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는 백(白)흰 하얀, 수(手)손, 하얀 손, 일없어 노는 손이 흰 실업자란 뜻, 박수(伯手)무당(無堂) 아버지(阿父指)가 원래 뜻, 더 심오한 다른 많은 뜻있다.
백수가 된 사람들을 위해, 또는 손이 검은 불쌍한 사람들을 위해 백수(白手) 한자 글자 자체 뜻은 쓰임새와 다른 개념인 것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백(白)흰, 상형문자가 만들어진 어원과 개념은, 음양오행(陰陽五行) 오성취루(五星聚婁) 관점에서 선조들이 한자(韓字)를 만들었고, 일(日)날 = 나라 + 주(丶)해 = 白입니다. 신기하죠? 한자가 한국어 말소리 뜻과 글자 모양 개념이 딱 맞다.
백수(白흰 手손) = 무리 머리 어미, 어미될 딸을 뜻하는 한자모양 조합. 사람 손발은 오(五)다섯, 이(二)두 손 두 발, 일(日)날 아(我)나라(羅)그물 줄기 씨(氏)성(姓)은 어미 'ㅇ'둥울 안 이세상에 '서'는 것이 '성' 말소리 뜻. 이세상 삼(三)석과 별(丿)다를 저세상에서 이세상으로 올라 '서'는 모양이 생(生)날, 'ㅇ'둥울 안에 '새' 사이(四二) 간(間) 가(家집 可옳을) 결혼한 '간' 국(囗)나라 사벽(四넉 闢열)으로 쓸 인(因)인할=혼인할, 因+因 = 두 나라 대(大)큰 어미 자녀 결혼 한집 두 머리 방, 사이에 있을 방문(訪門)옆에 두 기둥 설(楔)문설주(門薛柱) = 대궐(大亅) 자물쇠 딸 잠그려면, 곤(困)곤할 사벽으로 쓸 곤(丨)뚫을 열쇠 남자 나무 기둥서야 딸 자물(子勿)쇠(釗)힘쓸 그 자녀 사벽 선 금(金)쇠 부부된다. 정오(正午) 다섯손가락 옳은 손 결혼한 엄지 흰 해 뜬 현재 권력(權力)이 황(凰)새, 흰머리 어미와 아래 사벽 자녀들 피라미드 피라밋, 머리 어미 아래 손발 사자 스핑크스 뜻이다. 피라(血羅)피로 맺은 나라, 미드 Middle 가운데 미들 믿을 일(一)한 대(大)큰 어미 내가 머리. 피라밋, 'ㅅ' 솟아 오르는 윤회 질서 육(六)여섯, 머리 부모, 손발 자녀, 그사이 일(一)한 가운데 있는 부부, 3세대 한몸 조(鳥)새, 한국어 말소리 한글과 한자 모양 뜻이다. 백수=흰머리 어미 황(凰)을 뜻하고 그 자녀들 물 새 = 사이는 부부, 딸과 사위다.
일(日)날, 나라는 음양(陰陽) 균형을 딱 맞춘 모양으로, 삼계(三界械), 낮과 밤과 사이, 삶과 죽과 사이, 전생과 후생과 사이, 이승(以乘)과 저승(著乘) 사(斯)이, 3가지 요소, 보이는 세상너머 보이지 않는 2면 공간을 뜻하고, 사람도 눈에 보이는 어미(母)모~옴에서 받은 몸과, 눈에 보이지 않는 운주(云丶)해 따뜻한 큰뜻 + 귀주(鬼丶)해 차갑고 섬세한 뜻 = 혼(魂)얼 = 어린으로 서 어른으로 크는, 오감(五監)살핀 정보에 대해 상극이 붙은 육감(六感)느낀 온도 조율 결단(結単)홑 한뜻 마음도, 언덕(焉德)달(達)월(月)달질 때, 일(日)해 뜨는 아사달(阿𣩠達)언덕에 해가 딱 절반 걸쳐 절반은 보이지 않는 음양(陰陽) 항상있다.
마음(嬤陰) 양음(陽陰)은, 산달기(山達起)에서 태양(太,羊陽)볕 품어낸 원(元)으뜸 지어미(指魚彌)두루(斗縷) 마을(嬤乙)에서 아이를 부르는 엄마(㛪嬤)는 최종 결정하는 루(婁)구심점 갑양(甲陽)이고, 지아비(指亞,比卑)버금(次)차 귀(鬼)차갑고 섬세한 뜻은 으뜸을 모시는 을음(乙陰)마을 주민일뿐이다. 각각 50% 비중 최종 행동은, 아비 차갑고 섬세한 뜻보단, 엄마 따뜻한 큰 뜻이 결정하기 때문에, 양음이라 하지않고, 한뜻된 행동으로 드러나는 마음이라 한다.
아사달 = 땅밑 죽음 아홉수 넘겨 열반에 든 귀주(鬼丶)가 저승에서 쌓은 언덕(焉德)이 돋아 올라, 설날(偰㻝=日) 차례(嵳㸚) 서열을 가리는 산제사(山第瓕)를 주관하러 태산(太山) 산마루(山嬤㟺)에 오른 지어미(指圄彌) 마누라(嬤屢蘿) 며느리(面乙伊)가 받은 운주(云丶)를 품고 사는 언덕에 내려와 10달 동안 품은 생각(生覺)할 머리에 혼(魂)얼 온전해야 살아서 태어납니다.
즉, 주(丶)해(解)풀다는, 현재 한계를 뛰어넘어 다른 차원 같은 공간 공존하는, 이승과 저승에서 각각 최고 반열에 오른 존재, 삼(三)계를 곤(丨)뚫어 왕(王)임금으로 점령민(民)을 약탈해서 왕 위로 올리는 끝에 있는 존재 주(主)주인 해(解)푼 세상 한계를 넘은 죽은 사람이다.
삼계 음양으로 이뤄진 일출 일(日)나라에 오행(五行)으로 태어난 제(弟)아우(阿我丫,友)벗들 서열은 나이 순이 아니라, 설날 산제사(山第瓕)에서 결정하고, 설(薛)맑은대쑥 = 마을 어른 위, 어린 아래, 맑을(偰)설, 도(刀)무예 해치(獬廌)사냥실력 겨뤄 대(大)큰 옥봉왕(玉=丰鳳,王)사냥꾼 백형(白兄)맏~막내(莫嬭) 다섯(五)오 차례(差𠠫) 일사불란한 질서(秩序) 서는 설이고, 나라 줄임말이 날이다.
즉, 국(囗)나라 오행성 다섯손가락 중에 첫번째 으뜸인 맏(白)엄지(奄指)를 가리고 마지막 막내까지 서열 오(㐅)경쟁 끝나야 오(五)다섯 서열 차례(差例)가 선 질서있는 나라가 됩니다. 현재 우리가 지내는 차례 제사는 우리 선조들 것이 아닌, 화하족 유교 문화가 중국에 사대하면서 전해진 것입니다.
세상 2, 저세상 이세상, 이세상 나라 이룬 삼선녀(三3 線줄 女4)는 며느리(面낯 乙새42 伊저) 이태백(李오얏나무 太클 白흰) 둘 새며느리 동해(東海)와 헌며느리 서해(西海), 새 며느리 동해가 부마도위(附馬都位) 남위(南位)와 적도선 위도선 결혼, 경도선 서울 상경하면, 서울(西蔚) 대궐(大亅) 궁궐(弓亅) 우물(宇物)위 정오(正바를 午낮)에 우물 자녀 사슴 떠낸 인간 나라 피라미드 정점에 서있는 서해(西解풀~결혼한 海바다) 서백(西白)서흰 해, 북위로 떨어질 위도선을 따라 황경할 황혼(黃昏)녘 황해(黃海)로 황(凰)할어미(㿣圄彌) 바다 아래 외가(外家) 바닥 태백산(太白山) 산소(酸素)를 돌아 출산(出産)할 동해(東海) 새며느리 옳을 방향으로 돌아옵니다.
민주주의(民主主義), 씨민(氏民), 시민(市民), 정의(正바를 義옳을)란?
동해가 뜨는 곳, 어디?
옳을 방향은 어디?
아(我)나, 천상천하유아독존 단세포 어미 '아' 어미 'ㅇ'둥울, 그 '아'로부터 나온 나, 아=나, 아닌 어미와 나, 서로 다를 상극 한나라 가족 한나라, 그럼 옳을 방향은 어디? 어머니가 있는 방향, 어머니는 어디? 해(解)풀, 나라 서로 상충될 두 뜻 사이에 선 일(一)한 어미, 일해(一解) 결혼한 부부 해(海)바다 되려면, 적도선 선착순 3선녀 며느리 결혼한 동해, 서울(西蔚,十⚪) 상경(相서로 經지날)해야 서울 우물(宇物)에서 소(小작을1~少적을8) 물(物)만물(滿찰 沕아득할) 한두레박(珀) 왕될 자녀들 뜰 수 있고, 소 기(己)자기 얼 어린1~9구 얼 어른된 궁(弓)활 결혼할 나라 경영 능력 평가, 호랑이(虎범 瑯옥돌 珥귀고리) 사냥(四넉4, 娘아가씨 郎사내) 아리랑, 알이랑, 알에서 깨우친 어른된 결혼못한 늑대 이랑(李狼) 나라 머리 부모 손발될 사위 며느리로 쓸만한지, 붕(朋)벗, 월(月)달 두 부부 아래 자녀 결혼시키기로 약속했다고 무조건 결혼하는 건 아닌, 한가족으로 데리고 살만한지 평가후에 내가(內안 可옳을) 외가(外바깥 家집)로 손내민 뜻이 이(伊)저, 한자모양, 한국어 말소리 '서' 모음 뜻, 사돈(査頓, 四豚) 적도선 나보다 아래있을 위도선 남위, 우물 바닥 돼지집에서 서울 상경하려면 옥귀고리 결혼증명서가 필요하다. 옳을 방향은 오작교, 십(十)열, 아버지와 어머니가 만나 서울 궁궐 우물, 그것이 정의(正바를 義옳을) 말소리와 한자 뜻이다.
즉, 민주주의란 내 가족 중심에 있는 어미 실권자, 엄마 뜻을 따르는 것이다.
그 엄마(㛪嬤)를 지칭하는 말, 어미(漁물고기 잡을 美아름다울 양치기 큰어미, 圄옥 彌두루), 한자 모양 뜻을 보면, 양치기 소년 거짓말 세번은 선녀와 나무꾼 아들 셋 낳을 때 날개 옷 줘야 한다는 얘기와 뜻 통한다. 삼(三)선녀 = 할어미, 어미, 손녀, 세번 양(羊)양(陽)볕으로 아(丫)가장귀= 선조 혼(魂)넋 귀(鬼)귀신 곤(丨)나무 아이 머리에 담아 출산해야, 내가 그 손녀가 출산한 증손 몸에 담길 얼로 돌아온다는 뜻이, 한자 모양 무(無)없을
옥(玉)구슬(九㻎), 한자로 쓸 여러 모양있는데, 원초적인 모양, 말소리 옥=오5 결혼='ㄱ', 손가락 발가락 엄지=부모, 네손발가락 4=두손 두발, 손발가락이 손발로 환인할 부부될 결혼, 혼인, 결정된 것이 옥(玉)구슬, 9는 어린이가 어른이 됐다는 뜻, 태양계 9행성 뜻, 말소리 '구'로 된 한자들엔 그런 원초적인 뜻있다. 한자에서 한국어가 나온게 아닌, 한국어에서 한자가 나왔고, 그 한자가 너무 복잡해져서, 소리를 한자 음양오행 이치와 같게 단순화한 모양이 한글로, 한자와 한글 인간 나라 혼몸 머리손발 입체적 음양오행 모양 뜻 같다.
그래서 한자모양 뜻 이해하기 위해선, 한국어 말소리 뜻 공간 시간 포함된 4차원적 생각해야 정확히 이해 할 수 있다. 나라 몸도 사람몸과 똑같이 구성되고, 나라 혼 담긴 머리와 두손 두발 구성하려면, 3세대 6면장 24시간 필요하다. 그 기본이 새=42, 사람 2, 남녀=내가외가, 여기서 내가=여자, 외가=남자, 한국어와 한자가 생긴 수천년전 고대는 지금처럼 부계 사회가 아닌 모계 중심사회, 성경 창세기, 단군신화 사람이 된 곰, 이브의 선악과를 딴 아담 염제, 한국어 말소리와 한자 모양 뜻 연결고리가 있다.
백(白)흰, 백=남자, 흰해 여자, 바(立卑)우뚝선 門 두 문기둥 뜻. 영어로 Bar 발(發)쏠, 여자가 손이고, 남자가 발이란 사실, 한국어와 한자론 알수없는 것이, 라틴어와 영어를 통해 알 수 있게된 것들이 많다. 서백=남자, 서흰=중심 머리, 혼(魂)넋, 여자=운(云)이를, 남자=귀(鬼)귀신, 여기서 귀신은 전설의 고향에 나오는 그거 떠올리면 한자 뜻 이해할 수 없다. 머리 한가운데 운(云)있고, 그 양쪽에 옳은 귀, 왼귀 둘있다. 그 귀로 통할 신경을 얘기하는 것. 나라 시간 정오에 증조 운을 할머니가 받을 0시부터 1시로 24시간 낮 12시간 시작되고, 자정에 증조 귀 뜻 할아비가 받아 새벽 1~2시 사이에 있는 아비를 만나 정오 운에 뜻 전달할 밤 12시간 돌아 하루 24시간 돌아간다. 관련 내용은 너무 길어 다른 글에 정리했다.
즉, 백수(白手)한자 원래 뜻 그대로 읽으면, 다섯손가락중에 최고, 나라 사람중에 최고 실력자란 뜻입니다.
그런 사람(人)인을 집(集)둥(㪳)우리 밖(伯)맏엄지 = 아버지(阿父指)라 부르는 뜻은, 차(次)버금인 밖수무당(伯手無堂)이란 뜻, 원(元)으뜸인 어머니(㛪舞=巫奶)는 무당(舞=巫堂)이란 뜻이다.
춤추는 무당과 달리, 박수무당은 춤추지않고 효(效=爻)점치는 무당, 의견 충돌 신의 뜻 빌어 달래는 어머니 계시를 무시하고 오(㐅)형제가 싸울 때, 점치는 박수무당이 아버지, 점치는 방법은 오(㐅)칼로 싸우기 때문에, 오(乄)칼로 응징해서 싸움을 멈추는 것이 부(父)버 박수무당 뜻이다.
가장 밝게 빛나는 해로 우뚝 선 백(白)맏엄지, 수(手)손은 부모와 가족을 뜻하므로, 백(伯)족장(族長)이란 뜻으로 쓰이고, 3관작으로 알려진 상(商)나라 옥작(玉爵)새는, 백(白)맏엄지는 봉(鳳)사냥새 왕(王)임금, 그 밑 직할지 공(䲲)송골매 공작(公爵) 각지역으로 쏘는 후(䳧)독수리 후작(侯爵)으로 이뤄졌는데, 박(珀)새 백작(伯爵)은 상나라 공직이라기 보단, 토착 호족에게 내린 작위로, 뜻을 보면, 박(迫)핍박할, 박(搏)칠, 박(拍)손뼉칠, 박(剝)벗길, 박(縛)묶을, 박(璞)옥돌, 박(撲)두드릴, 박(鎛)종, 박(髆)어깨쭉지, 박(珀)호박, 상업(商業)이란 상나라가 노예국들이 스스로 조공(朝貢) 수도 서울 조(朝)아사달로 갖다 바치는 길이 나무가 무성하게 번성하는 것처럼 쓴 것이라, 백작(伯爵)은 그걸 제대로 못하면 글자 뜻처럼 당한다는 뜻이다.
그 상나라 최고 실력자는 봉(鳳)사냥새 왕(王)임금이 아닌, 사냥새들을 날려 쏜 서황마루(𠧜=西凰麻婁) = 성모마리아 = 엄마황(㛪嬤凰)새인데, 엄마새 까만 흑손? 하얀 흰손일까요?
흰손이고, 그 황(凰)새가 죽으면 묻는 곳이 산소(酸素)인데, 산소에 누워있는 것은 닭일까요, 황새일까요?
닭이고 황새입니다.
왜냐하면, 봉황새는 음양 오행을 관장하는 모습을 상상력이 창조한 현실엔 없는 새고, 닭은 현실에서 매일 달걀낳고, 부국강병(夫國姜兵)한 나라를 만드는 황새 출산력은 갖추고 계란은 아침에 가져오니까요.
부국강 '병' 아리, 병(兵)군사, 추(雛)병아리. 알타이어족 한국어 ㅜ = ㅓ, 부(夫)사내 산아이, 버 Ver, 아버지, 버+버=벼(稻)도, 받침 'ㄹ' = '될', 루(婁)별, 받침 'ㄴ' = '된' 변(糞)똥, 같진 않지만 나오는 원리는 비슷, 태(太)클 대(大)큰 어미 아래 주(丶)해(解)풀, 불똥(不아닐, 童아이 凍얼)이라고 합니다. 서로 다를 상극 운(云)따뜻 귀(鬼)차뜻 붙은 둘 한, 하나된 혼(魂)넋~얼, 붙으면 삶, 흩어지면 죽음인데, 운(運운전할 雲)구름(九아홉 㐭곳집)은 이세상에 항상 존재하고, 귀(鬼)차뜻만 저승에서 이승으로 올라서 살다 저승으로 올라가며 윤회 돌 수레바퀴로 이승으로 올라서고 저승으로 올라가는 직진 = 곤(困곤할 坤땅 丨)뚫을 나무 막대기 = 환인(因)인할 = 선대조 혼이 후세 결혼한 후세손 몸으로 돌아올, 대(大)큰 어미 주면 사벽 국(囗)나라 둘레 쌍벽 = 딸 사위, 며느리 아들, 부부, 일(日)날 나라(羅)그물 이룬 모양, 루(縷)실, '루'가 결혼한 나라 이'룬' 쌍벽 = 문(門)문, 왼쪽 문기둥 곤(丨)뚫을 나무 막대기로 우뚝선 모양 남자, 두 가문 결혼 한집 두 방(方)모(毛털 母어미 模법) = 장모 시어미 무리 머리가 둘, 두 방 사이 방문 옆에 두 기둥 설(楔)문설주(門薛柱) 딸 사위, 며느리 아들, 궐(闕대궐 亅)갈고리 나라 열쇠 모양이 문 딸 여자 옳은 손 며느리 내가문(內可門), 다른 집 문 딸 왼수 외가문(外家門), 며느리 사위 세울 새 나라 오(吳)나라 손 발 열 손발가락 위아래 질서 오(五)다섯, 손발 바닥 부모, 엄지=엄마 아빠, 이(爾)너 2×4=8 손가락 딸, 발가락 아들 = 팔(八)여덟, 여(旅)군사(兵)병아리(雛)추(追)따를 발 아비들 어미 닮은 왼손 추(芻)꼴 딸 한자 모양과 한국어 말소리 한글 뜻이다.
즉, 백수(白手)흰손은, 나라 중심 나라 사벽 왕(王)임금 위에 있는 큰어미 황새(黃鰓, 凰瓕)를 뜻한다. 그 한자 모양이 위에서 내려다 본 모양 '因' 옆에서 본 모양 '山' 태백산(太白山) = 나라 시조(始祖) 어미 모신 산(山)뫼, 입체적으로 표현한 모양이 피라미드다. 한국어 한글 한마디로 표현한 '꿈'은 그 뜻, 받침 'ㅇ' 어미 새 둥지 둥(㪳)울은 둥이, 어미와 어린 아이들 모여사는 마을, 받침 'ㅁ'은 한자 모양 국(囗)나라와 같은 뜻, 둥울과 차이는 얼 어린아이 얼 어른된 두 기둥 목(木나무 目눈)상(相)서로, 상(商)헤아릴 질서 섯다(五)오 다섯 손발가락 뜻이다. 한자 모양 '商' 서로 다를 두 어미, 큰 어미 아래 딸 사위 며느리 아들 하나된 경(冂)멀, 큰 둥우리 머리 될 '멀' 며느리와 딸 뜻. 그 무리 머리 어미 해진 인(儿)어진, 서로 다를 두 어미가 국(囗)나라 넘사벽 쌍벽 이룬 초석이란 뜻이다. '산'은 '사'된, 사(四)넉(魂)혼(婚)혼인, 삶 이세상 삼(三)석에서 사(四 死)죽을 된 뜻과, 결혼으로 새나라 설 산(産)낳을, 2가지를 모두 뜻하는 말이다.
명(明)밝을, 일(日)날 나라 어미 '명', 월(月)달 다라(夛羅) 나라 며느리와 아들, 딸과 사위 '밝을' = 발글(發쏠 契맺을) = 결혼 = 피로 맺을 맹세 = 혈맹 = 리니지 Lineage . 라인(羅因) 선(線)줄 실(實)열매 = 나라 열, 마이(麻二, 嬤理) 이(二두 李)오얏나무, 오얏 = 子 딸, 나무 = 木 아들, 본래 뜻이다. 받침 'ㅅ'은 서다. 이세상에 '서'다. 서(西)나라 사벽 우뚝선 모양이 본래 뜻, 서녘은 어미를 뜻하는 해(解)풀이 서쪽으로 지면, 죽음을 뜻하는 아비 나무 선 '바'立卑, 석(石돌 夕)저녁 밤이 뱀, 한국어 말소리 한글 뜻 모양 한자 음양오행이 먼저, 뜻을 붙인 사물 🐍은 나중이다.
닭, 뜻은, 월(月)달(達)통할 그늘(陰)음, 요즘은 계란이 뉘리끼리한 색이지만, 옛날엔 흰달걀, 산소(素)흴, 백(白)흰, 산(酸)실, 글자 뜻은, 유(酉)닭 + 준(俊)준걸=큰아들이 닭과 술마신다는 뜻일까요?
사물 🐓은 나중이라 잊고 말소리와 한자 모양 뜻만 봐야 합니다.
월(月)달이 딸 사위, 며느리, 아들, '그'는 3인칭 자녀들, 나라(羅)그물(勿)말 마을, 사벽 선 '금' 금(今)이제(李帝) 부부 자녀들 사벽 선 것이 '금' 말소리 뜻이다. 즉, '금'은 부모 부부 자녀 삼세대(三世代) 손 발 바닥 열 손 발 가락, 낮 12시 밤 12시 하루(河물 縷실, 下婁)누나 큰 어미 아래 24시(時)때 사이(間)간 가(家)집과 국가, 나라 사이 돌고있다는 뜻이다.
백수(白手)나라 큰어미 될 딸, 백수(百일백, 數셀 輸실어낼 受받을 修닦을)가 나랏일 할 신하 다끌 발(發쏠 撥)다스릴 아비들. 무엇을 쏠 발일까요? 항성 어미 해 햇살 뜻 받아 수발할 아들이 후(侯)제후 뜻, 화살있죠? 화살 = 햇살, 위에 있는 한자 모양 과녁 '그' 한글 모양과 같다.
받침 'ㄱ'은 약속을 뜻해요. 구(九)아홉은, 삼(三)석 이세상과 다를 삼(彡)털 저세상 환(丸)알, 알구, 태양계가 왜 행성 아홉개로 시작했는지 알구있는 사람없을걸요? 손가락 십(十)열, 십진수 10, 되면 나와 다른 차원 몸 윗사람 머리 부모가 되기 때문이고, 음양 부모와 자녀 관계 오행, 머리와 손발, 결혼한 외가와 내가, 겹친 한몸 이세상에 살아 선 것이 결혼으로 약속된 '국' 말소리 뜻이다. 외가와 내가 서로 다를 이(二)두 머리 붙어 하나 된 둘 한, 하나(河羅)된 일(日)날 나라 한집 두방, 머리 두 어미중 큰 어미가 백수(白手)흰손, 하얀손, 구+구=꾸+ㅁ='꿈' 말소리 뜻이다.
즉, 환인(桓因)으로 돌아올 선대조 후세손 단군(檀君) 꿈 이루려면, 반드시 결혼, 기본 4남 4녀 이상 출산해야 백수(白手)로 십(十)열반(烈세찰~熱더울, 般돌릴)에 들어 환생할 수 있고, 열반에 들지 못하면, 사람으로 다시 태어날 수 없고, 따라서 다시 환생할 한국인은 거의 없어, 소멸되는 흐름, 한국인 여자들은 저승에 가지 않고 이세상에 구름으로 떠돌고, 한국인 남자들은 저세상 지옥에서 이세상으로 돌아올 후세손 몸이 없어 지옥에서 영원히 고통받게 된다. 그것이 아(我)나 종말(種末)씨끝 다음 이세상 생(生)날은 없다.
백수가 많아야 나라 미래가 밝다.
국(囗)나라를 올(兀)우뚝세운, 인(儿)어진사람이 일(一)한 여기에 누웠다. 봉왕(鳳王)임금들 어머니 황(凰)새가 누운 곳이 산소(酸素) 뜻이고, 우리가 숨쉬는 산소에도 이글자를 쓰고, 산소(山所)는 산에 모시는게 우리 선조들이 믿는 음양 원리에 맞춰야 오행 나라가 잘된다 믿었다.
백수(白手)는 변화무쌍한 존재인데 적어도 밑바닥은 아닌 상위 1%에 속하는 존재죠?
설명한 한자와 소리 음이 같고 뜻이 같은 글자들은 이 개념에서 본따 통치받다 독립한 화하족들이 만든 글자들입니다.
나이 99살을 백수(白壽)라고 합니다.
1~99 숫자중에 가장 많은 숫자 99를 백수라 한 것으로, 백(百)100은 99와 다른 셀수없이 많다는 뜻으로 쓰였기 때문에, 전쟁에서 주인(主人)사람이 잡아온 민(民)노예란 뜻이 시대 흐름과 역할 변화에 따라 민(民)백성(百姓)으로 백(百)일백을 쓴 이유는, 임금이 거느린 혈연 가족 성(姓)나라들이 셀 수 없이 많은 큰 나라란 뜻을 강조하기 위해서 숫자 100을 쓴 것으로, 99가 포함된 1~99 숫자들과는 차원이 다른 것이 100으로, 셀 수있는 숫자 중에서 가장 큰 수가 99입니다.
백수(白壽)에서 백(白) 쓰임새는, 지평선을 뜻하는 일(一)한, 능력이 하늘에 닿은 백(百)일백 아래, 가장 많은 최고란 뜻이고, 나라를 9로 아홉 고을(告乙) 구주(九州)에서 백읍(伯邑)을 뺀 나머지 팔주(八州)를 통치하는 백(伯)맏이 제(帝)임금 아래 만인지상인 최고 관작(官爵)인 공(公)도 같은 뜻있고, 해 = 제(帝)임금은 선대조 혼(魂)얼 지혜로운 뜻 마음이 귀(鬼)자율신경을 떠나 운(云)구름이 솟아오른 천(天)하늘의 자(子)아(丫)들이 천손의 엄지손가락 일(日)해 천자(天子)입니다.
동물의 왕 사자를 한자어로 뭐라고 하죠? 백수(白獸)의 왕이라고 하고, 동물들 중에 왕이라면 왕수(王獸)로 쓰면 동물들의 왕으로 이해할텐데 왜 백(白)흰을 썼을까요? 수(獸)짐승 동물들 먹이 사슬 정점에 있는 동물이 사자입니다. 점령국을 합병한 국가(國家) 황제(皇帝)가 점령 지역에 후(侯)신하를 파견하면 그지역을 다스리는 왕(王)임금으로 먹이사슬 정점에서 노예국을 다스리는 주인(主人)이 됩니다.
백수(白獸)에서 백(白) 쓰임새는 포식자로 다스리는 왕이란 뜻입니다.
흰옷을 입고 병자를 간호하는 사람들을 백의천사(白衣天使)라 하고, 천사는 하늘이 부리는 사람들이란 뜻이고, 하늘과 상반되는 것이 땅 밑에있는 지옥으로, 지옥에 있는 악마를 검은색으로 표현합니다.
선과 악에서 백(白) 쓰임새는 선(善)착한 사람들이란 뜻입니다.
생긴 모양을 그림으로 그린 상형문자 뜻은 백(白)엄지, 엄지 손가락을 표현한 것이라 합니다. 다섯손가락 중에서 엄지 손가락은 나머지 손가락과 협력해서 물건을 견고하게 잡는데 쓰이는 나머지 손가락들 모두를 합친것과 대등한 뛰어난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인(人)사람 간(間)사이가 시작되는 성(姓)나라 생존을 받침하는 백(白)능력있는 인(人)사람을 백(伯)맏이로 부르고, 가족과 국가 나라는 백(白)능력있는 사람이 그렇지 못한 사람을 받침해서 사람이 망(兦)도망가서 나라가 망(亡)망하지 않도록 하는 마음 양심(良心) 충(忠)은, 가족 역할 가운데서 자기 역할하는 것입니다.
백(伯)맏이는 자기 성씨(姓氏)나라 종가(宗家) 사람들과 함께, 받쳐세운 기둥위에 판을 올린 시(示)제단을 건(巾)천으로 덮고 죽은 부모 신위(神位)를 세운 제(帝)임금입니다. 어머니를 뜻하는 성(姓)나라는 선대조(先代祖) 신(神)제사 산(山)뫼 = 메 밥 준비하는 메나리 = 며느리 적(嫡)정실(正室)이 대종(大宗) 직계(直系) 후세손(後世孫) 계승할 수 있고, 다른 며느리 성(姓)나라 서자(庶子)들은, 일심동체 백(伯)맏이 다른 씨(氏)손 아(丫)가락 방계(傍系) 새 성(姓)나라 건국 후세손(後世孫) 소종(小宗) 뿌리를 내리는 것이 성씨입니다.
면(宀)집(集)둥지 밖(伯)맏이 제(帝)임금인 지아비(指丫丕)와 면(宀)집안(安)맏이 지어미(指俺微)는 일심동체 수(手)손, 자(子)아(丫)가락들 아우(丫友)벗중에서 부모처럼 백(白)엄지(俺指)능력있는 사람이 국(囗)나라에서 인(儿)어진사람 아형(丫兄)맏이입니다. 백(伯)맏 뜻은 손가락 첫번째라 첫째로 생각하는데, 마지막 새끼손가락 막내 대비 나이가 많은 장남은 장지(長指)로 가운데 있는 중지(中指)고, 다른 네 손가락 합친 능력있는 엄지손가락 아형(丫兄)맏이는 나라 가족 부양(負良)할 양식(良食) 남(男)생산해서 랑(郞)지킬 능력과 아우들과 사이를 솔선수범하는 덕(德)으로 대하는 지혜를 갖춘 사람을 뜻하는 것으로, 보통은 첫째가 그 역할합니다.
먼저 나라를 운영한 백(白)경험으로, 갈(曷)어찌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할(㿣)아버지가 아버지를 부르는 아비(丫丕)크다, 으뜸, 받들다 뜻이 있고, 아(丫)가락 = 수(手)손 자녀들 뜻하는데, 성씨 가족은 아버지 씨(氏)를 기준으로 손 위 사람 할어머니 성(姓)나라 한줄기 씨(氏) 손아래 사람 여러 며느리 성(姓)나라 뿌리를 내리는 형태로, 생(生)낳은 아기를 안은 녀(女)어머니는 성(姓)나라(囗)를 시작한 사(厶)나 시(始)비로소 조(祖)조상이 되는 성주(姓主)로, 성씨(姓氏)나라에서 백(白)엄지(俺指) 쓰임새는 신(申)마음이 대(大)큰 인(人)사람 엄(俺)나, 아기 젖을 주는 엄니(俺奶), 어머니, 신(申)지혜로운 뜻 마음이 있기 때문에 엄마(俺嬤)가 되는 것입니다.
심(心)마음으로 쓰지만, 사람이 죽으면 육체에서 혼백이 분리되고, 혼백(魂魄)은 운(云)마음과 귀(鬼)자율신경으로 구분할 수 있고, 마음이 자율신경을 떠났다는 뜻이 백(魄)입니다. 귀(鬼)는 불(甶)귀신머리, 인(儿)어진사람, 사(厶)나, 백(白)통제하던 운(云)마음이 떠나고 남은 나를 뜻합니다. 귀(鬼)자율신경에서 떠난 운(云)구름이 솟아오른 하늘이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신(申)번개로, 시(示)제사를 지내 죽은 사람 신(申)마음을 만나는 것이 신(神)이므로, 엄(俺)사람 사이좋게 할 뜻있는, 지혜로운 마음이 큰 사람인 엄마(俺嬤)처럼, 손 아우(丫友)들보다 뛰어난 백(白)능력이 있어야, (囗)나라를 받치는 (儿)어진사람 아형(丫兄)맏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아형(丫兄)맏이에 궁(弓)에 화살을 감고 도전하는 제(弟)아우(丫友)는 남녀 구분없는 것이고, 남자 여자 아우들을 올아비(兀丫丕) + 누(啂)= 오누이(兀啂伊)라 하고, 누이(啂伊)는 손 위 남자 올아비를 아버님을 흉내낸 소리 '버'는 알타이어족 몽골어에서 남자무당 샤먼을 뜻하는 오라버니로 부르고, 성(姓)나라를 부양하는 아빠(丫䇑)처럼 용돈주는 다섯 아우들 중에 능력있는 올아비를 오빠(俉䇑)로 부른다. 올아비는 손 위 누이(啂伊)를 누나(啂乸)로 부르고,
누이(啂伊)들은 손위 누이를 넘기 힘든 봉황새나 갈 수 있는 지혜가 쌓인 높은 언덕(焉德)에서 바른말과 솔선수범하는 새란 뜻인 언니(焉奶)라고 부릅니다. 내(奶)아내 지체높은, 니(妳)유모, 둘 다 니와 내로 읽을 수 있고, 바른말만 하는 새는 임금과 여임금 봉황(鳳凰)을 뜻하기 때문에, 시집(媤集)둥지 큰나라로 혼인(婚姻)날아가는 우리집에 딸린 식구 녀(女)딸과 달리, 혼인(婚因)해서 큰 나라 녀(女)여왕 창성(創姓) 시조(始祖)가 됩니다.
오라비 어원은 올(兀)우뚝할 = 일찍 또는 이르다는 뜻으로, 아비가 될 올아비, 지아비 역할 할 사람이란 뜻입니다.
백수(白手)는 뛰어난 능력 엄지가 있는 손이란 뜻이 되고, 손에 엄지가 없으면 손 힘 제대로 내기 어렵습니다.
나라는 가족들이 모여서 국가를 이룬 것이고, 나라 사람들 10명이 노동으로 생산한 것과 같은 10명분을 더 추가한 20명 양(良) 생산할 수 있는 사람이 백(伯)맏이 엄지손가락 형 능력 갖추고 나머지 손가락 아우들을 이끌 수 있는 것입니다.
1인 노동 생산 100원 × 10명 = 10명 노동 생산량 1,000원이라면, 엄지손가락 형인 백(伯)맏이는 나머지 아우들 생산량 900원과 같은 양(良)을 생산해야 엄지손가락 능력 갖춘 것으로, GDP는 1,800원이 돼야 합니다.
그것이 나라 생존을 받침하는 지도자 백(伯)맏이가 갖춰야 할 능력인데,
백(伯)맏이가 밖에서 햇볕에 손이 검게 타도록 아우들과 함께 노동해서 부가 소득 800원 더 창출할 수 있을까요? 동생들 9명과 혼자서 줄다리기 해보세요. 불가능 합니다.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하려면 노동소득 + 불로소득 창출해야되는 것으로, 시장에서 불로소득 창출할 능력없이 무능하면, 진짜 노느라 손만 하얀사람으로 동생들이 일해서 만든 것을 축내는 양심(良心) 실현하지 못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능력있는 사람 백(伯)맏이가 될 수 없는 것입니다.
백수가 손이 하얀 이유는, 시장 경쟁에서 포식자 능력 갖추고, 불로소득 창출을 바탕으로, 아우들을 돕는 어진 사람은 밖에서 하는 육체적인 노동보단 안에서 머리를 써야하는 백(伯)맏이 형이기 때문입니다.
중국에 사대하던 조선왕조는 국가(國家) 백(伯)맏이인 황제(皇帝)가 파견한 후(侯)신하로 봉(封)하면 왕(王)임금이 되는 것으로, 왕(王)임금 밑에 신분이 왕을 보좌하는 사(士)선비와 농(農)농사짓는 농민, 공(工)특산품을 생산하는 장인, 상(商)매매하는 상인으로 구분되는, 국가 주인(主人)사람은 왕과 선비, 농공상 평민(平民)노예들은 방목하는 노예로 볼 수 있고, 선비들이 직접 생계를 책임지는 사유재산이 노비들입니다. 사농공을 하더라도 성씨(姓氏)가 있던 사람들은 몰락한 인(人)사람들로, 성씨가 없는 평민들과는 신분 차별있던 것이 조선 양반 사회입니다. 왕과 선비 손은 검은 손이였을까요? 하얀 손입니다. 노예를 다스리는 존재라 손만 하얗고, 백(伯)맏이가 해야 할 양(良)능력 발휘하지 못했기 때문에 망한 것입니다.
머리를 쓴다는 것은 생각하는 것으로, 생각은 머리 안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 않아 노동하는 아우들 눈엔 노는 것으로 보일 수 있고, 손이 하얀 능력있는 백수(白手)를 단지 노는 사람으로 노동하느라 생각할 시간없는 아우들은 인식할 수 있습니다.
성(姓)나라를 시작한 시조(始祖) 녀(女) 하얀 손이 정상인 이유는, 면(宀)집 아내(安)편안히 정돈해야 불로소득 창출할 머리를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옛날에는 보석이나 금 같은 귀한 상품으로 치장하고 꾸미는는 것을 사치로 생각했는데, 최근 상황은 그것을 달리 생각해야 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원자재 1 + 노동 1 = 생산 상품 2 GDP 화폐 2 수요에 중앙은행권 2 발행 × 세율 30% = 세금 재정 수입 0.6 - 재정 지출 1.0 = 재정 수지 적자 -0.4 재무부 국채를 발행하면?
생산 상품2/2.4채권(중앙은행권2+국채0.4) × 중앙은행권 액면 금액 100달러 = 채권 액면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량 약 83달러가 되므로, 17달러를 손해보게 됩니다.
상품/채권 환율에서 채권 과잉 공급하면, 내 은행예금(채권) 숫자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량이 감소하고, 상품값은 채권2.4/2상품 비율 변화에 따라 자동 20% 상승하기 때문에, 귀금속 상품을 구매했던 사람은 구매한 귀금속 양 × 1.2 = 돈이 자동 증가하고, 채권을 은행예금한 사람에 비해서 상대적 불로소득 창출하게 됩니다.
그래서 상품1/1채권 환율 변화가 거의 없던 옛날엔 보석 금같은 귀한 상품을 착용하는 것이 사치가 될 수 있는데, 채권 과잉 공급 상황에선 사치 개념 비율이 감소하고, 투자 개념 비율이 증가해서 달라집니다.
상품/채권 환율에서 채권 과잉 공급을 가장 먼저 감지하는 것이 귀한 상품 = 화폐로 쓰이는 금(金)값입니다.
금/중앙은행권 환율에서 금 구매하는데 필요한 채권 숫자가 증가하면 내 은행예금(채권) 자산 신용이 증발하고 있다는 뜻이 됩니다.
그럼 현재는 상품/채권 환율에서 채권 정상 공급중일까요, 채권 과잉 공급중일까요?
그것을 보는 것이 금/달러 × 달러/원 = 금/원 가격 환율 변화를 보는 것이고,
금1t온스/35달러 고정 환율로 국제 무역 상품값 달러 결제하던 것이, 미국 금 상환 거부 달러 부도로 금 고정 환율이 끝났고, 35달러 ÷ 1t온스 31.103768g = 금1g/약1.13달러에서 188% 폭등 2.12달러가 된 변동 환율이 됐고, 그 때부터 지금까지 금/달러 환율 차츠 변화를 보면?
70년대 원유값 폭등으로 채권 자산신용 경색되면서 귀한 상품 화폐 금값이 폭등했는데, 중동 산유국들 원유값 달러 결제하면서, 국제 무역 상품값 달러 결제 부도난 달러를 금 상환없이 상품/채권 변동 환율로 쓰고 있는 것이 현재 국제무역 상품값 결제 시스템입니다.
중앙은행들이 다른 국가 상품을 구매하는데 필요한 외환(금+외화채권) 달러를 외환지급준비금으로 보관하게 됐고, 미국 생산 상품/채권(중앙은행권+국채) 환율이 필요로 하는 화폐 수요보다 더 많은 달러 수요가 지속적 증가했기 때문에, 1971년 닉슨 쇼크 = 달러 부도 이후에 미국 무역수지 적자 증가율과 비슷한 수요로 금/달러 환율이 2000년 전까지 유지될 수 있었고, 이때까진 보석이나 금 귀한 상품 화폐를 내가 갖고 있는 것은 이자가 없고 상품값도 상승하지 않기 때문에 사치가 틀림없지만, 위에 차트에서 알 수 있듯이 2000년대 이후 금/달러 환율은 이전과 달리 폭등하고 있죠? 미국 달러를 국제 무역 상품량이 요구하는 화폐 채권 수요보다 더 많이 과잉 공급했기 때문에 금/달러 환율 금값이 상승하는 것으로, 이런 고물가 상승 = 고금리 상황에 저금리 은행예금 채권으로 저축하는 것은 시장 금리 물가 상승율 보다 낮은 예금 이율만큼 손해볼 수 밖에 없습니다.
같은 기간 미국 무역수지 변화 추세를 보면, 2000년대 들어서 급증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무역수지 적자 = 달러 채권 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상품을 미국에서 소비하는 것입니다.
자기 생산 상품보다 더 많은 상품 소비하면서 세계 시장에 채권 과잉 공급 물가 상승 부담주고 있는 것으로, 세계 인구 78억 명, GDP $88조인데, 미국 재정적자 누적 $28.9조 = 약 3경 4,000조 원이나 되는데다, 채권은 시장 수요보다 과잉 공급하는 외상값 증가하면 돌려받지 못할 가능성 증가하기 때문에, 국채 경매 낙찰 표면 고정 금리가 높아야 정상인데, 미국 재무부 국채 발행과 동일한 미국 국가기관 중앙은행이 종이에 숫자를 쓴 달러를 $4조 = 4,500조 원이나 찍어내 매수하는 것은 자기가 자기한테 돈 빌려주는 채권 신용 사기에 해당되는 것이고, 국채 매수 중앙은행 연준자산 $8.7조 = 약 1경 220조 원이나 됩니다.
금/달러 환율이 20년전에 비해서 6배나 상승했고, 50년전에 비해선 51배나 상승했는데, 연복리 이율 계산해보면, 50년 동안 연복리 이율 8.12%씩 매년 상승했고, 20년 동안 10%정도, 최근 3년 동안 연복리 이율 15.7%씩 상승하고 있는데, 은행예금 이율은 기준금리 1%로 인상해도 2%정도 밖에 안되기 때문에, 차이나는 비율만큼 채권 액면 금액 자산 신용 증발하고 있는 것입니다.
채권 과잉 공급 시장환경이, 사치하던 손만 하얀 백수에서, 불로소득 창출하는 능력있는 백수로 개념이 바뀐 것입니다.
미국이 채권 과잉 공급하면서 경쟁력 상실 중국에 고전하고 있는 이유가, 2000년 초에 발생한 9.11테러와의 의 중동전쟁 아프간 이라크 침공 지상군 파병으로 발생한 막대한 전쟁 비용을, 미국인 상품 생산 GDP × 세율 = 세금 재정 수입으로 지출한 것이 아닌, 재정적자 국채를 발행해서 충당했고, 국채를 갚는 것보다 신규 발행하는 금액 규모가 지속적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채권 과잉 공급 상황에서 생각하는 능력있는 백수가 되려면 금, 보석, 다른 상품과 쉽게 바꿀 수 있는 귀한상품을 보유해야 손해가 없는 것으로, 아파트는 부동산이라 동산인 금처럼 쉽게 움직일 수 없고, 세금으로 규제받는 만큼 KRX금시장 면세 금보관보다 상대적 손해보게 됩니다.
단기 투자는 KRX금시장 면세금 거래할 수 있는 금현물 금거래계좌 증권회사 홈페이지에서 개설하면 거래할 수 있고, 안전자산 금/달러/원 환율 신용 높은 거래기 때문에 단기 변동폭 낮아 단기 투자 매매 상품은 아닙니다. 평생보유 자녀 상속 장기 투자 수단이 귀한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고, 장기 투자에선 귀금속 악세사리 제작에 지출되는 비용은 단기 투자와 달리 거의 느끼지 못할만큼 작은 비용입니다.
금/달러 장기 상승률 연 8.14%는 부가세 10% 비용도 감당 안되는 수익이라, 장신구 제작 비용까지 더하면 큰 손해가 되는 것이지만, 20년 6배 50년 51배 상승하는 연복리 8.14%에서 10%는 충분히 감당되는 비용이라 무시할 수 있는 지출이 되는 것입니다.
쥬얼리 보석 귀금속 구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 값이 아니라, 현재 그 상품을 내가 얼마나 장기 보관하며 사용할 수 있는지가, 장신구로 쓰면서 투자도하는 2마리 토끼를 잡는 상품 보관 경쟁력입니다.
귀금속 장신구 구매는 장기 보유해야 고수익 얻기 때문에, 중간에 팔면 단기 매매가 되므로 큰 비용 손해를 보게 되니까, 내 자산에서 그것을 팔지 않는 것이 가능한 무리가 없는 규모로 보유하는 것이 비쌀 때 팔고 쌀 때 사는 차익 매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현재 상품값이 싼지 비싼지 알려면 대표적인 귀한 상품이라 국제 금융기관과 주요 국가 중앙은행들이 외환 현금 보관하는 금값을 날씨처럼 알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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