남자들은 나라 밖으로 나가 = 데릴 사위로 결혼한다. 🐭 쥐는 주인(主因) 육십갑자(六十甲子) 갑옷 두를, 홍익인간(弘益因簡) 고조~나 5세대 125 부양할 중심 3세대 부부~부모 정육면체 27 퍼즐, 현세대 9 몸, 나라 시작한 첫 머리가 저승 돌아 다시 서는 과정, 육십갑자는 아이 딸 자녀 출산할 나이 15년 × 4세대 十十十十 = 60, 나라 적도선녀 얼굴 눈썹, 눈, 코, 입 = 4세대, 전후좌우 혼인 맺음 사돈, 상하 전후좌우 육십갑자 갑옷 두른 중(衆무리 中가운데 重무거울) 울=서울 나라 마을 ⚪ 고을들 중심 머리 울 🟡, 흰 해로 서, 누를 황 해로 질 황凰새 엄마 하백(河白)이 나라 하루 시간 중심에 돌아 와 서는 시간(時間)+시간(時間)=죽간(竹簡), 홍익인간(弘益姻簡) 나라 양달은 부부~부모 어른들로만 구성되므로, 음달엔 저승사자 아이들 나라 밖 외가(外家)에 산다. 태양태음력은 만15살~19살 나라 임관, 60년 지나면 75살, 60살 공직은퇴, 나라는 중심 3세대 몸 쓸 사지 멀쩡한, 아이들과 노약자 뺀 어린~어른 구성, 61~99 40년 동안 죽을 원로원 국회와 태백산 산소를 거쳐 우물 통해 출산하는 5+5=10=나라 몸 구조에서 태백산 며느리 공직 생활은 이세상 90 구원받을 절반 45년, 태양태음력 이세상에서 9보다 큰 숫자는 없고, 백세(百歲)는 나라에서 머리로 설 결혼한 부부 자녀들 문제 풀 해로 서는 개념, 우리가 알고 있는 숫자 100 딱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백()흰 해 엄마 황새, 백()일백=엄마와 아빠 하나된 나라 부모. 머리에 붙은 선은 적도선아닌 90도 달리 돌 위도선이다.

 

고대 모계사회, 돼지는 양달(陽闥) 내가(內可) 머리 전후좌우 사돈 맺을 음달(陰闥) 데릴 사위 외가(外家) 아들, 혼인(婚姻)할 큰어미들 새 나라 정오(正午) 정오(井吳=五+五)우물 다섯 자정(子正 慈井) 정사각형(正四角形 井思覺衡) 90도 각시 = 3시 6시 9시 12시 시각에 설 새나라 녀(女)누나(縷羅) 네모(爾母) 어미 넷, 정사각형은 나라 머리를 이룬 친딸 부부 엄지(嚴地) 분봉(盆鳳)된 누나(縷羅)실 그물 House Net Wor King 이김(李金) Winer Vic to ry a 승리의여신. 다른 나라와 경쟁에서 승리하려면, 다섯 손가락, 큰어미와 딸~어른된 어미 네모 기본 출산, 다섯 발가락 외가와 모두 결혼해야 열(熱)더울 집(執)잡을 새 나라 개국(開國) 10(十)열 새 나라 열반 오작교 다리 건넌 부부들 머리 서로 겨뤄서 누이들 이겨내야 나라 머리로 선다. Horse 말 House 집 Se세(歲)해 3세대 나라를 뜻한다. Ho 호(好)좋을 여자, R=ㄹ=누룽지(縷婁ㅇ~ㅁ地)에 정착할 누나(縷羅)실그물, 큰어머니 성(姓)나라 이을 새 나라 그릇, 아가씨(娥可氏)가 정착할 새 나라 땅으로 데려 올 데릴 사위가 동키호테, 돈키호테, 돈키호테를 새 나라로 데려 온 산초(産艸)는 어머니와 딸이다. 동=ㅇ 돌고있는 움직일 아이, 돈= 다 돈 이세상에서 쓸 어린~어른 부부~부모, 한국 말🦄소🐮리 🦌사슴 다스릴 훈訓가르칠 음(陰)그늘에 사는 시간(豕間)돼지 사이, 내가 4 + 외가 4 = 발가락 8 아이들 어른됨 증명할 호(虎)범 사냥, 평범한 아비 아범, 평범한 어멈, 사돈 맺은 네모 정사각형 평면에서 공평하게 겨뤄 비범(非凡)한 나라 머리 유니콘 부마도위로 선다.

 

중국의 고대 화폐

 

황금이 내는 자연스러운 노란 빛은 죽은 부모의 지혜로운 마음 = 하늘에 떠있는 를 상징한다.

 

호족 국가 백(伯)맏이로 가족과 함께 조상 제사를 지내는 제(帝)임금은 가족 생존을 밑받침 부양(負良)하는 존재로, 성(姓)나라를 계승하는 씨(氏)손 가락들 지아비(指丫丕)는 적부(嫡婦)의 아(丫)들로, 가족 죽은 부모 혼백(魂魄) 지혜로운 마음 신(申)을 만나는 신(神)제사를 주관하는 부인 종부(宗婦)는, 자기 것이라 빗자루를 들고 열심히 청소하는 여자 모습이고, 유목민들이 가돈(家豚)으로 부르고 모시는 이유는, 가족 공유하는 돈을 쓰는 운용 지식을, 사람 사이를 고려하는 지혜로운 운영해야 나라가 단합되는 핵심인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제사를 지내는 것을 보면, 향을 피워서 하늘에 있는 지혜로운 마음을 뜻하는 혼(魂)얼을 부르고, 그릇에 모래를 담아 벼농사 피뽑기 띠묶음을 꽂은 모사 그릇에 첫 잔을 부어, 땅으로 내려간 지식 자율신경을 뜻하는 백(魄)넋을 불러모아 죽은 부모 상제를 모시고 나라 사람 상충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지혜를 얻고 복을 나누는 것입니다.

 

국가(國家) 나라는 곡식을 쌓고 모여사는 사람들이란 뜻이고, 성(姓)에서 파생된 수많은 소종가(小宗家) 씨(氏)손 아비(丫丕)들, 창을 든 군대를 갖춘 혹(或)지역에 성벽을 갖춘 국(國)나라들로 경제적 독립하면서, 같은 부모 상제 제사를 모시는 대종(大宗) 성(姓) 적자(嫡子)후손을 임금중에 최고를 뜻하는 엄지 백(白)을 왕(王)임금 위에 올린 황제(皇帝)를 중심으로 군사적 연대하는 것입니다.

 

황제를 천자(天子) 하늘의 아들이라 부르는 이유는, 거느린 왕들의 공통 부모인 상제의 혼(魂)얼, 지혜로운 마음이 하늘에 있고, 천(天)하늘에 떠있는 해는 수많은 별중에서 으뜸인 백(伯)맏이 적장자(嫡長子)후손이란 뜻입니다.

 

즉, 해와 같이 변하지 않는 자연스러운 노란 빛을 내는 황금 빛은 황제가 나를 대표하는 가족 큰 어른인 것을 말없이 표현하고 있는 것입니다.

 

같은 말을 쓰진 않지만 전세계 성씨 국가 체계와 금을 장신구로 선호하는 것, 돼지를 가축으로 키우는 것은 비슷하기 때문에, 가족 공통 상품인 돼지, 공통 장신구인 금, 바꿀 때 쓰는 무게 단위가 형성될 수 있는 것이고, 돼지 한마리와 바꿀 수 있는 금 무게 한 돈이 되는 것이고, 금 열 돈이면 돼지 열마리 한 냥이 되는 것이다.

 

상품과 채권 모두를 뜻하는 것이 화貨, 금金은 상품이기도 하고 상품을 구매하는데 쓰는 기준 상품이기 때문에 錢돈을 금金으로 쌓는 것입니다.

 

돼지 한마리와 바꿀 수 있는 금 무게가 한 돈이라, 돼지 한마리와 바꿀 수 있는 금 한 돈 무게는 돼지 수요 공급 상황에 따라 변하는 유동적인 것이고, 사회가 발전하면서 돼지 고기처럼 중요하게 여기는 상품들이 많아졌고, 거래 중심이 되는 금 한 돈 무게 기준이 달라지면 안되기 때문에, 현재 금 한 돈 = 금 1 돈 ÷ 3.75g = 금 1g × 31.1034768g = 금 1 트로이온스 서양 기준에 맞춰 표준화 됐습니다.

 

전錢돈豚돼지 한자 읽는 한국어 소리글자 한글 공통점있고, 금 한돈 열개 한냥은 양兩두, 두팔을 벌린만큼 많다는 뜻으로 돼지를 많이 키우는 농가를 양돈 농가라한다. 즉 한돈은 돼지 한마리와 바꿀 수 있는 금 무게를 말하고, 수요 공급에 따라 금 한돈 무게는 변하는데 3.75g으로 표준화 됐다.

 

현재 금 한 돈 3.75g값 276,220원~304,700원으론 작은 새끼 돼지 한마리 살 수 있고, 큰 돼지 한마리 값은 새끼 돼지 열마리 값으로 금 한 냥 값보다 조금 더 비싸다.

 

화폐貨弊는 다른 상품과 바꿀 수 있는 폐弊비단을 말하는 것으로, 비단 1필 비단 10필 단위가 상품 구매 단위로 쓰였기 때문에 화폐란 말이 있는 것으로, 금 비단은 상품이면서 다른 상품으로 바꿀 수 있는 기준이 되는 상품 현금인 돈입니다.

 

현금現金은 현現나타날, 내가 상품을 갖고 있다는 뜻입니다.

 

금융金融이란, 융融화할, 시장에서 금金=상품 수요에 공급 초과 부족 경쟁이 매매 기준 값을 결정한다는 뜻입니다. 

 

상품 현금 돈이 없는 사람이 돈 상품있는 사람에게 빌려주면, 빌린 사람에겐 채무債務란 갚도록 노력해야 하는 돈이 생기고 빌려 준 사람에겐 채권債權이란 받을 수 있는 돈이 생기고, 공통 글자 채債빚을 뜻합니다.

 

빌려 쓰는 사람은 자기 생산보다 많은 상품을 소비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일이지만, 빌려 주는 사람은 자기 생산 보다 적은 상품만 소비할 수 있기 때문에 나쁜 일입니다.

 

돈이 없어 빌려가는 사람은 빌려갈 땐 꼭 갚겠다고 약속하지만, 내가 받아야 할 갚을 때가 되면 아무런 소식없어 내가 돈 받으러 찾아 다니는 불편 겪게 되기 때문에 빌리고 싶은 사람은 많아도 빌려주고 싶은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 돈을 빌릴 땐 항상 그런 불편과 떼일 위험에 대한 대가로 현재 원금元金 + 이자利子 = 미래 현금인 만금滿金으로 더 많은 돈을 주고 받기로 약속하고 빌려주고 받습니다.

 

이자가 없는 채권을 받고 돈을 빌려주는 것은 비상식적인 것인데, 1944년 브레튼우즈협정 ~ 1971년 닉슨 쇼크 = 달러 부도때까지, 금 1 트로이온스 = 35달러 고정 비율로 바꿔주기로 약속하면서, 종이 채권 1달러 = 상품 1 신용 100% 국제 무역 상품값 결제 화폐로 달러를 썼고, 무역적자 미국이 달러 금 상환 요구에 거부, 부도내면서 1달러 상품 100% 신용이 깨졌습니다.

 

미국에 상품을 수출하고 달러를 받아 쌓았던 전세계 국가들은 거지될 상황인 것이죠?

그래서 휴지가 된 달러를 차마 버리지 못하고, 미국을 두들겨 팰 능력도 안됐기 때문에, 국제무역 상품값 달러 결제 계속하고 있는 것이 현재 국제 무역 상품값 달러 신용에 따라, 1달러 상품 가치 변하는 변동 환율입니다.

 

신용信用, 신信믿을, 용用쓸, 상품 상환받을 수 있는 지급 능력을 보고 믿을 수 있는 만큼 빌려 쓸 수 있다는 뜻으로, 변동 환율 종이 화폐 채권을 신용 화폐라 하고, 지급 능력을 확인 계산하지 않고 빌려 주고 받는 화폐를 귀신에 홀려 무조건 믿고 따르는 신앙神仰 화폐라고 하며, 근거가 없는 신앙엔 항상 믿도록 세뇌하는 목사가 존재하고 믿을만한 사실적 근거, 지급준비금, 지급능력, 채무 상환 의무가 있는 책임자가 없기 때문에, 믿음이 깨지는 순간 신기루처럼 사라집니다.

 

미국 원자재 1 + 노동 1 = 생산 상품 2 GDP = 중앙은행 연준 화폐 달러 2 발행하고, 미국 GDP 2 × 세율 30% = 세금 재정 수입 0.6 - 재정 지출 0.6 = 재정 수지 0 이면 1달러 상품 신용은 100%입니다.

 

- 재정 지출 1.0 = 재정 적자 0.4 재무부 화폐 국채 발행하면, 화폐 2.4로 0.4 상품보다 과잉 공급기 때문에, 1달러 신용은 상품 2.0 ÷ 화폐 2.4 = 1 달러 신용 약 83% 0.83달러가 됩니다.

 

다른 국가 화폐와 바꿀 때, 금(상품) 고정 환율에선 정해진 고정 숫자대로 바꾸면 되기 때문에 문제가 없지만, 신용 변동 환율에선 화폐를 발행하는 각 나라 재정 신용이 다르기 때문에 일일히 정확하게 계산해서 맞출 수 없고, 결국 국제 무역 상품값 결제 달러는 상품 신용 100% 현금처럼 쓰이고 있는 것이 현재 국제 상품 거래 상황입니다.

 

우리가 은행에 돈을 1억 원 맡길 땐 예금 이율 보통예금 연 0.1% 적용 1년 이자 1,000,000원 받고, 돈을 1억 원 대출할 땐 은행권 1등급 신용 대출 연 이율 2.59%~3.65%인데, 최저 9~10 등급 6.53%~12.70%로 차이 127배나 됩니다. 여유있는 1년 정기예금 이율 1.31% 대출 이율 6.53% 차이 5배나 됩니다.

 

은행은 예금 1억 원을 1.31%에 받아서 6.53%에 대출하면 5.22% 이자 5,220,000원 수익 발생하고, 대출한 사람이 돈을 쓰던 소비하던 1억 원은 다시 은행에 예금하기 때문에, 은행은 다시 또 대출하면 이자 5,220,000원 수익 발생, 회전수만큼 무한 반복할 수 있는데, 예금자가 동시에 출금 요청하게 되면 지급 불능 부도나게 됩니다. 그래서 금융기관은 예금 지급 불능 상태가 되지않도록 법에 정해진대로 BIS 지급준비율대로 예금 지급준비금 보관 의무적으로 하게 돼있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사는 금융자본주의 시장경제는 돈을 빌릴 때 똑같은 이자로 빌려주고 받는 것이 아닌, 신용 평가 비율대로 이율과 이자 결정되는 것을 고려하면, 미국 양적완화 화폐 과잉 공급은 가장 기초가 되는 기준부터 상품과 채권 신용 기준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1인 생산 GDP × 국민 수 = 국가 GDP 상품 화폐 수요만큼 중앙은행이 화폐를 발행하고, GDP로부터 걷는 세금 수입과 1년 국제 무역 수지 손익 쌓이는 중앙은행 보관 국가 외환이 발행하는 화폐 신용을 결정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국제 무역 상품값 결제 달러로 하기 때문에, 다른 국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중앙은행 외환 지급준비금, 현금 104.4톤 + 달러 + 미국 국채 보관합니다.

 

중앙은행 발행 화폐는 이자가 없고, 재무부 발행 화폐 국채는 이자가 있습니다.

 

달러 상품 신용 100% 전제하게 되면, 상품은 현금이라 이자가 없는 것이 기본인데, 같은 미국 공공기관 신용 갖고 있는 중앙은행과 재무부 발행 화폐 신용은 동일하다 볼 수 있고, 이자를 주는 미국 국채는 현금 달러만큼 안전하면서, 이자가 없는 달러와 달리 이자 수익을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수익성 안전자산이라고 합니다.

 

상품 현금인 금은 이자가 없기 때문에 채권 현금 + 이자주는 미국 국채 보다 손해일까요?

숫자상으론 금 무게 g 돈 온스 톤 바뀌지 않고, 미국채 숫자 + 이자 숫자 = 증가하기 때문에 숫자 비교하면 미국 국채가 이익 같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금 가격 변화 숫자 추세 상승률 연 평균 8%와 미국 국채 표면 금리 연 1.125%를 비교하면 수익성 안전자산은 금이 틀림없습니다.

 

현재 세계 인구 78억 명, 1년 GDP $88조, 세계 무역 $19조, 발견된 금 약 24만톤 $14조, 장신구 9.4만톤 47% 금융투자 4.3만톤 21.6% 중앙은행 3.5만톤 17.2% 기타 반도체 의료용 수요 2.8만톤 14.2% 미 채굴 매장량 약 5.4만톤으로, 중앙은행 보관 외환 = 현금 3.5만톤 약 $2조 + 달러 + 미국 국채 $7.2조 보관중입니다.

 

미국 재정 적자 국채 발행 누적 $27.9조 = 다른 국가 중앙은행 $7.2조 + 연준 자산 $7.8조 + 국내외 금융기관 $12.9조

 

미국 외환보유고 $0.14조 = 금 8,133.5톤 장부가 계산 $110억 현재가 계산하면 $5,742억 $0.6조 정도로, 미국 1년 무역적자 $0.6조~$0.8조 보다 작습니다.

 

미국 GDP $20.8조 × 세율 30% = 세금 재정 수입 $6.24조 한푼도 안쓰고 갚으면 4.5년 정도면 갚을 수 있는데, 재정을 아껴쓰는 것이 아닌, 2020년 재정 적자 $4.7조 추가 더 많이 썼고, 올해도 3,000조원이나 더 쓰는 중입니다.

 

코로나19로 산업 생산 중단 세금 수입 돈(상품)이 없는데 돈(상품)을 쓰려고 재무부 국채 화폐를 발행 돈(채무채권)을 빌려 쓰는 것인데, 미국 국채 보유 비율에서 알 수 있듯이, 다른 나라 돈(상품)을 빌려쓰는 것이고, 미국채 매수 경매 낙찰 경매 고정 금리 이율 만기 금액 고정 가격이, 다른 국가 미국 국채 구매 수요 낮으면 국채 낙찰 이율 금리 상승하고, 낙찰된 국채도 화폐 과잉 공급으로 시장 상품 가격 상승률에 따라 금리가 상승하게 되면, 만기 고정 지급 대비 현재 국채 가격은 하락하게 됩니다.

 

미국 국채 현재 가격이 금리 상승으로 하락하게 되면 만기 고정 금액 대비 현재 가격 국채 수익률 상승하면서 휴지가 되거나 안전 자산으로 믿으면 투자 수요가 증가하게 됩니다.

 

금리가 상승하면, 기업 자금 조달 어려워지기 때문에, 중앙은행 연준은 금리를 낮추기 위해서 재무부 과잉 발행 시장에서 남아도는 국채를 직구매 금리를 낮추면서 달러 지수가 하락하게 됩니다.

 

달러 지수가 하락하는 것을 방치하면 짐바브웨 화폐처럼 휴지되기 때문에, 달러 지수가 급락하면, 연준은 안전자산 경쟁 금 선물 시장에서 종이 금 대량 공매도 충격주고, 추격 매도한 안전자산 자금은 미국 국채 구매 수요로 이동하면서 달러 지수 상승하게 됩니다.

 

1~2%대 낮은 금리 국채 지급준비금 높은 수익성 때문에 보관하고 싶어서 보관하는 것이 아닌, BIS 비율 법으로 규정했기 때문에 마지못해 보관하는 것이고, 금융기관들은 높은 수익성 금융 상품들에 투자하기 위해서, 국채 담보로 RP 환매조건부 채권을 발행 판매해서 현금 확보 다른 수익성 높은 상품에 투자합니다.

 

금융기관들이 그런 RP 금리보다 낮은 이율에 대출하진 않기 때문에, 시장 금리는 중앙은행 정책 0.25% 0.5% 기준 금리란? 환매조건부 국채 매매 수수료 (매입 + 매도) ÷ 2 = 기준 금리보다 높은 시장 금리가 형성되고, 중앙은행 외환지급준비금 외환 보유, 미국 재무부 화폐 국채 $1,252억 = 140조 원 높은 비율 보관하고 있기 때문에, 결국 한국은행은 미국 중앙은행 연준 시중은행으로 전락 미국 정책 금리를 추종하게 됩니다.

 

외환 보유 달러 비중 99% 너무 높고, 미국 화폐 과잉공급 국채까지 과다 보유하면서, 돈을 쌓는 이유가 내가 소비할 수 있는 상품을 쌓는 것인 상품 가치를 잊고, 채권 숫자 증가만 쳐다보며 손해보고 있습니다.

 

현금 보유 비중 늘려야하고, 금 중심 필요한 필수 원자재 보관 비율 높이고, 채권은 상품 수입 무역에 꼭 필요한 재정으로 최소화 해야 합니다.

 

달러 부족으로 달러/원 환율이 상승하는 것은, 환금성 높은 금을 보관하고 있다면 부족한 외화 필요할 때 현금 담보로 얼마든지 신용 창출 조달할 수 있어 문제되지 않는 것으로, 미,중 대결 악화되면 미중과 거래로 받은 외환 채권 달러로 중국 상품 구매할 수 없고, 중국 위안으로 미국 상품 구매할 수 없지만, 現金현금으론 중국 미국 상품 모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상품 신용 100% 화폐인 것입니다.

 

국제 무역 은행인 국제 통화기금 현금 2,814톤 근거로 발행하는 화폐 SDR 특별인출금으로 지원하는 돈은 공짜가 아닌 회원국 납부금에 대한 높은 이자 수익 요구되는 돈이고, 원금과 이자 수익 회수하는 시스템이 국제 청산은행 BIS 지급준비금 비율에 맞추는 것이고, BIS는 금 102톤 확보 받을 채무에 대한 채권 발행 신용 안전 보증하며 수탁기관 역할 하고 있습니다.

 

즉, 세계 각국 중앙은행들과 국제 금융기구들 모두 상품 지급준비금, 현금 수백수천톤 보관을 근거로 BIS 비율에 맞춘 채권을 발행해서 쓰고 있는 것으로, 돼지 한마리 상품 구매하는 무게 단위, 상품이 채권 근본이기 때문입니다.

 

간지, 10간 12지, 12동물=우상, 우상을 버려야 한국어 말소리 뜻 모양 한자 음훈 소리 한글에 담긴 음양오행 24시간 혼과 몸 4차원, 5차원 새 나라 환인할 십(十)열, 1,0, 부부 달(闥)문 Moon 통해 Door 도어 둘 돌아올 수 있다.

 

한국어 '돈'은 그 음양오행 ⚪ 윤회 다 돈, 돌 아 온, 5, 오(五)다섯, 다+서 사람, 엄지 선녀 어미 아래 손가락 4 딸, 발가락 4 아들, 바닥 부모 2, 12시간(時間) 한편(韓編) 엮을 내가(內可) 정오(正五) 낮 중심 0시, 나라 큰어미 우물 ⏺ 아래 외가(外家) 밤 자정(子正) 12시간 우물 바닥 자녀 뜨면 수직으로 상승할 위도선 부마도위될 남위, 부마도위 된 아래로 떨어질 북위, 나무꾼 올아비들 all 모두 ⚪ 지구 아래를 돌아 서울 상경한 돈(豚)돼지다.

 

한자 모양에서 🐷 이 동물은 빙산의 일각, 엄마가 뭐예요? 물으면 엄마란 말야, 너 얼마? 나 컷는지, 얼 어린 1~7, 8, 9 어른됐는지, 환인단군(桓因檀君) 나라 24시간 그둥 기둥 둥이가 나라 인간(因簡) 혼과 몸 구성할만큼 컷는지, 평가한 결과가 상품(商品)물건(物建)이다. 건(件)물건이란? 서로 다를 12시간 = 24시간, 한자 모양 뜻. 우(牛)소 = 딸~어미, 물(勿)말(馬)마 아들~아비, 나라 가족 조(鳥)새, 최소단위, 12시간 두손두발 24시간 혼과 몸 구성된다.

 

인(因)인할, 혼인할, 환인할, 결혼할, 두손 두발 겹친 위에서 본 모양, 우물바닥 손바닥 발바닥 부모2, 손가락 어미와 딸 5, 발가락 아비와 아들 5, 3세대 24시간으로 구성되고, 나라 얼굴(蘖㐇) 구(九아홉 丸알) 구심점(九心店) 누나(縷羅) 마누라(嬤縷羅) 엄마(嚴㛪 麻嬤) 할어미(㿣圄彌), 이태백(太白) 삼백(三白) 눈코입, 진선미, 나라 얼굴 눈 할어미, 코 선 엄마, 입문할 누나, 공직생활 45년 60살 은퇴한 산(山)뫼, 이너서클, 어머니 두 달 이, 아래 떨 너 서 클, Circle, ⭕ 원로원 국회 양로원 6030클럽 할머니 죽을 18:00 마을에 영 2개 받을 때까지 40년 더 산다.

 

간지, 12지에 쓰인 동물 뜻.

 

돼지 🐷 어린 ~어른 말🐎, 을 말한다.

 

소 🐮 어린 ~ 어른 쇠, 개 🐕 모(母)어미 둘 사이에 끼일, 딸들을 말한다.

 

어른된 금김(金)쇠, 바다, 부부, 두 나라 결혼한 집 두방 쓸 나라 최소 단위 시작할 준비된 일(日)날 방2, 각각 아들4 딸4 출산 결혼시킨 모(母)어미 2, 단(丹)붉을 1 = 因 부부 환(桓)푯말 4세대 삼선녀 목(目)눈 방3칸 장만해야 나라 몸 머리 설 길목 넘어 황금(黃金) 3세대 인간(因簡) 혼과 몸 이룬다.

 

머리(頭)두(兩)양 59 = 🐏 =내가(內可) 양달(陽闥)30, 닭🐓=외가(外家) 음달(陰闥)29 두 나라 딸~어미들을 말한다.

 

=음달 외가 아들 둔 어머니 달그늘을 말한다.

 

쥐🐭=주 + 2 ㅡㅣ= 즤, 선녀와 나무꾼, 돌아온 아들 딸, 주(丶)해, 나라 두 존재 60년 한바퀴 돌아 온 두 뜻을 말한다.

 

원숭이🐒 = 시조 어머니를 말한다.

 

토끼🐇 = 흙(土11)토, 낀, 어른 될 수능 시험 망치고 엄마한테 혼날까봐 토낀 윤달(閏闥) 거지왕자 신델렐라를 말하고, 어미 해 일년 삼백 육십 오일 = 365일 어미 해될 딸 354일, 양달 30, 음달 29, 짝짓기 59=나라 어른 다섯 이루고 남은 어른됐는데 짝이 없는 구미호 딸 발생하는 이유가, 서울 상경할 부마도위 큰집에서 보내고, 줄다리기 씨름 진 음달 아들 사위로 양달로 보내기 때문고, 한면 59되야, 因 엄지와 넷 4자녀, 두손 두발 쓸 어른 9 숫자 맞기 때문이다. 

 

뱀🐍 어린 아들 승천한 용🐉, 배요(配尿) 엄마 뱃속에 있는 아비들이다. 배를 맞댈 작은 나라 둘, 하나 된 큰 나라.

 

호랑이 🐯 = 어린이와 어른이, 둘 사이에 있는 평범(平凡) 8 팔 다리, 4마 8달, 어미~엄마 사이, 경계선에 있는 존재를 뜻하고, 새나라 세울 결혼 아무나 한게 아닌, 사람 = 혼9+몸9=얼9 되야 음양오행 나라 인간(因簡) 구성(球星) 계산 넣는 것이 홍익(弘益) 인간 말소리와 한자 모양 본 뜻이다.

 

즉, 호랑이 사냥하지 못하면 상투(商鬪) 튼 어른으로 취급하지 않았고, 두 줄기 부모를 뜻하는 양갈래 머리 땋은 아이 취급 했다.

 

한국인은 부모는 누구나 호랑이 사냥했기 때문에 호랑이가 멸종됐다. 호랑이 사냥꾼 아범 어멈.

 

황금(黃金) = 돈(豚)돼지 = 전(田)밭 = 답(畓)논 = 전(錢)돈 = 가족(家族)은 식인종이 아니기 때문에 12동물 우상 함정에 빠지면 본 뜻을 잊게 된다.

 

사람 = 4람 = 4라ㅁ = 4일一一一一한 평면 선녀, 4곤丨丨丨丨뚫을 벽면 나무꾼, 4 십十十十十열 부부 사벽(査闢) 구(口)입, 구사일생(口査日生) 생각(生覺)하는 바구니(어머니 바탕 위에 결혼한 9 부부) 사람(思籃)이다.

 

구(口)입 사각형(兄)과 네모(母)있다. 전(田)밭 네모 팔모 12시간 있다. 답(畓)논 24시간된다.

 

십이지지 12시간 한편 = 혼(魂)넋 2, 신(身)몸(鯍)머리2 + 한손 한발 사지 8

 

혼은 눈에 보이지 않는 뒷방 로인(老人)들, 나라 공직 맡을 젊은 몸 십간(十干) 방 패거리. 중국 무협지에 등장하는 구파 일방, 그 개념, 정(井)우물(宇物)이 나라 얼굴 ⏺ 서울이다.

 

24시간은 12+12, 10+10= 20인데, 돼지는 아비들만 뜻하기 때문에, 양돈(兩豚)은 돼지 20마리가 아닌, 송아지 10마리 뺀 돼지 10마리가 한돈(翰豚) 10배 한냥(韓나라 楊버들)되고, 아버지 외숙부 2, 형제 4 + 외사촌형제 4, 돼지 엄마들 장모와 시모 서로 다를 동격, 다르면서 같은 존재 딸~어미다.

 

버들, Ver들, 아버지들 뜻, 남자들, 은(銀)은, 눈 눌 눔 누나(縷羅) 기본형 누(縷)실 Sil 室집 口 사내(夫)버 Ver 는 집 담 口 네모 2개 두 둘 결혼한 둑 4 어미 네모 담, 자녀 결혼한 팔 뚝 방, 퍼즐 보고 생각해야 이해 쉬운, 말소리 '버'는 동서양 공통 남자를 뜻한다.  

 

한국어 말소리 1:1 한자 고정아닌, 한국어 말소리 1:? 한자 변수로 쓰이는 것으로, 내가 말하고자 하는 소리 뜻에 해당되는 훈(訓)가르칠 한자를 쓰는 것이다.

 

한국어 말소리 뜻 그 이치를 모르고 12동물 우상 섬긴 중국 한족 한자가 역수입된 것이 고정관념 우상이다.

 

그래도, 서로 다를 뜻 조율 에누리하는 한국인과 달리 정찰제 값이 틀려 비싸다며 싸울, 차이 이해 못하는 사람 많기 때문에, 정론으로 규정된 한자를 쓰는데, 정론이란? 일제시대 정론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면 그냥 유행일뿐, 정론이란 시대에 따라 변하고, 그 변화할 큰 틀 뜻 보는 것이 통찰력이다. 정론으로 써주고, 정론과 정론이 충돌할 사이에서 다를 이익보면 된다.

 

한나라 큰어미 일년 안에 방이 몇칸인지, 부부는 몇쌍이나 되는지, 처녀 총각 귀신은 몇이나 되는지 알고 싶다면, 알고 싶다면 바둑 판을 보면 된다.

 

이태백 며느리 나라 경영 훈련 바둑.

바둑판 뜻 태양태음력 나라 경영

세로 줄에 선 가로 줄과 접한 지점, 십(十)열 이룬 곳이 부부 선 자리.

착점 위치 19 × 19 = 361= 큰어미 혼1 아래 삼백(三白) 눈코입 경(經)지날 서울 우물 천원있고, 자녀 부마도위 부부 맺고 거쳐갈 두달 6면, 양달 음달 12달 얼굴(蘖㐇) 아홉 마을 구파 일방있고,

사귀기만 하고 결혼하진 못할, 19+19+17+17= 72 일곱 난장이 남녀들 있고,

착점하면 저승갈 저승사자 사귀있다.

얼 혼9 몸9 = 어른된 18살 녀 × 18살 남 = 쓸 324방있고,

이세상 낮 0점 중심에 설 대궐(大亅) 성벽 안엔 36방있고,

궁궐(弓亅)안엔 전(田)밭 방4칸 쓸 십(十)열 황제(凰鮧)있고,

사마팔달 사대부들 공평하게 방4칸 사방(査防)있다.

 

황제에 도전할 첫 착점, 나라 삼세대 방9칸 장만할 내가 외가 두목(頭目) 누나 6중에 큰누나 한방 모(母)어미 나눠 쓴다.

 

즉, 어미되면 구(口)입 방한칸 장만하고, 엄마되면 전(田)밭 방 4칸 장만하고, 할어미 되면 답(畓)논, 밭에 물 대 방 9칸 장만해야, 황제로 가는 머릿길 황도선 근거지와 황제 자리까지 큰 3방 이룬 면(勉)힘쓸 호족된다.

 

착실하게 방한칸 장만하고 시작할지, 적당하게 방4칸 장만할지, 대범하게 천하를 노릴 방 9칸 장만하고 시작할지, 어떤 선택이 정답이란 보장없는 다를 길 선택하는 것이고, 소심이 지나치면 사귀에 착점하고 죽는다.

 

바둑 행마는 모(母)어미를 이루고, 외가를 이루면 화점 방9칸 이루는 기본 형태가 된다.

블로그 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