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 설날 추석 차례 제사 상 잘 차리는 법
본문 바로가기

국가

구정 설날 추석 차례 제사 상 잘 차리는 법

새해 첫날 = 설날(偰맑을 捏개흙, 我那어찌, 羅그물) 태백산(太白山) 산마루(山嬤㟺) 제사(第瓕) 차례(嵳㸚)와 추수가 끝난 추석(秋夕) 보름(保凛,凜) 대청마루(大廳嬤屢)에서 제사(際社) 차례(差禮)를 지내고, 술을 쓰지않는 불교문화 례(茶禮) 뜻, (水물 數셀 手손 壽목숨 首머리 晬) (術재주 述지을 戌개 鉥돗바늘 絉끈), 선조와 후세 나라 혼과 몸 서로 공유하며 윤회 물줄기 차례로 돌, 같은 뜻 다른 설명이다.

 

맑을 = 말글, = 엄마(㛪嬤) 마을(麻鳦)말, 머리 엄마 두손 두 사위 쓸 부마(附馬)말, 어미 뜻 마을 전달할 전언(傳言)씀. 물고기(沕아득할 苦괴로울 己자기) 잡을(雜乙) 어미(漁美) 우물(宇物) 이을(伊乙) 자녀 물(勿)말, 선조 머리 두(斗)말. 서(書~西)(契)맺을 실(實)열매(熱더울 ⚪ 賣팔 8자녀), (乙)새 4 2 四二 사이(間)간 사돈(査 4 사실할 頓조아릴, 四넉 豚돼지 = 후세 몸으로 돌아온 선조 아비 혼 윤회 돈) 누(縷)실 바늘, 바(立설4 卑낮을)부부, 달그(陰)음 = 아들~사위.

 

사람(思籃)줄인 말은 과거 현재 미래 돌 ''이고, 현재 이세상 나라는 큰어미 해 양달(陽闥) 될 음달(陰闥) 붕(朋)벗 두 달(闥)문 Moon 월(月)달(達)통할 한나라 두방 쓸 모(母)어미 서로 방문(訪門)할 방문 기둥 설(楔)문설주 내가(來올 可옳을) 대(大)큰 어미될 며느리(㢱乙伊~面鳦理) 궐(亅) 결혼한 삼()석 할미(㿣圄彌) 어미(漁美)(弥), 3세대 부마도위(附馬都位) 오를 외가(外家) 첫 사위(査圍) 시조(始祖) 십(十)열 오작교 다리 부부(夫사내 ⬜ 아내婦)이루고, 한손 한발 엄지 부부와 둘 덜어낸 여덟 아이들 네모 4쌍 부부 주변에 이룬 전(田)밭 10, 엄지 부부 손발 바닥 부모된 12시간(時間) 내가(內可) 정오(正午) 낮 0시 안편(安便), 자녀 둘 남편(男便) 외가(外家) 사위(査爲) 자정(子正) 12시간, 24시간(時間) 한(韓)나라 정육면체(正六面體) 몸(鯍)참다랑어 = 어미 아래 나라 다참, 얼 어린 1~9 어른된 구을(九乙) 중심 머리 오작교 부부 어미 우물 서울(西㐛) 얼굴(蘖㐇), 팔다리 부마도위 1,2,3,4등 사위 사성벽 사성문 기둥 쓸 사대부부, 선대 윗마을 4, 후대 아랫마을 4, 전국 팔도 어른된 나라 황금(黃金) 제국(濟國) 나라 한뜻 결정할 혼 담긴 인간(因簡) 몸이룬다.

 

사 四 4로 이뤄진 국(國)나라 성벽(成壁, 姓나라 闢열10) 서로 다를 이(二)두 성(姓)나라 결혼할 문(門)문, 외가(外바깥 家집) 왼 문 곤()뚫을 나무(羅武) 아(我)나라(羅)그물~금(金) 열(熱釗) 선 아들 사위, 내가(內안 可옳을) 옳을 문 궐()갈고리 걸 자물(子物釗) 일()한 선녀(線줄 女4) 대()큰 어미 될 딸 며느리(面낯 乙새42 伊저), 4 = 딸 아들 사위 며느리 = 나라 두손 두발, 사자 Lion, 딸 4 아들 4 = 나라 몸 = 정육면체 기둥, 국(囗)면, 랑(郞)사내 囗 아내(婦)부, 네모(4 母어미), 붕(朋)벗 월(月)달 = 부부, 두 부부 아래 태어날 자녀 결혼 약속, 因+因, 두 큰어미 나라 사이새 나라 설(楔)문설주, 囗ㅕ느리 = 이태백(새며느리 헌며느리) 囗+囗 = 품(品)물건, 품격(品格), 사위 며느리 될 친구 나라 자녀들 잘 커서 가족으로 데리고 살만한지, 호랑이(虎범 瑯옥돌 珥귀고리) 사냥(四넉, 娘아가씨 郞사나이) 나라 경영능력 평가한 결과, 품위(品位) = 두 어미 나라 사이 위에 설 자격있는지 결정한 것이 사라(四羅) + 囗 = 사람. 정육면체 나라 몸 6면 중에 4면 성벽(成闢)열 성문(姓門) 섯다()오인()인할 손발 뜻이고, 이적시장에서 어른된 이세상 선발 설 나라 삼선녀(三線女4) 할어미(㿣圄彌) 어미(漁美) 손녀(孫女), 며느리 며느리로 2면, 정육면체 나라 몸, 3세대 부모 부부 자녀나라 몸 구성하고, ()넋 없으면 식물인간이기 때문에, 혼 담을 나라 중심 머리 서울(西蔚⚪) 우물(宇物)위 선 Sun(西解풀~결혼한 海바다) 정(正바를 5손발 필드플레이어 10 + 나라 땅 바닥 지킬 Goal Keeper 할 아비와 감독 할 어미 2 午 선발 12시간) 0시에 선 Sun 서(西🟡解풀~결혼한 바다) 증조 운()어미가 0시~1시까지 알현하고, 증조모 뜻 황도길 시계 방향으로 돌며 내가 낮 12시간에 전달하고, 외가(外家) 교체 등발(騰發)할 야(野夜)(湴)수렁(개흙+진흙) 12시간 자정(子아들 正바를)에 왼귀 할아비로부터 전해들은 증조 오른 귀(鬼)귀신 북경위 부부로 전해들은 증조모 운()이를 내뜻이 맞게 수행됐는지 일치(一治) 확인하고 다시 옳을 목(目) 황(凰)할어미를 통해 0 영을 내리는 나라 24시간(時間), 내가 외가 42 사돈 간, 3세대 나라 인간(因簡) 한뜻 한몸으로 행동합니다.

 

24시간에 해당되는 사람이 누구인진, 설날 추석과 관련없는 부분 너무 길어서 따로 정리했습니다.

https://tol6560.tistory.com/359

 

한글(韓契) 말 소리 모양 인간 나라 음양오행 한자 뜻 정리

한글(韓契 Hangul)은 한국어(韓國語) 말 소리 뜻 담긴 모양으로 만든 문자로, 그냥 생각나는 대로 쓴게 아닌, 한글 자음과 모음엔 모두 한자와 같은 나라 인간 음양오행 뜻 원리에 따라 제작됐다.

tol6560.tistory.com

 

()나라 선조 간적(狄) 죽()대나무 (間)사이 = 토(土)땅 일(一)한에 정(丁)착 주(丶)해가 일(日)날 ()때, 주(丶)해가 진 밤에, 귀운(鬼云) 기(氣)를 태(太)품어 한해 마지막달 섣달 태음(太陰)그믐에 지는 월(月)달(達)땅밑에 다시 태(太)품은 또다른 아이(丫伊) 주(丶)해가 태양(太陽)으로 일(日)나오는 때 ()사이, 태양태음력(太陽太陰曆)을 죽간(竹簡)에 기록한 섣달그믐달 질때 뜨는 첫해, 24절기 황도길 한 해를 시작하는 춘분(春分)에 입춘(立春)부터 한 해를 잘보낼, 선조 하늘 운기(云氣)따뜻한 뜻 큰계획, 균형잡을 차가운 뜻 땅 귀기(鬼氣)실천계획, 혼(魂)을 부르는 의식 영(靈)을 통해, 어머니(㛪麻㞾) 신경(伸經)과 연결, 경험많은 선조(先祖) 좋은 뜻 입(立)선 목표에 맞는 십(十)열가지 실천계획 (辛)세우고 추석(秋夕)에 달성(達成)이루는 것을 며누리(彌屢離)가 확인하고 다섯손가락 오행 사이를 경영(經營)하는 나라 루(婁)구심점이라고, 선조들이 만든 기초 글자(契字)들이 말하고 있다.

 

며늘리(㢱~綿乙伊)는 나라 정육면체 한면(翰面=양달陽闥30+음달陰闥29일)을 다스릴, 因ㅕ느리는 5손가락, 서로 다를 두 달(闥)문 열 한나라는 외가(外家)이룰 친구(親口) 사돈(査頓 思豚) 맺은 네모(爾母) 내편으로 엮을 한편내(韓編內)안(安)5 어미 중심에 내가(內可) 대(大母)큰 어미(圄彌) 황(凰)새 엄마(嚴엄할 麻삼) 정오(正午 井五) 나라 3세대 정육면체 27퍼즐 현세대 9 머리 1과 4지 8 다리 우물(宇物) 5 아사달(我査闥) 지구인(地球因) 정육면체 구(區)역(域) 모서리(母書里) 엄지(嚴地)에 봉(鳳)새 한 새나라 사계절(四界節) 며느리(㢱乙伊)들 봄 여름 가을 겨울 = (火)불(弗)어른 아닐 자녀 (保보전할 寶보배) 태어나, (水)물 무리 서로 다를 머리 어른들 여러 곳간 여름(汝~麗, 㐭) 사지 이루고, 목(木目)상(相)서로(西路) 나라 머리 서울 가는길 다르더라도, 따를 머리 선 가을(家乙4~可鳦1) 몸 이룸, 머리에 혼(婚혼인할 魂넋) 담을 얼음(蘖陰) 집 겨울(結蔚) = 서울(西蔚) 선다. 1~10월 내외 2 × 5 몸, 11~12월 부모 내외 혼, 3세대 354일, 삼년마다 흙(土11일)토, 결혼자격 나라 부양할 능력 검증 = 호랑이 사냥 능력 평가 합격 8~9 어른 인정 못받고, 7 칠(七)일곱 난장이 어린애 불합격, 엄마 허락없이 담티(談峙) 토낀, 집나간 못난이 삼형제 외계 행성 저승 떠돌며 개고생 끝에 결혼한 윤달(閏闥) 돌아와 선다. 태양태음력은 그래서 일년 13달 있다.

 

울(蔚)풀 이름, 한(韓)나라 이름, 이름은 서로 다를 시(時)때, 곳간 열쇠 갖고있는 엄마들, 오해(吳解) 겨뤄서 이김(李金)으로 풀고, 패한 음달 어미는 양달로 아들 데릴 사위 보내고, 이김(理金) 양달 아들은 손목 발목 가족을 떠나 나라 머리 경쟁 서울 상경 부마도위(附馬都位) 경쟁 1,2,3,4등 사돈(四豚)돼지 전(錢)돈, 아(我)나, 과(戈)창, 서로 다를 두 나라 한뜻 통할 창문, 몸9 혼9 = 얼9, 얼굴(蘖㐇) 됨됨이 겨룬 호랑이 사냥한 결과 상품(商品)으로 품격(品格) 품위(品位) 받는 것이 옥봉작(玉鳳爵) 송골매 독수리 박새, 임관하지 못하고 낙동강 오리알 된 양달 아들 별똥별 주유하다 음달29에 사는 구미호가 판 함정 블랙홀에 빠지면? 능구렁이 담넘어간? 윤달(閏闥)은 산전수전 다겪은 칠삭동이 능구렁이 명문가 선다.

 

한해 시작 춘분과 설날이 현재 맞지 않는 이유는, 나라 시간 시작한 선조가 살던 땅이 한반도가 아닌 것, (日)지구 1회 자전, (月)달이 해와 지구 사이에 있는 위치 변화, (年)해를 지구가 한바퀴 도는 항성주기, 다른 3가지 시간 개념이 딱 맞을 순 없기 때문이다. 단군기원(元) 4,355년 이상 오랜 세월 흘렀어도, 섣달 그믐달에 해가 뜨는 날과 입춘이 4일 편차밖에 없는 태양태음력 수만년전 지식 놀랍고, 단군 기원 설(偰) BC2333년 보다 훨씬 이전, 융적(娀狄)과 간적(簡狄)사이가, 음력 섣달 그믐해뜨는 설날 태양태음력 역법 죽간에 기록한 첫해는 맞다.

 

음력 구정(舊正) 설날, 설(設베풀 說말씀 雪눈 卨사람이름 舌혀 薛맑은대쑥 楔문설주 洩샐 屑가루 齧물 맑을) 날(捏개흙 捺도장찍는날 䖓호랑이 장가드는 날), 한국어 말소리 '설'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한자 뜻, 새 나라가 서는 날이란 뜻, 언제 나라가 시작될까? 결혼하면? 아니다. 나라는 결혼, 출산, 아래 3세대 모두 결혼, 내가와 외가 한뜻 한몸인 사람처럼 움직이는 인간(因簡)됐을 때, 환인(桓因) 단군(檀君) 윤회할 고조부터 5대 이룬다. 현조는 한 조상을 뜻하는게 아닌, 내가와 외가 두 조상 존재하는게 나라다.

 

한국어 말소리 뜻 모양 한자 음양오행 나라는 정확하게 24시간, 두 달, 정육면체 중심 머리 3선녀, 6면장, 혼과 몸 모두 얼 어른된 나라 얼굴 구을 중심 서울과 팔다리 갖춘 인간 모습 태양태음력 정확한 나라 개국 시간 정오(正午)와 자정(子正) 명시하고 있다.

 

진흙 = 두 달 어미 해 진 혼이 흘리고간 나라 후세 몸 흙, 두 나라 흙 = 진흙, 그 진흙에서 새 나라 열 개흙 서는 개흙 = 새 나라 개국을 뜻한다.

 

내 조상이 황금 3세대 이룬 5대조 고조 윤회 돌아온 단군 선포한 때가 나라 시간 정오(正午) 낮 0 영(零)떨어질 12시간(時間) 한편(翰날개 片조각) 내가 옳을 나라 개(開열10 介끼일) 부모나라 사이 윗 전(全온전할 戰싸울 田밭) 자녀 나라, 상품(商品), 부모가 아래 밑거름 바닥위에 자녀 나라 올라 선 나라 시작 시간 큰어미 해 아래 딸 두 달 아래 지구 한가운데 서울 낮 0시가 구정 1월 1일 낮 0시다.

 

신정(新正)은 우리 조상 나가 개국 시간 아닌, 유대인-카톨릭 기독교 예수가 태어난 해를 기념하는 시간으로, 그 예수를 추종하는 종교(宗敎)는 내 나라와 다른 조상 섬긴다는 뜻, 그 중심 종손(宗孫)을 영국 여왕에 초점 맞춘, 영국 그리니치 천문대를 시간 기준점으로 삼았고, 그 남의 나라 시간 기준 잣대로 단군 개국 시간 계산하니 맞을리 없다. 특히, 태양태음력 개념은 나라 큰어미 해될 아래 딸, 양달365일 음달 354일, 서로 다를 두 달, 딸이 11일 채울 흙(土)토 어미 해가 되는 관문 결혼 달(闥)문 나라 자녀로 태어나 나라 24시간 인간 피라미드 정점에 서는 과정 설명한 음양오행 숫자들로, 한국어와 한자가 구성돼있고, 시간 시작 기준부터 단군 나라 개국 0시, 그 기준에 맞춰 다른 시간 역산해야 맞다.

 

즉, 구정은 우리 알타이어족 한국어 중심지 만주 홍산 환인 후손 주변 나라 개국한 단군, 음력 기념하는 아세안은 그 선조 아래 먼 친척, 우리 역사 단군 시간 시작 시조 큰 어미 해에 초점, 기대 맞추기 어려워 소(少)적을 7 칠(七)일곱 난장이 자녀 담티(痰峙) 가출 자수성가 돌아온 19년 십구(十부부 九어른) 어른된  윤달(閏闥) 탕아(湯亞) 아세안 품어 서로 다른 삶 산 딸 본가 시간 어미 해로 맞춘 아세안 친인척 공통 기념일이다. 원자 시간 기준 아닌 어미 해 양달이 음달 딸 결혼한 지구 중심 서울을 본 관점 시간 태양태음력 기준이다.

 

고대 우리 선조(先代祖)는 부모 죽은 몸에서 나온 백(魄)이 분리된 귀(鬼), 좋은 뜻 운(云)구름이 솟아오른 하늘이 내리는 ()번개 마음에 시(示)제단 세우고 선조 지혜를 얻는 신(神)제사 지내며 하늘 뜻 감성 지혜와 땅 뜻 지성 지식 이성(異性) 품은 봉황(鳳凰)를4 2 四二 사이(間)간, 사돈(査頓 四豚) 통해 두 달(闥) 한(韓)나라 된 큰 어미 해(解풀 ~ 결혼한 海바다) 뜻 내리받는 천신종족(天神宗族)이다.

 

하늘이 맞닿은 지평선 일()한에 흩어진 운귀(云鬼) 천(天)하늘 끝에 맞닿은 대()큰사람 황(凰)자연이 품어 주(丶)()아(䳗)는 대(大)자연 신(申)뜻 내린 엄(俺)는 천지인(天地人) 삼위일체(三位一體) (鳳) 나라 음양 오행성 별들 사이 경영(經營) ()구심점 며누리(彌婁離) 엄마(㛪嬤)가 내린 삶 신(伸)뜻 목표 기본은 후세를 통한 영원한 삶 영생이다.

선조 혼백 기를 모아 후세 아이 별들을 낳고 도망가지 않도록 구심점 루(婁)로 끌어당겨 경영하는 엄마 황(凰)봉황새.

 

천(天)하늘과 가까운 산밑 언덕(焉德)에 봉황새 집(集)둥우리(㪳乙)들 맏이 백을(伯乙) 서울(𠧜-西鳦) 세우고, 매년 설날 = 해 양(陽)은, 종가집(宗家雧)서울 주변 높은 태백산(太白山) 산마루(山嬤㟺) 꼭대기에마중(痲中), 선대조 하 올려 축복(祝福)을 빈 태신엄(㑀伸俺)한 엄마(㛪) 아내(丫奶) 뫼누리(山㟺離)가 좋은 뜻 복(福) 어른 차례(嵳禮)대로 내려주면, 선조를 대신해 후세손 세배(歲拜)받고 나라 사람 역할사명에 필요한 덕담(德談)과 종자 (福)을 내려주고 1년을 준비합니다.

 

원래 설날 산마루(山嬤) 제사(第瓕) 차례(嵳㸚)는 제사(祭祀)가 아닌, 제()아우(丫友)벗은 궁(弓)활에 화살을 감고 아(丫兄) 밖(伯)엄지에 도전 결정된 형이 없어 ()싸우는 오합지졸나라 서열 결정하는 설날, 엄지에 도전하는 다섯 아우들 궁() 문무(文武) 경쟁, 사(瓕)활 부리는 며누리(彌㟺離) 백(白)엄지 왕(王)임금부터 오()다섯 차례 옥(玉)푸른구슬처럼 냉정하게 결정한다. 오행성 궁(弓) 부리려면, ()경쟁 능력에 따라 화(禾)벼를 누(累)오행성에 나눌 때, 목성(木星)과 작은 수성(水星)이 분배 조절 실패로 집(集)나라 궤도이탈 리(離)떠나지 않도록 균형 맞추는 오성취(五星聚), 맏며누리 구심점으로 오행성이 뭉치는 나라 경영(經營)이치BC1733년 무진50년에 단군(檀君)이 천문현상으로 설명했고, 죽(竹)대나무는 단군조선(朝鮮)-기선(箕鮮=),고국(孤國)-상(商)나라-설(偰=契===천지인)-적(狄=)-융적(娀狄=마고麻古=서황𠧜凰)으로, 북방인 한자(韓字) 만년 역사가 있다.

 

설(辥,薛,辪糱孼)얼, 이승(伊乘)과 저승(伊乘)으로 구(九)아홉수를 넘긴 십(十)열반(般) 바꿀 때가 된, 각각 그 세계 최고 어른 열을 채울 매울(辛)신은 어린이가 될 어른 얼(糱)설이다. 죽은삶, 삶은죽, 그것이 항상 이뤄지는 곳이 루황(婁凰)새(鳥)(朝)아사달(阿𣩠達)언덕(焉德)이고, 죽음에서 삶이 시작되는 곳이고, 삶이 끝나고 죽음이 시작되는 곳이 태백산(太白山)이다.

 

산소(酸실 素흴 Oxygen)는 숨쉬는공기(空氣) O2로 쓰이고, 붕(朋)벗 양달 음달 2 달 없으면 사람과 나라가 존재할 수 없다는 뜻, 산소 같은 여자 어미 일(一)한 누워있다. 악시진 = 악시 = 俊준걸 아들, 어진(漁儘) 어미 해.

 

복(福)을 일궈 추수한 가을 저녁 추석(秋夕)에 뜨는 보름달은 음(陰)은, 종가(宗家)(雧)둥(㪳) 서울(𠧜-西)이 지혜로 쌓은 언덕(焉德)에 살기 때문에, 대청마루(大廳嬤屢)와 집(雧)마당(嬤堂)에 온 나라 사람들이 모여, 선대조에 황(凰)새 누리(彌屢離)가 메밥을 올려 은덕(恩德)에 감사(感謝)하고, 봄 여름 가을동안 둥이(㪳伊)들이 생산한 은혜(恩惠)된 나라 축복(蓄畐)을 현역 엄마(㛪嬤) 며누리(彌䅹離)가 나라 사람들에게 골고루(骨刳䅹) 나눠줍니다.

 

에서 하늘 뜻 복(福) 내리받은 미륵불 (彌) 나() (離) = 며느리 = 주인(主人) (嬤)님이 온 나랏일 결정하는 신(申) 음양 천지인 상중하 + 오행성 수목금토일 오방향 = 삼라만상(森羅萬像)만사형통(萬事亨通) 좋은 운(云)뜻 전하며 나라 사람들 사이 중(中)가운데 모아 균형잡는 지혜로운 루(婁凰)입니다.

 

나라는? 왕실(王室) 희(姬) 성(姓)나라를 건국 왕을 이룬 현재 백(伯)맏이 1세대(世代) 아(我) 성왕(成王) 송(誦), 상(商)나라에 반란을 일으켜 왕을 죽이고 허수아비 왕을 세운 2대조(代祖) 부(父)아비(丫丕) 무왕(武王) 발(發), 기산(岐山)을 확장 주(周)나라 기틀을 다진 3대조(代祖) 조부(祖父)(㿣)아비 문왕(文王) 창(昌), 4대조(代祖) 증조부(曾祖父) 계공(季公) 력(歷), 기산(岐山)에 름(㐭)곳간을 짓고 단(旦)아침 해 = 천자(天子)로 종(宗) 자리를 잡은 부(父)아비 5대조(代祖) 고조부(古祖父) 고공(古公) 부(父)까지를 나라 사람으로 본 것이고, 그 씨(氏)손 선대(先代) = 숙조(叔祖) 6대조(代祖) 현조부(玄祖父) 태공(太公) 이름을 모르는 류(類)무리가 온 빈(豳)에 손 윗줄기가 있다는 뜻으로, 기준이 되는 문왕은 성왕의 할아버지, 문왕의 할아버지가 동네에 터를 잡은 고공으로, 손자가 할아버지가 경험한 할아버지 현조(玄祖)가 어디에 살던 사람인지, 형제 나라를 설명한 것을 보면, 성(姓)나라는 그 지역에 름(㐭)곳간을 세운 시(豕)돼지(豚)돈을 금(金)으로 바꿔 저축하는 전(錢)돈 = 경제를 공유하는 가족(家族)나라는 5대조 후세 집(雧)새떼처럼 사람들이 모여사는 마을(嬤乙)입니다.

 

8촌이내 직계존비속, 외가 호칭

고조 8촌이내 촌수 호칭법

 

천(天)하늘보다 높고 싶은 부(夫)는 으뜸인 엄마(俺嬤) 아내(丫奶) 뫼누리 봉황새가 둥우리(㪳乙)에 낳은 알(丫)이(伊)들 부양(負良)할 양식(良食) 남(男)밭 생산 보관하는 름(㐭)곳간 지키는 랑(郞)사내 밖(伯)맏이는 봉황새가 면(宀)움집 안(安)편안할 수 있도록 받들어야, 둥(㪳乙)에 사는 둥이들 성씨(姓氏)나라가 클 수 있는 아비(丫丕)입니다.

 

죽은 혼(魂)얼 운(云)뜻이 하늘과 땅이 맞닿은 지평선 일(一)한 천(天)하늘끝으로 올라가 큰사람 하늘이 된 대()부모자녀 주(丶) 태아(太䳗)는 탯줄을 끊어도, (㛪)신(伸) 내린 부모와 자녀가 한몸이란 뜻이고, 선대조(先代祖) 후세손(後世孫)인 조(祖)(㿣)과 손(孫)(丫) 직계(直係) 백(伯)맏이에 붙이는 호칭으로, 제왕(帝王)과 황제(皇帝)의 아버지 태제(太帝)를 태상황(太上皇)이라 하는데, 보통은 부모가 죽은 후에 제위(帝位)오르고, 선조에 신(神)제사 차례(嵳禮)를 지내는 도읍 주변 높은산이 태백산(太白山)입니다.

 

설날은 생(生) 낳다 = 일(日), 서다 미래형이 설, 낯은 1년 새로운 해가 뜨는 은, 태백산에 올라가 하늘에 차례(嵳禮)를 지내는 것은, 새해에도 나라가 하는 일이 잘되도록 지혜로운 선조님께 부탁드리는 것이고, 선조님께 지혜를 받은 할(㿣)아버지에게 후세(後世)들이 차례대로 조상님께 올리는 새해 첫 절 세배(歲拜)를 하고, 조상님 대신 전하는 지혜 덕담(德談 올해 무엇을 해야 좋을지 뜻 역할을 내리는)과 함께 조상님이 내리는 새해에 일굴 종자 (福) 나눠받는 것입니다.

 

= 해가 오고 는 간(間)사이

 

= 햇볕이 비춰 빛이 반사되서 보이는 면, 혼(魂)얼 운(云) = 햇볕이 굴곡진 신(申)마음을 반사한 얼굴(𡸢倔)

 

(日)일 = 알타이어족 몽골어 Naran 해가 뜨고 지고 다시 같은 땅위로 뜨는 시(時)때와 때 사이

 

우리 선조 = 알타이어족 적(狄) 과(戈)창과 갑(甲)갑옷 갖춘 강병 여황(女) 환()에서 보낸 오른팔 새 웅(雄)사내 기마궁수들 이(夷)가 호랑이와 곰을 동굴에 가두고 구주(九州)를 점령 다스리다, 마늘 인내한 독한 곰 반란에 북방하늘로 물러났고, 후손 태양태음력(太陽太陰曆) 죽(竹)대나무 기록했던 적(狄)은, 화하족이 자기들 안섬기면 고(孤)외롭다는 뜻을 붙인 고국(孤國), 칼로 대나무를 긁어 (,偰)로 쓴 문서로 약속을 맺던 바이칼호 남쪽 셀렝게강, 련하(輦河)에 살던 부(夫)사내 2명이 탄 수레바퀴가 달린 전차를 끄는 기마궁수 군대를 갖춘 천을(天乙)북방사람들이, 황하(黃河)를 건너 하(夏)나라를 멸망시키고 황해(黃海)를 품는 성탕(成湯)을 이룬 해가 빛나는 ()나라를 세운 (朝)아사달을, 주(周)나라 반란에 왕이 죽으면서, 북쪽에서 (箕)농사짓고 (鮮)유목하던 백적(伯狄)이를 따라 요하 양(陽)아사달서울(西鳦)이전한 것이, (周)나라 통치 거부하고, 상조(商朝) 단군 계승하는 단군조선(檀君朝鮮)을 화하족이 간적(簡狄) 죽간을 지칭하는 고국(孤國)으로 작명하면서, 구이(九夷) 여씨(呂氏) 상(尙) 태공(太公) 선대 백이(伯夷) 형을 따라 아우들이 하(夏)나라를 섬기던 ()나라 ()선대처럼 모두 주(周)나라를 섬기며 잘먹고 잘살았는데, 상(商)나라 백적(伯狄)맏이를 따라 조선(朝鮮)으로 간 800여 성씨는 고사리도 못먹고 고생하다 외롭게 굷어죽었다는 뜻으로 작명한 것인데, 조선 사람들은 서(胥)서로 식(食)밥이 여(余)남아 서로 줬다는 뜻이 (胥)입니다.

 

따라서 설날, (偰)은 소리로 사라지는 말을, 칼로 대나무를 글거 설(偰=契)글로 쓴 문서로 약속해서 꼭 지키는 맑고 분명해서 믿을 수 있는 사람들이란 뜻이고, ''은 국(囗)나라를 줄인말이 이고, 1년 24절기를 시작하는 첫날은 입춘(入春)으로 생각되는데, 오랜 세월이 흐르면서 오차와 달라진 지역에 따라 편차가 생긴 것입니다. 나라는 아이(丫伊)들이 먹을 양식(良食) 름(㐭)곳간을 세우면서 시작되는데, 곳간에 보관하는 곡식 껍질 안깐 씨앗(氏丫)을 '나락'이라 부르고, 나락(奈落,那) 말소리는 불교에선 지옥에 떨어지는 것을 말하는데, 본 뜻은, 경제를 공유하는 가족들이 선조 하늘이 내린 추수한 곡식을 선조에 감사드리며 모여사는 성씨(姓氏)나라 사람들이 공평하게 나눴기에 생긴 말로, 나눠주는 주체 엄마(俺嬤)는 태어날때부터 경영(經營)을 알고 태어납니다. 씨나락 까먹는 소리 = 껍질먹는 말도 안되는 소리 같나요? 교과서에 없어도 사실입니다.

 

(那)어찌, 화()+누()여러=볏단을 쌓은 노적더미 ''인데 한자 표시할 수 없네요. 즉, 나라에 함께 쌓은 곡식을 어찌 나눌지 결정하는 사람여하간(如何間) 여자가 나라 사람 사이를 고려해서 결정한다고 글자에 써있고, 결정하는 때추석, 어른부터 차례대로 나눠받는 것입니다.

 

신정(新正)은 서양(西洋) 해와 달을 기준으로 만든 시간 달력(月曆, 冊曆)에서, 시간이 시작된 해를, 기독교 예수가 태어난 기원(紀元) 년(年)해를 기준으로 삼고, 예수가 태어난 해 이전 BC(Befor Christ)기원전 태어난 해 AD(Anno Domini 주님의 해)기원후, 0을 쓰지 않기 때문에, 태어난 해가 AD 1년, 그전 해가 BC1년입니다. 동양 음력을 쓰는 태양태음력이 언제부터 시작됐는진 알순없지만, 아시안 조상들은 음력을 썼고, 단군기원(檀君紀元) 날짜가 정확하진 않다해도, 동양인 새해 기원은 음력이므로, 단군이 나라를 세운 첫해, 음력 구정(舊正) 설날을 지내는 것은, 1년 농사를 준비하는 입춘(立春)몇일 전이 설날에 조상님 지혜를 구하는 것이 우리 사주(四柱) 팔자(八字)와 1년 단위로 항성 해가 황도를 돌아오는 농사 주기(週期) 24절기에 맞기 때문입니다.

 

태백산(太白山) = 아리, 뫼밥 밥 = 조상님께 올리는 제사 밥 준비하는 현역 적(嫡)정실(正室)(安)(嬤) 종부(宗婦)는 봉황새 여왕으로, 산(山)뫼내리, 뫼에서 하 지혜 내리받는 뫼늘리, 메늘이, 메느리, 며느리는 조상님이 내린 술 음복(飮福), 복을 나눠주는 가돈(家豚) = 경제권을 쥔 주인이란 뜻, 며(㫆=彌弥)느리가 미륵불이란 뜻입니다.

 

가을 저녁 보름 달이 뜨는 추석(秋夕)은 설날 받은 지혜 종자 (福)으로 거둔 결실(結實)을, 먼저 조상님께 결실로 만든 음식을 대접 감사(感謝고마움을 보답)하고, 나라 사람들이 거둔 복(福) 사이좋게 나누는 지혜를 묻는 신(神)제사를 지내는 것으로, 설날 내린 역할 뜻 목표 달성했는지 확인하고 성(姓)나라 사람들이 사이좋게 분배하는 행사로, 씨(氏)손 아(丫)가락들 지어미(指俺微) = 엄마(俺嬤) = 종부(宗婦) = 백(伯)맏며느리가 얼마나 사람 사이좋게 공정한 운영(運營)하는 엄(俺)큰 따뜻한 감성 지혜(智慧)를 갖고, 나라 복(福)을 궁(弓)활을 든 봉(鳳)기마궁수들이 름(㐭)곳간을 채운 것을 참고, =미()작은 오(㐅)싸움도 생기지 않도록, 음양오행 루(婁)구심점 역할, 공평(共平)하게 나눠 운용(運用)쓰는 경영(經營)능력, 현명한 수준에 따라 나라 흥망성쇄가 결정됩니다.

 

요즘은 1인 가구 시대로 직계 8촌이내 금혼도 위헌 논쟁있는 개인중심 모래알이 된 때라, 옛날처럼 대가족으로 경제를 공유하며 생활하진 않지만, 설날 추석 풍습은 위에 설명한 내용이 본질로, 핵심은 성(姓氏)나라 손 위,아래 직계와 곁에 있는 아우들 방계 가족이, 사람과 사람 사이좋게 서로 남는 음식을 나눠 아(丫)가락들을 부양(負良)할 양식(良食)이 름(㐭)곳간에 풍족한 것이 아름(丫㐭)다운 나라입니다.

 

가족이 죽은 날에 지내는 제사와 달리, 설날과 추석 명절은 시조와 고조이하 가족 조상 제사를 이때 모두 지낸다.

차례 상 차리는 법
앞줄에는 과일과 한과를 과일은 동쪽, 흰 과일은 서쪽에 놓고, 가운데에 한과를 놓는다. 둘째 줄에는 나물류를 놓되, 포(脯)는 왼쪽, 식혜는 오른쪽, 마른 것은 왼쪽, 젖은 것은 오른쪽에 놓으며(좌포우혜) 나물류인 김치 청장(淸奬) 숙채(熟菜)는 가운데에 놓는다. 셋째 줄에는 탕(湯)을 놓는데, 다섯 가지 맛을 갖춘 탕으로 단탕(單湯) 삼탕(三湯) 오탕(五湯) 칠탕(七湯) 등이라 하여, 어탕(魚湯)은 동쪽에, 육탕(肉湯)은 서쪽에, 소탕(蔬湯)은 가운데에 놓는다(어동육서). 넷째 줄에는 적(炙:불에 굽거나 찐 것)과 전(煎:기름에 튀긴 것)을 벌여 놓는데, 어류는 동쪽에, 육류는 서쪽에 놓는다(어동육서). 이 경우 생선의 머리는 동쪽으로, 꼬리는 서쪽으로 향하게 한다(두동미서). 다섯째 줄에는 밥과 국을 놓는데, 밥은 왼쪽, 국은 오른쪽, 또 떡은 오른쪽, 면(麵)은 왼쪽에 각각 놓는다. 가풍에 따라 밥과 국 대신 설에는 떡국을, 추석에는 송편을, 단오에는 수리취떡을 올린다.

 

 

제사를 왜 지내는지 생각해 봐야 하고, 가족 단합 목적으로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는 것 가장 좋은 제사로 생각됩니다.

 

위에 음식을 모두 준비하는 사람이 나라고 생각해보세요. 가족이 먹지도 않는 음식 준비해서 버리지 못하면 내 뱃살이 되므로, 더 단촐하게 먹지않는 음식은 빼야 합니다.

 

명절 제사를 지내는 이유 1.가족 단합 2.가족 연결고리 죽은 부모 함께하기 3.공동 재산 취약 가족 분배 및 생존 지식 공유하는 것으로, 설날은 1년 시작 첫날이므로 새해 계획을 공유하는 것이고, 추석은 1년 농사 결과 소득 공유하고 분배 선물하는 날입니다.

 

설날 핵심 행사

문제를 푸는 지혜 덕담(德談)과 한해를 시작할 종자 복돈(福錢) 집안(集安) 경영(經營)하는 CEO 엄마(㛪嬤)로부터 어른부터 전달받아 차례(嵳禮)대로 선조(先祖) 하늘대신 수(手)손 아래 후세손(後世孫) 세배(歲拜) 인사를 받고 순서대로 집안 역할 사명(使命)과 함께 내려줍니다.

 

(德)큰, 가족 목표 뜻을 달성하기위해 해야 할 문제를 푸는 방법 아랫사람에게 가르칠 때, 열번 말하는 것보단, 내가 먼저 행동하는 솔선수범입니다. 아랫사람이 새해 겪게될 문제를 풀, 내가 잘알고 할 수 있는 해법 조언하는 것이고, 아랫사람이 나보다 나으면, 잘한 부분을 계속 잘하도록 칭찬(稱讚)하는 것덕담(德談)입니다.

 

이란? 인의(因인할 衣옷) 다섯 머리 올라 섬 = 자녀~부부~부모 (衣)옷 자녀들 (理)다스릴 마을 나라 이루는 것, ㄷ+ㅓ+ㄱ, 네모 ㅁ을 이루지 못한 ㄷ, 3손가락 3형제자매는 이뤘으므로, 3가지 잘한 것을 칭찬하고, 클 수 있는 막내, 열린 곳을 막을 마지막 소지(所地) 1가지를 조언하면, 검지(黔地) 이세상에 유(有)있을 면(面낯 綿솜) 평면과 벽면 네모, ㅁ 무리 머리로 설 수 있는, ㅓ = 어른을 이루는 쉬운 방법을 조언하는 것, ㄱ = 태초부터 약속된 그 he 히(䦙)환관=어린~어른 환인할 부부로 서는 밥법, 밥벌이 = 기(機베틀 基터) 겨뤄서 이길, 겨뤄서 이긴 텃새로 나라 세우는 법, 작은 막내도 쉽게 알려주는 어른이 큰 어른이고, 현재 이 될 미래 이는 종(宗)마루(麻삼 縷실) = 나랏일할 몸 쓸 3세대 중심 쌀알=딸~어미, 쌀겨=아들~아비.

 

칭찬(稱讚), (稱)저울에 벼이삭을 달아 측정하는 객관적인 것으로, 듣는 상대 현실을 정확하게 얘기하는 것이고, ()돈으로 바꾼 결과가 과거보다 더 나아진 현재를 잘했다 말하는 것으로, 미리 생각하고 준비해야 칭찬할 수 있고, 칭찬할게 없으면, 못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그것을 어떻게 풀어야 할지 알려주는 것덕담입니다.

 

처음 보는듯 낯설은 새해가 뜨는 = 서다 미래형 은 설날이 되기전 음력(陰曆) 1년 마지막 12월 섣달은 달이 서는 기간이란 뜻이고, 한달 마지막 날 달그늘(陰)음 그믐햇볕을 지구가 가려 달이 보이지 않기 직전 달입니다. 몽골어 saran 사란은 월(月)달 naran 나라는 태양 일(日)란 뜻입니다. 음양(陰陽)에서 녀(女)어머니는 음(陰)이고, 성(姓)나라 선대시조(先代始祖) 녀(女)어머니가 생(生)날, 낳은 후세손(後世孫) = 나라 = 부양(負良)하는 남(男)사내 나라를 지키는 랑(郞)사내 아우(丫友)벗들중에 엄마(俺嬤)처럼 능력있고 지혜로운 백(白)엄지(俺指)손가락 백(伯) 아형(丫兄)맏이로 선대조 신(神)제사 지내는 제(帝)임금은, 태초에 나라를 세운 으뜸인 지혜로운 신(申) 마고(麻姑) 지어미(指俺微) 면(宀)집 아내(安)편안히 아(丫)들 키울수있도록 지아비(指丫丕)가 부양(負良)하고 받들어야 나라가 큽니다. 설날은 새해 입춘(入春)나라 시작되는 첫날로 보는 것이고, 나라 안주인 며느리는, 죽은 선조 혼(魂)이 귀(鬼)자율신경을 떠나 운(云)구름이 솟아오른 하늘이 마음을 표현하는 신(申)번개 = 지혜로운 마음얻기 위해 시(示)제단을 세우고 신(神)제사를 지내는 천신종족(天神宗族)이 우리 조상들이 제사를 지낸 높은 백산(白山)뫼 = 메 밥을 준비하는 종부(宗婦) = 가돈(家豚) 나라 경제권 갖고 운영 운용하는 지체 높은 '나리'란 있는 말로, 가돈이 사는 곳서울(𠧜乙)이라 하는 것으로, 알타이 퉁그스 언어 울타리 ''로 읽는 것이 면(宀)집 성(姓)나라 백읍(白邑)이 나라 서쪽에 있다는 뜻이고, 융적(娀狄) 후손 간적(簡狄)은 서융(西戎)의 딸인데, 나라에 달려있다 떨어져 혼인(婚姻) 큰 나라로 시집(媤集)가는 딸과 다른 상(上)위에 있는 주인(主人)이란 뜻이 북방 유목민 가돈(家豚)으로 우리 선조 단군조선입니다. 선조로부터 지혜를 얻은 며느리가 나라 사람 사이 운영하는 지혜로 나랏돈 운용 쓰고 따르는 제사는 나라 운영 운용 논의하는 것으로, 성(姓)나라를 운용해본 백(白)경험 갈(曷)어찌할지 조언하는 할(㿣)은, 일선에서 물러난 경제권이 없는 뒷방 부모라, 지체높은 며느리라 부르는 것입니다.

 

시(豕)돼지를 면(宀)집에서 키우며 경제를 공유하는 족(族)무리가 가족(家族)이고, 성씨(姓氏)나라 핏줄이 같더라도 경제를 공유하지 않고, 서로 돕는 이웃나라가 친인척(親姻戚)입니다.

 

(親)친할 = 같은 선대조 씨(氏)줄기와 뿌리 후세손을 잇는 직계(直係) 집안(集安) 내종가(內宗家)

 

(姻)혼인 = 다른 가족과 동맹 큰나라가 되기로 약속 맺는 결혼(結婚), 딸이 시집(媤集)가서 동맹 성씨(姓氏) 남봉(男鳳) 직계를 잇는 씨(氏) 수(手)손 여황(女凰)이 되는 혼인(婚姻)으로 맺어진 외종가(外宗家) 고종가(姑宗家) 이종가(姨宗家)

 

(), 엄(厂)바위집, 과(戈)창, 상(上), 소(小), 같은 선대조를 잇는 후세손들이 창을들고 함께 집을 지킨다는 뜻으로, 나라 위기 국방을 같이하지 않는, 잘되면 좋겠어 생각만하고 돕지 않으면 남입니다.

 

나라 안주인 며느리가 뒷방 시부모(媤父母)가 후세손(後世孫) 아이(丫伊)들 세배돈 지불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준비해주는 것으로, 조부모-백부(伯父),숙부(叔父)-아형(丫兄),아우(丫友)-조카(祖佧伊)들 세배하고 세배돈을 받으면서, 나라 사람 위, 아래, 가족을 부양하는 능력자 맏이와 아우들 사이에 복(福) 돈을 조상이 내린 음복(飮福)과 함께 나누는 것이, 곳간(㐭)름에 곡식을 쌓고, 단(旦)아침 해 = 후세손(後世孫) 맏이 천자(天子)로 선대조(先代祖) 지혜를 단(亶)믿고 사는 아름(丫㐭)다운 성(姓)나라 부부 일심동체 씨(氏)손 가족(家族)들입니다.

 

죽고 없어 지혜를 줄 수 없는 신(神)제사가 메인 행사는 아니죠?

진짜 중요한 행사가 후자로, 인(人)사람보다 간(間)사이좋게 운영하는 지혜가 인간이 성공이 쌓인 지식 성(性)본능충실한 유인원과 달리, 자기 본능을 다스리는 이성(理性)으로 부양하는 문명인이 된 이유입니다.

 

인간 문명 끝판왕이 나라 사람 사이에 상충되는 해법을 공정한 효(爻)괘로 결정하는 것으로, 공정한 점괘 결과를 자(子)아(丫)후손들이 따르도록 만든 것이 복(攵)규범, 공정한 가족 종교(宗敎)가르침입니다.

 

제사를 지내는 것은 죽은 사람인 부모를 만나는 것으로, 죽은 부모와 시(示)제사를 지내는 면(宀)집 종(宗)에서 만나는 족(族)무리가 종족(宗族)입니다.

 

아기를 안고 있는 사람 女 여왕개미生 출산해야 창創비로소 (姓)나라가 시작되고 후손이 적(炙)구운 고기를 조(且)쌓고 시(示)제사를 지내는 조(祖)조상이 시(始)비로소 시작되는 것으로, 원래 성(姓)나라를 세운 시조(始祖)는, 국(口)나라를 세운 ()는 녀(女)어머니란 뜻이 시(始)비로소 뜻입니다.

 

인(因)인할 부모 나라 주변 담벼락 성벽 부부(夫사내 口 아내婦) 네모  4쌍 부부 사(厶)나 오른 8 안으로 굽는 오른팔 내가(內可) 뜻도 있기 때문에, 인(因)인할 큰어미 해 주변 4쌍 부부 아래 자녀 2, 이(爾)너 2×4=8 큰어미 손자 손녀들, 나라의 오른팔 2인자 부부란 뜻도 됩니다.

 

나라 얼굴(蘖㐇) 삼백(三白) 눈코입, 가(可)옳을 어미 목(目)=황(凰)할어미(㿣圄彌) 황해(黃海) 30~60, 할미 아래 비(鼻)=어미(漁美) 정(바를正5 낮午12) 이너클 6030 서른우물(宇物) 0시 서(西解), 막내 딸 결혼한 어른 9 구(口)=미(味)맛 미(微)작을 미(尾)꼬리 동해(東海) 15, 며느리(㢱乙伊~面鳦理) 삼선녀 산(山)뫼 2인자 엄마(㛪嬤)는 실권자 높은 며느리, 할어미는 현역 큰며느리, 할머니는 은퇴한 61살~ 죽을 며느리다. 1 소(小)작을 0 ~ 7소(少)적을15, 팔 8 = 얼 레벨 평가받기전 수험생 평범(平평평할 凡무릇 = 물솟아 슬(蝨이슬 2 딸4 아들4) 수평선 지평선 딸 평면 며느리 일어선 사위 벽면에 붙은 종이(宗마루 異다를) 벽지(闢열 10 指손발가락 5+5), 큰 어미 해(解)풀 발라야 잘 붙는다.

 

태백, (太)클 어미, (白)흰 해(解)풀 대(大)큰 어미 해질 큰어미 누를(黃)(凰)할어미(㿣圄彌) 산(山)뫼 = 뫼신 모(母)어미 + 곤(丨)뚫을 삼봉(參鳳) = 부마도위 3세대 부부 삼백(三白) 년(年)해. 사

 

(氏)나라는 뿌리가 되는 (氏)개미 아버지의 적(嫡)정실(正室)이 아버지의 어머니 성(姓)나라를 계승하고, 씨(氏)개미인 아버지의 다른 처(妻)아내 여왕개미 후손들은 성(姓)나라인 어머니가 다르기 때문에 자기 어머니를 시조(始祖)로 분가(分家) 독립하면, 창(創)비로소(姓)나라를 시작하는 것이 씨(氏)나라가 되는 것으로, 수(手)손으로 머리를 쓰다듬을 수 있는 처(妻)아내 서(庶)무리 자(子)후손들은 씨(氏) 시조는 성(姓)에서 파생됐다고 표시하겠지만, 그 후손들은 씨(氏)파(波물결 派물갈래) 시조 족보에 가족 이름을 올리는, 소종(小宗) 사촌간 다른 나라 사람이 되는 것이 성씨입니다.

 

모계사회 (姓)나라 선조 (頭)머리 (闥)Moon, 달+달= 월(月)딸~어미(漁美~圄彌) 우물(宇物) 자물쇠 낚시꾼 대궐(大亅) 해(解풀~海바다), 어미 정착한  '' 둥울 중심 우물에 ''다 = . (氏)파(波물결 내가 외가 派물갈래 서울 상경할 부마도위 1,2,3,4등 사위+아들=어른된 구口입 며느리 3세대 45년 공직생활 山 눈코) 큰 어미 해 머리, 손(孫)아씨(我氏) 부마도위 (費)(卑낮을 匕비수) 부부 바리(설4卑 理다스릴) (發)쏠.

 

두 가족이 한가족이 되기로 약속하는 결혼(結) 혼인(因)은, 같은 가족끼리 결혼하는 것이 아닌, 다른 가족과 결혼하는 이유는, 살아남기 위해서 경쟁력있는 다른 가족과 한가족이 되는 것으로, 한가족이 되는 방법이, 힘있는 나라로 여왕개미가 될 딸을 보내 출산한 후손들과 내 후손들이 외사촌지간 형제자매가 되는 것입니다.

 

결혼 혼인이 어떤 뜻인지 글자가 말하는 뜻은, 성(姓)나라를 세우는 녀(女)딸은 빛나는 일(日)해인데, 씨(氏)개미 밑에 해가 있으니 혼(昏)어두운 것이 혼(婚)을 맺는 결혼(結婚)이고, 혼인(婚姻)하는 녀(女)딸이 가는 곳 인(因)인할, 대(大)큰 국(口)나라, 힘있는 나라 백(伯)맏이 = 능력있는 씨(氏)개미 밑으로 가는 것이, 딸과 딸의 가족 생존력 높이는 것이기 때문에 가족끼리 혼인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남존여비가 생긴 것인데, 우리나라 수도 이름 서울(𠧜-卥-西)은 북방 유목민 여왕의 막사가 서쪽에 있었고, 하늘이 내린 봉황새 어진사람이 다스리는 나라 뜻이 서(西)서녘에 있다는 뜻으로, 남자위에서 동물뼈를 태운 균열로 하늘의 뜻을 해석한 기록을 거북이 등껍질에 기록한 갑골점으로 내리는 것이 봉황새 여왕, 알타이어족 바이칼호 남쪽에 뿌리가 있는 여존남비(女尊男卑)했던 우리 조상입니다.

 

힘있는 집에서 시집온 며느리는 우리집 생존력을 높여주는 능력있는 사람 백(伯)맏 며느리인 것으로, 여존남비로 평등한 것이고, 백(伯)맏이는 큰 아들을 말하는게 아닌, 백(伯)능력있는 사람으로, 다른 생존력이 부족한 사람들이 살려고 망(兦)도망가서 사람이 면(宀)집에 없어 망(亡)망하지 않도록 밑받침 할 백(白)엄지 능력있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화친 혼인으로 나라 생존력 높이는 것이 혼인하는 결혼이기 때문에, 부모 제사를 지내는 백(伯)맏이 제(帝)임금 제사 'ㅂ'그릇을 준비하는 적(啇)밑둥 근본인 녀(女) 적(嫡)정실(正室) 방을 쓰는 며느리는 배경이 있거나 자기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 종부(宗婦)로 시조(始祖)를 계승하는 것입니다.

 

제사, 제(祭) 글자 위에 있는 왼쪽 글자 밑에 화(火)불을 쓰면 적(炙)고기구울, 화를 빼면 고기란 뜻이고, 오른쪽 글자는 고기를 바치는 오른손, 아래 시(示)보일 글자는, 만날 죽은 사람 신(申)마음 신주(神主) 를 모시는 제단입니다. 사(祀)제사는 사(巳)뱀이 지신을 모시는 로 뱀 = 용(龍)은 중국 화하족이 모시는 신수(神獸)고, 우리나라는 설(䝟)맹수사냥 해(獬)순록방목 동물들을 부리던, 화하족 머리위 북방하늘 봉황(鳳凰)새 둥지(㪳地) 땅이 높은 언덕(焉德) 종가집(宗家雧) 대청마루(大廳嬤屢)와 설날 태백산(太白山) 산마루(山嬤㟺)에서 혼(魂)운(云)신(伸) 천지인(天地人) 삼위일체(三位一體) = 대(大) 마중(痲中) 신(神)무제(巫祭)로 어머니(㛪巫奶) 엄마(俺嬤)가 선조 혼(魂)=신(伸)한뜻으로 루(婁)나라에 좋은 뜻 지혜와 복(福)을 전했던 것으로, 힘들기 때문에, 국가(國家)는 영제(靈祭)를 전담하는 무당이 생긴것으로, 어른들 부르는 호칭에 버,머가 있는 것은 죽은 부모 신(伸)뜻을 만나는 무제(巫祭)는 원래 스스로 지내던 것입니다. 

 

제(祭)사(祀)제(祭)례(禮) 글자에서 가장 많이 들어가는 모양이 (示)보일, 받쳐 세운 기둥위에 판을 올려 제단을 세우면 죽은 부모 혼백이 보인다는 뜻 제단입니다. 건(巾)천으로 덮고 죽은 부모가 앉을 자리를 표시한 신위(神位)를 세운 제(帝)임금은 가족과 제사를 지내는 백(伯)맏이고, 제사를 준비하는 종주(宗主)가 나라 안주인(安主人) 종부(宗婦)입니다.

 

옛날엔 일부다처제 성씨 나라들이 적성(嫡姓)을 중심으로 군사적으로 연대하는 국가(國家)를 이뤘고, 적성을 가르키는 다른 말이 황실(皇室)입니다.

 

북방계 유목민족들은 기마대로 장거리 원정 수월했기 때문에 주변 노예국들이 스스로 가져다 바치는 조공(朝貢)을 받았고, 조공이 맘에 안들면 기마대를 보내 몰살시키는 조정(朝政)했기 때문에 모계 성씨가 오랫동안 유지됐는데, 농경정착 남방계는 장거리 원정 수월하지 않았기 때문에 자기 친족을 점령지역에 후(侯)신하로 보낸 왕(王)임금으로 부계 성씨로 바뀌게 된 것입니다.

 

씨(氏)개미 백(伯)맏이 아버지가 살아있을 땐 성씨 형제자매들이 혈연관계 아버지를 중심으로 단합할 수 있지만, 아버지가 죽으면 처(妻)아내 성(姓)나라 형제들은 다른 나라 사람들이기 때문에 분열하게 되는데, 그것을 묶어주는 것이 신(神)으로 아버진 신(申)마음을 만나는 제사를 지내면서 분열될 가족을 묶어 단합하는 것입니다.

 

흩어질 가족 단합이 목적이기 때문에, 제사는 만나면 좋은 행사가 돼야 하는 것이고, 가족 사이에 서로 다른 충돌하는 의견을 일치시키는 것이 중요하고, 한마음으로 일치시키는 것은 제사 절차가 아닌 교(敎)가르침입니다.

 

상충하는 서로 다른 의견을 일치시키는 가르침이 가능한 것은, 무조건 나를 따르라는 신앙(信仰)이 아닌, 양쪽 모두에게 평(平) 좌우로 치우침 없는 중(中)가운데 있어야 공정한 가르침 공평(共平)한 것이겠죠? 도저히 풀릴 것 같지않은 상충되는 의견을 공평하게 일치시키는 창조적인 방법이 효(爻)점괘, 점을 치는 것입니다. 복권 추첨할 때 많은 사람이 투자금을 잃고 딱 1명만 부를 누리는 불평등한 일인데, 당첨되기전엔 누가 당첨될지 모르기 때문에 공정한 것이 점치는 것입니다. 점친 결과 당첨되지 않은 자(子)후손들이 낙첨에 승복하는 것이 공평한 것이고, 승복하지 않고 딴소리 하면 복(攵)칠, 징벌하는 것이 교(敎)가르침 종교(宗敎)입니다.

 

그냥 점을 치는 것이 아니라, 제사 신(神)에서 죽은 아버지 신(申)마음, 뜻을 묻는 점을 친 것이고, 다른 나라 형제자매들도 같은 조상 후손이기 때문에 아버지 뜻에 순종하는 것이고, 공정한 아버지 뜻에도 자기 뜻을 굽히지 않고 불복하면, 가족으로부터 추방하거나, 스스로 독립하면서도 씨(氏)가 분가(分家)됩니다.

 

부계성씨가 지속되면서, 왕이 벼슬을 주고 지역에 분봉하면 그지역을 본관(本貫)으로, 다른 지역에 정착하면 분파(分派)하면서 성씨를 바꾸지 않게 됐습니다.

 

니가 틀리고 내가 맞다 싸우지 말고 사다리타기 점으로 조상 뜻을 묻고 선택 해결하세요. 

 

사람이 죽으면 육체에서 떠난 혼백(魂魄)으로 나뉩니다. 혼(魂)얼은 마음을 뜻하는 것이고, 백(魄)넋은 자율신경 기(氣)에 해당되는 것으로 운(云)마음인 백(白)통제능력이 떠났다는 뜻이고, 기(氣)자율신경을 운(云)마음이 떠나는 것을 기운이 빠진다하고, 마음이 없는 귀(鬼)자율신경은 불(甶)귀신머리, 인(儿)어진사람, 사(厶)나 오른팔, 어진 마음이 떠나고 오른팔인 자율신경만 남은 상태입니다. 운(云)구름이 솟아오른 것이 하늘이고, 하늘은 신(申)번개로 마음을 표현합니다. 시(示)제단을 세워 아버지 신(申)마음과 소통하는 것이 신(神)입니다. 마음이 하늘로 올라갔기 때문에 향을 피워 아버지 혼(魂)얼을 모시고, 마음이 움직일 자율신경은, 모래를 담아 띠묶음을 꽂은 모사그릇(茅沙)에 첫잔을 부어 땅으로 내려간 백(魄)넋을 불러, 부모님 혼백(魂魄)을 모시고 가족사를 상담하는 것이 제사입니다.

 

가족간 상충되는 문제를 일치시켜야 하는 어려운 해법을 묻는 것이라 제사 음식을 푸짐하게 준비하는 것입니다.

 

혼백을 믿지 않는다면 굳이 절차가 복잡한 주 목적이 아닌 것에 집착하지 말고 생략해도 됩니다.

 

왜? 요즘은 어머니 다른 성(姓)나라 형제자매들이 함께 사는 것이 아닌, 같은 부모 같은 형제자매들이 함께 사는 것이기 때문에, 한가족을 서로 받침하려는 양심(良心)있을테니까요.

 

즉, 가족을 단합시키는 핵심은 첫번째가 서로 불편하지 않도록 부족한 것을 받침 배려하려 생각하는 사랑(思良) 양심(良心) 실천하는 것이고, 양심을 항심(恒心)지키려면, 항산(恒産)생산 능력있는 사람 백(伯)맏이가 있어야 하고, 두번째가 가족 구성원을 차별없이 대하는 공정한 분배로 공존하는 것입니다.

 

제사를 싫어하는 가족이 없어야 제사를 지내는 본 목적 가족 단합에 더 좋은 것이고, 싫어하는 사람이 늘어나면, 제사는 가족 불화의 씨앗이 되므로 지낼 필요없습니다.

 

가족이 단합하기 위해서 조상을 핑계로 모이는 제사는 즐거운 행사가 돼야 존재가치가 있습니다.

 

위패位牌는 조상님과 제사를 주관하는 사람과의 관계, 이름, 관직등을 적고 신위神位라고 쓰는데, 위位벼슬, 인人사람, 입立설, 사람대신 세운다는 말, 신위는 죽은 사람대신 세우는 것입니다. 요즘은 한자를 잘 쓰지 않기 때문에 그냥 한글로 할아버지ㅇㅇㅇ 할머니ㅇㅇㅇ 써서 세우면 됩니다.

 

나무로 만든 것을 위패位牌라하고, 종이로 만든 것을 지방紙榜이라 한다.

 

가장 앞에 쓰는 현顯나타날, 조상, 아버지=고考상고할 어머니=비妃왕비, 할아버지는 증조고曾祖考, 할머니는 증조비曾, 벼슬 직위가 있으면 직위를 쓴 후, 이름쓰고, 신위神位를 마지막에 쓰는데, 결국 요약하면 죽은 누가 여기 있다는 뜻, 어렵게 만들어 고생할 필요없이 한글로 쓰면 되고, 아는척 하고 싶다면 라틴어로 쓰거나 첨단 QR코드로 제작해서 세우세요.

 

가족 구성원이 어떤 생각을 갖고 삶을 진행하는 사람들인가, 구성원에 따라선 제사나 차례 상을 남들이 하는대로 준비하는 것도 나쁜 생각은 아니지만, 제사나 차례 같은 의식을 왜 하는지 생각해보고, 요즘 사람들인 가족들이 싫어한다면 아무것도 차리지 않는 것이 가장 잘 차리는 것입니다.

 

가족 모두가 명절 때 모여서 모든 구성원이 불만 없이 잘 지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82세 어머님께 말씀 드리고 물어 봤더니, 그럼 제사는 지내지 말고, 간단하게 떡국이나 끓여 먹자 말씀하시던데, 그것도 안된다 말씀 드렸습니다. 왜냐하면, 평소에 끓여 먹는 떡국은 가족 숫자가 적어서 양이 얼마 안되지만, 명절 때는 다릅니다. 누군가 많은 음식을 준비하고 설거지 청소 일이 생기면 별로 다르지 않습니다.

 

맥족貊族(북방종족)은 바이칼호 남쪽 셀렝게 강 설련하(偰輦河)에서 남하한 융적(娀狄)후손인 간적(簡狄) 자(子)후손이 (商)나라 시조 설족(契族)으로, 상나라 수도 서울있던 지역 상구(商丘)언덕 초(艸)풀에 일(日)와 월(月)함께 있는 (朝)아침, 일본인은 '아사', 언덕에 있는 동네를 한국인은 ''동네라고 합니다. 아침해가 뜨는 언덕 아사달은 단군(檀君) 수도입니다. 상나라 마지막 수도 서울은 (朝)로 (歌)노래하는 서울로 불렀고, 주나라 반란에 상나라가 망하자, 백적(白狄) 지역에서 어(魚)물고기 잡고 양(羊)양 키우던 유목민 선(鮮)이 BC1122~BC1046년 상나라 왕실 자성(子姓)에서 파생된 기씨(箕氏) 여(餘)를 따라 단군(檀君) 마지막 수도 아사달=양(陽) 요하로 상나라 서울을 이동시켜 계승한 것이 조선(朝鮮)으로, BC300~BC249년 연나라 요하 침공으로 요하를 뺏기고 옛 만리장성 천리밖에 있는 하얼빈 인근 만주로 이동했고, 조선 창업자 부(夫)사나이 여(餘)를 국호로 조선을 계승했고, 상나라 달력을 사용하면서 설(契)을 시조로 계승했습니다. 아사달 주변에 있는 홍산문화 유적에 여신상, 여신묘가 있다는 것은 모계 사회, 어머니가 성씨 가족 국가 중심인 것을 참고하면, 상(商)헤아릴, 어머니=여자 마음을 헤아리는 사람들이라 힘들게 하지 않습니다.

 

명절 때 모이면 남자나 여자나 힘들게 직장 다니다, 일하지 않는 휴일에 모이는 것이고, 휴일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쉬는 것이 휴일입니다. 피곤하면 잠자는 것이 최선의 휴식이지만, 잠만 자는 것은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일인데 굳이 모일 필요는 없고, 모여서 보고 싶지 않을 정도로 정이 없는 가족이라면 모를까, 이왕에 모였다면, 제사 상 차리느라 개고생 하지말고, 좋은 기억 늘려야 하니까, 중국집, 치킨 배달, 피자 배달 시켜 먹거나, 음식 뷔페(Buffet)가서 먹는 것이 최선으로 생각됩니다.

뷔페 Buffet
가족 중에서 아무도 음식 준비나 설겆이 하지 않아도 된다.

 

그런 의미에서 윗 어른에게 절을 하면 가족이 정말 행복해 할 현실적인 가치, 새배(새歲해, 배拜절)으로, 경제적 능력이 없는 가족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인데, 가족 중에서 경제적 능력이 가장 큰 장년 층이, 늙어 경제적 능력이 없는 부모님께 손자들 새배 전에 미리 새배 돈을 준비해 드리고 있습니다. 위키에 보면 새배돈 기준을 안내해주고 있는데, 핵심은 가족 중에서 경제적 가장이 누군지, 그 가장 평균 연봉이 허용하는 범위 / 경제적 능력 없는 가족 수 = 적절한 새배 돈 금액입니다. 당연히 나이가 새배 돈 주는 기준 되는 것이 아니라, 가족 중에서 가장 많이 버는 사람이 못 버는 가족을 행복하게 해주는 행사가 새배이므로, 7살짜리도 유투브 동영상으로 수십억원 버는 요즘 세상에, 디지탈 소외 계층인 노년층은 손자 손녀에게 관절 운동 건강을 위해서 절하고, 새배 돈 대신 유투브 돈 버는 법 배우는 것이 합리적인 가족 예절입니다. 이렇게 가족 행사 '차례'는 구성원들이 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지식을 공유하는 모임이고, 돈 보다 더 중요한 가치가 분명히 있고, 그것을 잘 아는 노년층이 돈 대신 주는 삶의 지혜가 '덕담'으로, 덕담은 잔소리가 되면 안되는, 어린 가족 삶에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삶의 지혜를 핵심만 간단 명료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제사상은 아무리 예법에 맞게 잘 차린다 해도, 가족 중에 누군가 불편한 느낌 들면, 중화 화하족 (周)나라 예법입니다. 한국 조상인 예맥족 단檀족  효율성은, 불편을 느끼는 사람 없이 행복한 기억 공유할 방법 찾는 것이 명절 상 잘 차리는 방법입니다.

 

남편(男便)이란?

녀(女)아내(丫奶)가 면(宀)집에서 (安)편안히 아기 키울수 있도록 모셔야 할 으뜸 지어미(指俺微) 집주인 대신 전(田)밭 력(力)힘써 받들어 (便)편하도록 (男)일하고 모셔야 할 랑(郞)보디가드.

 

지방 쓰는 법(Daum백과 링크)-지방紙榜은 제사를 모시는 대상을 상징하는 신위神位를 배치하는 것으로, 고인의 사진으로 대신하기도 한다. 나무로 만든 위패位牌를 사당에 모시기도하고, 임시 용도로 종이에 쓴 것이 지방으로, 죽은 사람을 대신해서 세우는 것이다.

 

축문祝文 쓰는법-제사를 언제 조상 누구 제사를 자손 누가 제사를 지낸다는 것과 사랑하는 부모 조상님 복을 기원하는 내용과 차린 음식 잘 드시라는 내용으로 쓰면 되고, 꼭 한자로 쓸 필요는 없다.

 

(祝)은 시(示)제단을 세운 나라에서 어진사람 아(丫)이가, (文)글은 현명한 조상님을 칭송하고 지혜(智慧) 복(福)내리길 바라고 감사하는 마음을 쓰고 읽는다.

 

한국어 말소리 뜻 축문나라이룬 구성원이 추구하는 과거, 현재, 미래, 나라 목표 구성원이 행동해야 할 방향, 결정한 뜻 알리는 것이다.

 

차례 상 차리는 법(위키)

차례 상을 차리는 법은 가정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으나 조선 시대 주자가례에 따르면 과일 방향과 놓는 순서는 정해진 것이 아니다

 

대체로 앞줄에는 과일과 한과를 과일은 동쪽, 흰 과일은 서쪽에 놓고, 가운데에 한과를 놓는다.

둘째 줄에는 나물류를 놓되, 포(脯)는 왼쪽, 식혜는 오른쪽, 마른 것은 왼쪽, 젖은 것은 오른쪽에 놓으며(좌포우혜) 나물류인 김치·청장(淸奬)·숙채(熟菜)는 가운데에 놓는다.

 

셋째 줄에는 탕(湯)을 놓는데, 다섯 가지 맛을 갖춘 탕으로 단탕(單湯)·삼탕(三湯)·오탕(五湯)·칠탕(七湯) 등이라 하여, 어탕(魚湯)은 동쪽에, 육탕(肉湯)은 서쪽에, 소탕(蔬湯)은 가운데에 놓는다(어동육서).

 

넷째 줄에는 적(炙:불에 굽거나 찐 것)과 전(煎:기름에 튀긴 것)을 벌여 놓는데, 어류는 동쪽에, 육류는 서쪽에 놓는다(어동육서). 이 경우 생선의 머리는 동쪽으로, 꼬리는 서쪽으로 향하게 한다(두동미서).

 

다섯째 줄에는 밥과 국을 놓는데, 밥은 왼쪽, 국은 오른쪽, 또 떡은 오른쪽, 면(麵)은 왼쪽에 각각 놓는다. 가풍에 따라 밥과 국 대신 설에는 떡국을, 추석에는 송편을, 단오에는 수리취떡을 올린다.

 

조선 시대에 주자가례에 따르면 위의 제사나 차례 상의 순서는 없었고 전을 부치지 않았다. 현대 제사 상은 60년대 정부의 제사 지내는 법을 따른 것이다. 그리고 차례 상 앞에는 조그마한 향로를 얹은 상을 놓는데, 상 가운데에 향로를, 오른쪽에 향합, 향로 왼쪽에 축문(祝文)을 놓으며, 그 상 아래에는 왼쪽에 모사 그릇과 퇴주 그릇을, 오른쪽에는 술병을 놓는다.

복장은 한복 차림이 기본이며, 설 차례에는 색동저고리 등 화려한 옷차림도 허용된다. 한복을 입고 차례를 지낼 때 남자들은 두루마기를 입는다.

 

제사 순서

1. 강신降神-죽은 부모 조상 신神을 불러 모시는 것으로, 제주祭主가 향을 피우고, 집사가 제주에게 술을 따라주면, 제주가 이를 받아 모사그릇에 세번에 걸쳐 붓고, 제주가 두번 절한다.

 

모사茅沙그릇- 그릇에 모래를 담아 띠풀을 꽂은 그릇, 음양론에서 사람은 하늘에서 을 받고 땅에서 을 받아 나온다. 혼은 생각하고 깨우치는 정신적인 일을 하고, 백은 팔다리를 움직이거나 내장을 움직이는 일을 합니다. 살아있을땐 혼백이 함께 있지만, 죽으면 은 하늘로 올라가 신神이되고, 은 땅으로 내려가 귀鬼가 됩니다. 향을 피워 연기가 하늘로 올라가 신神을 불러오고, 모사그릇에 술을 부어 땅으로부터 귀鬼를 불러 혼백을 하나로 모으는 절차입니다.

모사 그릇 띠풀
모사 그릇, 벼과 띠풀=꽃은 백모화, 뿌리 백모근

 

2. 참신參神-조상님에 대해 인사를 하는 순서로 참사자 모두 두번 절한다.

 

3. 초헌初獻-첫 잔을 올리는 것으로, 제주가 향을 피우고 집사가 술을 따라주면 제주가 받아서 3부를 모사그릇에 붓고 집사에게 주며 남은 술을 올린다. 젓가락을 반찬에 올리고 제주가 2번 절한다.

 

4. 독축讀祝- 제사 대상인 조상을 생각하는 축문을 읽는다.

 

5. 아헌亞獻-둘째 잔을 올리는 것으로, 제주의 부인이나 형제가 잔을 올리며 모사그릇에 술을 붓는 절차는 하지 않는다.

 

6. 종헌終獻- 마지막 잔을 올리는 것으로, 아헌을 한 사람의 근친이 올린다. 아헌과 마찬가지로 모사그릇에 술을 붓지 않으며, 술은 7부만 따른다.

 

7. 삽시揷匙-수저를 밥그긋 중앙에 꽂는 것으로, 젓가락 위치를 바꿔 밥의 옆에 놓인 시접으로 옮겨 놓는다. 제주와 함께 제주의 부인이 절을 한다. 제주는 2번, 제주의 부인은 4번 절한다.

 

8. 유식侑食-조상님이 음식을 편하게 드시라고 자리를 비우는 것으로 문을 닫고 밖에서 기다린다.

 

9. 헌다獻茶-숭늉을 올리는 것으로, 국 그릇을 물리고 숭늉을 올리고, 숟가락을 밥에서 빼서 순늉에 말아 놓고, 젓가락은 들어서 상에 부딪쳐 고른 후 내려놓는다.

 

10. 사신辭神-작별 인사하는 것으로, 제사 참사자 모두 2번 절한다.

 

11. 납주納主-지방과 축문을 소각하는 것으로, 불을 붙여 손위에서 하늘로 올려 보내고 남은 재는 향로에 담는다.

 

12. 철상撤床-상에 있는 음식을 내리는 것으로, 촛불을 끄고, 안쪽에 있는 음식부터 차례로 음식을 내린다.

 

13. 음복飮福-제사 음식을 나눠 먹는 것으로, 제사때 올린 술도 함께 마시며, 조상님이 돌아가신 날 제사땐 음복하지 않는다.

 

역시, 주周족, 두루 주周례禮는 아무리 간편하게 해도, 요즘 애들 먹지도 않는 음식 준비하느라, 가족을 두루(=빠짐없이 골고루) 힘들게 합니다. 사랑하는 가족을 바보처럼 힘들게 하지 맙시다. 우리는 똑똑한 商족이고, 헤아릴 상, 가족의 마음을 먼저 헤아리는, 행복한 가족 모임 돼야 합니다.

 

1. 세종태세문단세 같이, 모인 가족 공통 최고 조상 이름, 추모하는 묵념으로, 모인 사람들이 먹고 사는 것 때문에 한지붕 밑에서 살진 않지만 가족인 이유 인지하는 시간 갖는다. 2. 선물을 주고 받고, 함께 먹고 노는 행복한 시간 보내고, 다음에 또 보고싶은 마음이 생기면 제사를 지내는 목적은 완성된다.

 

https://tol6560.tistory.com/347

 

성씨 姓氏 란? 나라 인간 국가 문명 지혜

성(姓)나라는 인(人)사람 간(間)사이 이(異)다른 성(性) 인(人)사람 씨(氏)손 남(男)사내와 아기를 생(生)낳아 안을 여(女)계집이 만나 경제를 공유하는 가족(家族)으로 성(姓)나라를 시작하면, 시(

tol6560.tistory.com

 

https://tol6560.tistory.com/247

 

성씨(姓氏)별 유전자(gene) DNA 하플로그룹(Haplogroup)SNP 관계 정리

혈족(血族) 이름인 성씨(姓氏) 성(姓)나라는 선대조(先代祖) 후세손(後世孫) 직계(直係) 위 아래를 구분하는 씨(氏)수(手)손 1세대(世代)는 부부(夫婦) 아(丫)가락 양 손(孫)들 방계(傍係) 아우(丫友

tol6560.tistory.com

 

https://tol6560.tistory.com/241

 

시간 날짜 달력 음력 날씨 계절 절기 양력 사주팔자 간지

시간 날짜 1년 12개월 달력 음력 날씨 변화 4계절 24절기 태양력 사주팔자 천간=십간, 지지=십이지 간지가 무엇인지 개념을 살피고 생각해 봅니다. 시(時)때, 토(土)땅 촌(寸)마디 일(日)날 = 해가 땅

tol6560.tistory.com

 

블로그 홈